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컴퍼니코리아, 청년 채용 기회, 고용노동부 청년일경험지원사업 12월까지 운영

2020.12.07 11:22:05



청년층의 취업을 돕기 위한 고용노동부의 청년일경험지원 사업(이하 일경험 사업)이 2020년 7월부터 진행 중인 가운데, 운영기관 (주)심컴퍼니코리아는 핑거맵, 호서직업전문학교, 숭의여자대학교 등의 대학들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주)엔타스, (주)피알원 등 55개 기업이 일경험 사업을 통한 300여명의 청년 채용을 위해 신청했으며, 채용 중이다.


고용노동부의 일경험 사업은 2020년 12월 31일까지 참여승인 이후 채용을 완료하면, 청년 채용에 대한 인건비 및 노무관리비 지원을 월 최대 88만 원씩 2개월 이상 6개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일경험 사업은 유사사업인 청년디지털일자리 사업과는 달리, 채용직무에 제한이 없으며,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주)심컴퍼니코리아와 같은 운영기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다음은 (주)심컴퍼니코리아에서 일경험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백국현 부장의 인터뷰 내용이다.



Q: 일경험 사업은 청년을 채용하는 기업입장에서 인건비 부담을 덜 수 있는 좋은 사업인 것 같다. 기업이 참여하기 위한 조건이 까다롭지는 않은가?


A: 참여하기 어렵지 않다. 업종에 따라 다르지만, 고용보험 피보험자수 1인 이상의 기업도 참여가 가능하며, 중견기업도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경영이 어려운 이때에 기업은 인건비 지원을 받을 수 있고, 만34세 이하 청년은 일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제도다.


Q: 운영기관 심컴퍼니코리아만의 장점 또는 차별성이 있다면 무엇인가?


A: 심컴퍼니코리아는 청년일경험 관련한 온라인 홍보, 키워드검색, 네이버블로그, 홈페이지 게재로 사업 지속적 노출 및 적극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IBK기업은행 및 수도권 대학들과 업무협업을 통한 직무별 매칭을 진행함으로써 기업에 필요한 인재가 채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주)심컴퍼니코리아는 최근 코로나19 상황에서, 오프라인 채용박람회가 대부분 이뤄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디자인 분야의 디자인잡페어, 기상 분야의 기상산업 분야 취업지원 프로그램, 강동 온라인 채용박람회 등 비대면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이다. 호텔취업 전문사이트 호텔인네트워크와도 활발히 협력중이며, 청년들의 구인구직을 위한 블로그와 홈페이지도 활발하게 운영중이다. 현재 디자인, 기상, 호텔, 조리 등 여러 전문분야의 청년들이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지원을 하고 있다.


㈜심컴퍼니코리아

전화: 02-3431-8766

홈페이지: https://www.shimcompan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