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4 (일)

호텔&리조트

야놀자, ‘테크 올인’ 비전 선포...글로벌 테크 기업으로 업계 이끈다

–올 하반기 R&D 인재 300명 이상 채용…전체 임직원의 70% 이상을 R&D 인재로 구성 계획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기업 문화•시스템 도입, 인재 유치…글로벌 테크 기업 위상 공고히 할 것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테크 올인(Tech All-in)’ 비전을 선포했다.

 

테크 올인은 말 그대로 야놀자가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서, 여가 관련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시장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를 위해 기업 문화, 일하는 방식 등을 과감히 바꾸고,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신규 시스템 도입, R&D에 대한 투자 및 역량 강화, 글로벌 인재 유치 등을 적극 추진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야놀자는 국내외 포함 전체 1,500여 명의 임직원 중 R&D 인재만 40% 이상에 달할 정도로, 글로벌 OTA 중 최다 수준의 R&D 인재들을 보유하며 업계를 이끌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No.1 여행 슈퍼앱이자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B2B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No.1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기업으로 올라서며, 세계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야놀자는 올 하반기에만 300명 이상의 R&D 인재들을 추가 채용한다. 단기적으로는 R&D 인재들을 1000명까지 늘리고, 중장기적으로는 전체 임직원의 70% 이상을 R&D 인재들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야놀자는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특히, R&D 인재풀을 확대함과 동시에 기업 문화, 일하는 방식 등을 글로벌 빅테크 기업 수준까지 끌어올리기로 했다. 이를 위한 내부 TFT를 구성, 글로벌 기업들에 대한 조사 및 방향성, 적용 시점 등을 연구 중이다.

 

한편, 야놀자는 테크 올인 전략의 일환으로 올 여름 성수기부터 ‘야놀자 테크놀로지’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또한, 임직원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야놀자 이수진 총괄대표는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 시장을 이끌기 위해 기업 문화부터 일하는 방식까지 모두 바꿔, 업계 표준을 세울 것”이라면서, “해외 R&D 오피스 추가 등을 통해 글로벌 우수 인재들을 적극 발굴하고, 기술 혁신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