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29 (목)

호텔&리조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 그랜드 오픈과 함께 소피텔 브랜드의 프렌치 라이프 스타일 서울에 선보여

-첫 번째 프렌치 럭셔리 호텔, 프랑스 라이프 스타일 대사로 한국에 오픈

 

세계적인 호스피탈리티 그룹 아코르의 브랜드인 소피텔 호텔 & 리조트는 오늘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가 2021년 9월 30일 공식 개관 한다고 발표했다. 한국에 프랑스적 감각을 선보일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도심의 활기를 머금은 잠실에 위치하며 쇼핑, 비즈니스는 물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공간과도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특히, 소피텔 브랜드가 전 세계적으로 처음으로 선보이는 서비스드 레지던스와 호텔이 한 건물에 위치하는 콤플렉스로, 호텔 객실과 서비스드 레지던스에서 모두 ‘프랑스 적인 삶’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소피텔 호텔 & 리조트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의 글로벌 대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프랑스어로 “예술적인 삶”을 뜻하는 Art de Vivre정신을 고객과 공유하고 있다. 섬세하고 편안한 시크함을 뽐내는 소피텔은 뛰어난 디자인, 정통성 있는 음식, 화려한 예술과 문화를 선사한다. 한국과 프랑스가 모두 지닌 역동적인 역사와 문화적 배경이 아름다운 호텔과 만나 ‘일상’의 새로운 콘셉트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한국 문화와 프랑스의 예술적인 삶을 동시에 보여주며 럭셔리 여행 고객들에게 스타일리시한 여행지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가스 시먼스(Garth Simmons) 아코르 동남아시아, 일본, 한국의 CEO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높은 도시 중 하나인 서울에 모던 럭셔리 호스피탈리티 브랜드 소피텔을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55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소피텔 브랜드가 2천 년 이상의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서울에 상륙하게 되는 것”이라며, “소피텔은 정통성, 친근함, 웰빙을 갖춘 모던 프렌치 럭셔리 브랜드로 새롭게 문을 여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역시 전통과 어우러진 활기찬 서울의 럭셔리와 현대적인 프렌치 시크의 조합을 제시할 것으로 믿는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403개의 호텔 객실과 160개의 서비스드 레지던스를 갖춘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석촌 호수가 선사하는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32층에 위치한 클럽 밀레짐(Club Millésime)은 프라이빗 체크인, 조식, 스낵 및 이브닝 칵테일 서비스 등 쿠주망(Cousu Main)이라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5개의 레스토랑과 바에서도 예술적인 삶(Art de Vivre)은 이어진다. ▲시크 비스트로 페메종(Fait Maison)은 샤퀴테리(charcuterie) 스테이션 등 정통 프랑스 요리를 선보인다. 조식에는 세미 뷔페와 단품 메뉴가 함께 제공되며 점심과 저녁에는 타르타르 스테이크, 크렘 브릴레 등 시그니처 프랑스 요리를 정교하게 즐길 수 있다. ▲파리지앵 라운지인 레스파스(L'Espace)에서는 소피텔만의 애프터눈 티 서비스인 ‘르 구떼(Le Goûter)’가 프랑스와 한국의 맛을 선사하며 고객들을 매료시킨다. ▲도심 속에 자리한 정원이 전면 유리창으로 보이는 고메 카페, 쟈뎅 디베르(Jardin d'Hiver)는 티 타임을 즐기거나, 수제 초콜릿과 프렌치 디저트 비에누아즈리(Viennoiserie)등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모던 일식을 맛볼 수 있는 미오(MIO)는 엄선한 사케와 오마카세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는 완벽한 장소이다. ▲국내 호텔 중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루프 바, 라티튜드32(Latitude32)는 32층에 위치해 파리지앵 감성의 고급스러운 스피크이지바 컨셉으로 표현하며, 입구에서부터 우주에 온 듯한 신비한 느낌과 압도적인 스카이라인 뷰를 감상할 수 있다. 크래프트 맥주, 와인 라운지 및 위스키와 칵테일 공간의 세 존으로 구성되며, 프랑스 전지역에서 온 약 500여 종의 와인 리스트와 믹솔로지스트가 추천하는 시그니처 칵테일을 만날 수 있는 롱 바, 감각적인 미디어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라운지 등이 모두 한 곳에 어우러져 있는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소피텔 피트니스는 ▲피트니스 시설과 25m 규모의 수영장, 어린이 수영장과 야외 월풀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들은 석촌 호수 전망을 바라보며 운동과 레저를 즐길 수 있다. ▲소피텔 스파 바이 보떼비알(Sofitel Spa by Beaute BR)은 프랑스 상위 1% 브랜드 비올로직 호쉐쉬(Biologique Recherche) 제품을 사용하며, 2개의 커플룸을 비롯한 총 5개의 편안한 트리트먼트 룸을 갖추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즈니스 미팅, 프라이빗한 행사 및 웨딩을 위한 세 개의 아름다운 미팅 시설도 자랑한다. ▲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그랜드 볼룸 방돔 (Grand Ballroom Vendôme)은 물론, ▲ 100명 규모의 바스티유 룸(Bastille Room), ▲다양한 소규모 미팅을 위한 콩코드 룸(Concorde Room)을 보유하고 있다. 호텔에서 직접 미팅에 참여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초고속 인터넷과 디지털 시설을 갖추고 비디오 컨퍼런스 서비스도 제공한다.

