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8 (목)

호텔&리조트

윈덤 호텔 & 리조트, 2021년 확장 계획에 박차 가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강력한 성장 지속

 

전 세계 95개국에서 8900개 이상의 호텔을 운영 중인 세계 최대 호텔 프랜차이즈 기업이자 호텔 매니지먼트 서비스의 선두주자인 윈덤 호텔 & 리조트는 호텔 오프닝, 주요 마일스톤 및 2021년 이후 오픈 예정인 신규 호텔 개발 계획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글로벌 불확실성을 극복해 나가며 2020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강력한 성장 궤도를 이어갔다.

 

여행 및 호텔 산업에 큰 도전과제를 안겨줬던 지난 해에 윈덤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125개가 넘는 신규 호텔을 성공적으로 오픈하고 140개 이상의 호텔 계약을 체결하며 20개 지역에서 1500개 이상의 호텔을 보유한 업계 최고의 위치를 차지했다.

 

올해도 계속해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약 180개의 호텔을 오픈하며 약 40%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및 매니지먼트 호텔로 구성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탄탄한 개발 계획 및 프랜차이즈 지역 본부와의 강력한 관계를 통해 윈덤은 향후 3년 내에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2,000개의 호텔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윈덤 호텔 & 리조트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장 준 안 위(Joon Aun Ooi)는 “호텔 오너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은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위한 열쇠입니다. 2021년 호텔 산업이 회복세를 보임에 따라 저희는 2020년에 얻은 모멘텀을 바탕으로 강력한 호텔 오픈과 계약 체결을 통해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길을 열 것입니다. 수많은 훌륭한 호텔 오픈과 신규 호텔 계약은 세계적인 브랜드 윈덤에 대한 파트너의 끊임없는 신뢰에 대한 증거입니다. 규모, 지역, 유통, 충성도 높은 윈덤 리워즈 회원 기반을 확장함에 따라 오너, 고객, 직원 등 모두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기존 호텔 오너 및 파트너에 대한 대대적인 지원과 함께 이러한 획기적인 호텔 오픈은 윈덤을 머지않아 여행 제한이 완화된 후 억눌린 여행 수요가 폭발할 때 혜택을 볼 수 있는 최상의 위치에 올려 놓을 것이다.

 

2020년 주요 마일스톤을 기반으로 2021년 가속화된 성장

윈덤은 하워드 존슨 바이 윈덤(Howard Johnson by Wyndham) 브랜드의 캄보디아 진출, 윈덤 그랜드(Wyndham Grand) 및 윈덤 가든(Wyndham Garden) 호텔의 일본 첫 진출 등 2020년 한 해 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새로운 시장에서 5개 브랜드를 선보였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첫 돌체 바이 윈덤(Dolce by Wyndham) 및 라 퀸타 바이 윈덤(La Quinta by Wyndham) 호텔이 베트남과 뉴질랜드에 각각 진출했다.

 

윈덤이 선도적인 인터내셔널 호텔 운영사 중 하나로 자리잡은 중화권에서는 2020년에도 윈덤 브랜드 및 콘셉트에 대해 지속적으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윈덤은 광둥성 포산시에 돌체 바이 윈덤(Dolce by Wyndham) 브랜드를, 대만 화롄시에 라마다 앙코르 바이 윈덤(Ramada Encore by Wyndham) 브랜드를 포함해 작년 한 해 중국 전역에서 총100건 이상의 계약을 체결했다.

 

올해 100개 이상의 호텔이 중화권에서 오픈할 예정이며 그 첫 시작은 허난성 신양시의 중심상업지구 중심부에 위치한 유명 호텔을 신양시의 첫 윈덤 호텔로서 346객실을 갖춘 윈덤 신양 다운타운(Wyndham Xinyang Downtown) 호텔로 전환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또한 오픈 예정인 7개의 마이크로텔(Microtel) 호텔 중 첫 번째 호텔인 마이크로텔 바이 윈덤 톈진(Microtel by Wyndham Tianjin)이 올해 오픈 예정이다.

 

올해 오픈 예정인 기타 주요 호텔로는 베이징 터미널 3에서 차로 4분 거리에 위치한 윈덤 베이징 에어포트(Wyndham Beijing Airport) 호텔과 산둥성 웨이팡시에 위치한 중국 최초의 라 퀸타(La Quinta) 호텔이 있다. 또한, 광시성에 윈게이트 베이하이 인탄(Wingate Beihai Yintan)이 진출함으로써 윈게이트 바이 윈덤(Wingate by Wyndham) 브랜드 인지도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 한편, 트립 바이 윈덤(TRYP by Wyndham)은 뉴타이베이시 린커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태국은 윈덤의 또 다른 전략적 시장으로 윈덤 그랜드 나이한 비치 리조트 푸껫(Wyndham Grand Nai Harn Beach Resort Phuket) 오픈과 라마다 바이 윈덤 방콕 차오파야 파크(Ramada by Wyndham Bangkok Chaophya Park)의 성공적인 리브랜딩을 포함하여 2020년에 2개의 호텔을 오픈했다.

