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서울드래곤시티 호텔 운영 기업 ㈜서부티엔디와 MOU 체결

2021.04.15 12:12:59

호텔·관광 산업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인적·물적 자원 공유

 

인천재능대학교와 ㈜서부티엔디가 8일 상호 협력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와 ㈜서부티엔디(대표 승만호)는 △호텔·관광 산업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교육 프로그램 및 아카데미 공동 운영 등을 협력하게 됐다.

 

㈜서부티엔디는 화물유통 시설 회사로 설립해 현재는 국내 최초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 서울드래곤시티를 운영하는 부동산 개발 회사로 성장했다. 서울의 중심부인 용산에 위치한 서울드래곤시티는 업스케일 브랜드인 그랜드 머큐어와 노보텔 스위트, 세계 주요 도시에서 볼 수 있는 노보텔과 이비스 스타일 등 프랑스 아코르호텔 그룹의 4개 브랜드로 구성돼 있다. 또 1700개의 객실, 다양한 레스토랑과 바, 최첨단 시설을 보유한 비즈니스 시설 및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추고 있는 국내 최초의 호텔플렉스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인천재능대학교는 호텔·관광 분야와 관련해 호텔관광과, 호텔외식조리과, 항공운항서비스과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학의 중장기 발전 계획에 따라 AI를 모든 교육과정에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인천재능대학교는 호텔, 레스토랑, 항공기와 동일한 환경에서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항공운항서비스과의 경우 VR 실습 시스템을 도입해 항공기 내 위급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습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인천재능대학교 권대봉 총장은 “서부티엔디는 국내 최대·최초의 호텔플렉스인 서울드래곤시티를 운영하고 있어 호텔 · 관광 산업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우리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학과들과도 깊은 연관성을 갖고 있어 향후 관련 산업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해 산학협력의 좋은 롤 모델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드래곤시티 박태주 총지배인은 “기업에서 학생들에게 좋은 실습 환경과 취업처를 제공하고, 인천재능대학교에서는 우수한 전문 인재를 공급해준다면 좋은 상생 관계를 갖을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며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노아윤 기자 hrhotelresort@hanmail.net
<저작권자 ⓒ 창간 30주년의 국내 유일 호텔산업 전문지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3975 서울시 마포구 연남로 63 천호빌딩 3F
  2. Tel.02-312-2828 Fax.0505-312-2828
  3. 대표이사/발행인:서현웅
  4. 호텔&리조트: hrhotelresort@hanmail.net
  5. 레스토랑&컬리너리: hrdining@hanmail.net
  6. 카페&바: hrcafebar@hanmail.net
  7. 온라인&SNS 광고홍보: hoteltrend@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