 

프랑스적인 삶에 대한 열정은 호텔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 곳곳에 녹아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현대적인 디자인의 전통 의상을 입은 직원이 호텔의 불을 밝히며 해가 지는 것을 알리는 캔들 리츄얼 세레모니(Candle ritual ceremony)를 진행한다. 루이 14세때 부터 파리의 저녁, 거리에 불빛을 밝히던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이벤트를 한국의 색채를 담아 재창조하며 새로운 방식으로 프랑스를 느낄 수 있도록 제시한다. 매일 석양이 질 무렵 로비에서 점화를 시작해 계단을 거쳐 32층의 클럽 밀레짐까지 불을 키며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지하철 잠실역 바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호텔과 이어지는 21km에 이르는 송파 둘레길은 도심 속에서 산책과 자연을 즐기며 서울의 또 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43만 8천평 규모의 역사적인 유적, 스포츠 시설, 자연친화적인 숲 등을 갖추고 있는 올림픽공원도 호텔과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은 차로 약 1시간, 김포국제공항은 약 50분 거리에 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의 조민숙 총지배인은 “한국에 소피텔 브랜드를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 훌륭한 예술과 디자인, 경이로운 맛의 경험, 액티비티 등을 통해 모던 한국 럭셔리와 어우러진 프렌치 시크를 전달할 예정이다. 모든 직원들의 진정성있는 서비스는 독특한 경험을 자아내며 모든 고객에게 소중한 추억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에서 프랑스적인 삶에 대한 대사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새로운 프렌치 럭셔리 경험을 많은 고객과 나눌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호텔은 개관을 기념하며 “봉쥬르 소피텔! (Bonjour Sofitel!)” 패키지를 운영한다. 석촌호수 전망을 자랑하는 럭셔리 레이크 룸으로의 무료 업그레이드와 시크 비스트로, 페메종 레스토랑을 경험할 수 있는 10만 원 상당의 크레딧이 포함된다. 또, 프렌치 브랜드 딥디크의 트래블 키트도 선물로 제공되며 피트니스 센터와 수영장도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는 34만 5000원부터 이용가능하다. (세금 10% 별도)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모던 럭셔리가 세련된 프랑스의 예술적인 삶과 균형을 이루고 있는 전 세계 45개국 120여 개 소피텔 컬렉션에 합류하게 된다.

 

SOFITEL AMBASSADOR SEOUL HOTEL & SERVICE RESIDENCES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2021년 9월 30일 프렌치 럭셔리 호텔 브랜드로 국내에 처음으로 문을 연다. 브랜드가 처음으로 전 세계에 선보이는 서비스드 레지던스를 포함하며 403개의 호텔 객실과 160개의 서비스드 레지던스 객실로 구성된다. 클럽 밀레짐(Club Millésime)은 VIP 고객을 위한 럭셔리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텔은 또한 4개의 레스토랑과 한 개의 바를 갖추고 프렌치 미식의 새롭고 확실한 주소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시크 비스트로 페메종(Fait Maison)은 정통 프렌치 요리를 선보이며 파리지앵 라운지인 레스파스(L'Espace)는 프랑스와 한국의 맛을 담은 “르 구떼(Le Goûter)” 애프터눈 티 서비스로 고객을 매료시킨다. 쟈뎅 디베르(Jardin d'Hiver)는 가장 맛있는 바게트와 페이스트리를를 만날 수 있는 프렌치 베이커리이다. 미오(MIO)에서는 모던 일식을 즐길 수 있으며, 환상적인 전망을 자랑하는 루프톱 바 라티튜드32(Latitude32)는 수제 맥주, 와인, 위스키 및 시그니처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소피텔 피트니스는 피트니스센터, 25m 규모의 실내 수영장, 소피텔 스파 등을 포함한다. 비즈니스 미팅과 프라이빗 이벤트, 예식 등을 위한 연회장을 비롯해 하이브리드 미팅을 위한 시설도 갖추고 있다. 지하철 잠실역 인근에 위치해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하며 국내에서 가장 높은 123층 타워 역시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은 차로 1시간, 김포국제공항을 5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ABOUT SOFITEL  
소피텔 호텔 & 리조트는 모던 프렌치 스타일, 문화, 예술적인 삶 (Art de Vivre)을 전 세계에 알리는 대사(Ambassador)이다. 1964년 처음 선보인 소피텔 브랜드는 프랑스에서 유래된 첫 번째 인터내셔널 럭셔리 호텔 브랜드이며 전 세계 인기 있는 여행지에서 120여 개의 시크하고 훌륭한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소피텔은 정교하고 절제된 모던 럭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항상 프렌치 미학과 현지의 특색을 반영한다. 소피텔 컬렉션은 소피텔 파리 르 포부르(Sofitel Paris Le Faubourg), 소피텔 런던 세인트 제임스(Sofitel London St James), 소피텔 두바이 더 오벨리스크(Sofitel Dubai The Obelisk), 소피텔 뮌헨 바이에르포스트(Sofitel Munich Bayerpost), 소피텔 리오 데 자네이루 이파네마(Sofitel Rio de Janeiro Ipanema), 소피텔 워싱턴 DC 라파예트 스퀘어(Sofitel Washington DC Lafayette Square), 소피텔 시드니 달링 하버(Sofitel Sydney Darling Harbour), 소피텔 발리 누사두아 비치 리조트(Sofitel Bali Nusa Dua Beach Resort)등과 같은 대표적인 호텔을 보유하고 있다.

 

소피텔은 전 세계 110여 개 국가에서 5100여 개의 호텔과 1만 여개의 식음 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호스피탈리티 그룹 아코르의 브랜드이다.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