 

윈덤은 2021년에 방콕, 파타야, 푸껫의 인기있는 지역에 7개의 신규 호텔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올해 오픈 예정인 주요 호텔은 윈덤 방콕 퀸 컨벤션 센터(Wyndham Bangkok Queen Convention Centre), 라마다 플라자 바이 윈덤 방콕 스쿰빗 48(Ramada Plaza by Wyndham Bangkok Sukhumvit 48), 라마다 플라자 바이 윈덤 스쿰빗 87(Ramada Plaza by Wyndham Sukhumvit 87), 윈덤 가든 방콕 스쿰빗 42(Wyndham Garden Bangkok Sukhumvit 42) 등이며 모두 방콕의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한다. 이 외에도 윈덤 아틀라스 웡아맛 파타야(Wyndham Atlas Wongamat Pattaya), 윈덤 라비타 리조트 푸껫(Wyndham LaVita Resort Phuket) 및 윈덤 가든 플래티넘 카말라 푸껫(Wyndham Garden Platinum Kamala Phuket) 등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윈덤은 향후 3년 동안 파타야와 푸껫과 같은 인기있는 지역에 20여개의 호텔을 오픈할 계획이다.  

 

 

윈덤은 2020년 베트남에서 랜드마크 호텔을 포함, 3개의 신규 호텔을 선보이며 시장 입지를 가속화했다. 돌체 바이 윈덤 골든 레이크 하노이(Dolce by Wyndham Golden Lake Hanoi)는 2020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선보인 윈덤의 첫 번째 호텔이었다. 럭셔리 호텔로는 하노이에 위치한 윈덤 스카이 레이크 리조트 & 빌라(Wyndham Sky Lake Resort & Villas) 및 다이라이강 북쪽에 자리잡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호텔, 윈덤 가든 플라밍고 다이 라이 리조트(Wyndham Grand Flamingo Dai Lai Resort)가 있다.  

올해 베트남에서는 최근 오픈한 윈덤 그랜드 플라밍고 깟바(Wyndham Grand Flamingo Cat Ba)를 비롯해 다낭의 가장 높은 빌딩이 될 랜드마크인 윈덤 솔레이 다낭(Wyndham Soleil Danang), 꽝빈과 푸꾸옥의 윈덤 호텔 등 4개의 호텔을 선보일 예정이다. 베트남에서 윈덤의 포트폴리오는 전국적으로 현재 7개에서 2024년까지 거의 3배가 증가하며 20개 이상의 호텔로 늘어날 것이다.

 

윈덤은 2020년 한국에서 라마다 플라자 바이 윈덤 돌산 여수(Ramada Plaza by Wyndham Dolsan Yeosu)와 구미의 첫 글로벌 호텔 라마다 바이 윈덤 구미(Ramada by Wyndham Gumi)를 포함해 지속적으로 신규 호텔을 오픈하며 강력한 입지를 유지했다. 앞으로 아직 소개되지 않은 새로운 브랜드 윈덤 및 윈덤 그랜드 호텔이 한국에 진출하여 플래그십 브랜드의 고급스럽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호주에서는 멀티 브랜드 전략의 일환으로 최근 라 퀸타 바이 윈덤 리마커블 파크 퀸즈타운(La Quinta by Wyndham Remarkables Park Queenstown)을 오픈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라 퀸타 브랜드의 첫 선을 보였다. 뉴질랜드에서는 웰링턴, 오클랜드, 크라이스트처치에서 라마다 바이 윈덤, 윈덤 가든 브랜드로 3개의 신규 호텔을 오픈 할 예정이다. 또한 뉴질랜드에서 첫 데뷔를 앞두고 있는 브랜드로 2개의 트립 바이 윈덤 호텔이 오픈 예정이다.

 

남호주 지역의 윈덤 및 윈덤 가든을 비롯해 서호주, 퀸즐랜드, 빅토리아, 남호주 지역의 트립 바이 윈덤,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애들레이드 지역의 윈덤 가든 브랜드 등 호주에서 15개 이상의 호텔이 개발 중에 있다.

 

전 세계적인 팬데믹 중에도 윈덤은 다양한 캠페인과 Count on Us® 건강 및 안전 이니셔티브를 통해 호텔, 오너, 파트너 및 충성 고객을 지원하는데 주력했으며 이는 전 세계의 비즈니스가 다시 회복되면 호텔이 자신감을 가지고 고객을 맞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