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코리아닷컴-㈜산하정보기술, 마이스(MICE) 플랫폼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2020.07.07 10:43:03


지난 1일 ㈜호텔코리아닷컴과 ㈜산하정보기술은 마이스(MICE) 플랫폼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확대되는 시점에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실 수 있는 마이스(MICE) 서비스가 필요하다는데 뜻을 같이하고 신규 마이스(MICE) 플랫폼 개발과 공급에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 협약을 주도한 ㈜호텔코리아닷컴은 관광업과 관련하여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대표적 호텔전문 PM 사이며 국제회의, 이벤트 등 마이스(MICE)와 관련해 기축척된 다양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선도하고 있는 전문 기업이다. 


산하정보기술은 국내 호스피탈리티 종합 솔루션 선도 기업으로 글로벌 온라인 네트워크와 시스템을 구축하고 900여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IT 선도 업체다.


호텔코리아닷컴은 앞서 중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종합여행사인 뤼마마(lvmama)와 업무협약을 맺고 대한민국의 호텔 및 관광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들을 뤼마마 사이트에 개제하기로 했다.


현재 뤼마마(lvmama)는 사이트 가입자가 2억 명 이상이며, 앱 다운로드는 7억 번 이상으로 6년 연속 "Top 20 China Tourism Group"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양사의 업무협약을 통해 개발 예정인 마이스(MICE) 플랫폼은 이제까지 국내 위주였던 마이스(MICE) 행사 참관객을 해외까지 저변 확대해 새로운 수요층을 창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호텔코리아닷컴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산하정보기술의 플랫폼 개발 능력이 더해져 변화무쌍한 경제 상황에서도 마이스(MICE) 산업 활성화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고자 한다는 계획이다.


마이스 플랫폼 개발 가치


마이스(MICE)는 회의(Meetings),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s), 전시/이벤트 (Exhibition/Event) 분야를 통칭하는 말로 저성장, 고령화, 성숙사회로 접어들고 있는 우리나라의 경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문화관광부 발표 자료에 따르면 2017년 기준 우리나라 마이스(MICE) 산업 종사자 수는 2만여 명을 넘었고, 마이스(MICE) 행사에 참여하는 사람은 연간 3800만 명 이상이며 그중 전시박람회의 참여자는 1700만 명에 이른다.


그러나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하면서 관련업계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으며 이제는 사람들 간 물리적 장애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통해 마이스(MICE) 산업을 함께 발전시킬 수 있는 상생 방법을 모색해야 할 때이다.


이에 양사는 각계의 협력을 바탕으로 기관과 기업의 상생을 모토로 마이스(MICE) 공급자와 수요자의 니즈에 맞춰 모두에게 유용한 마이스(MICE) 플랫폼을 개발해 마이스(MICE)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양사가 구축하고자 하는 마이스(MICE) 플랫폼은 풍부한 전시박람회 등의 콘텐츠를 확보해 수요자에게는 스마트한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공급자에게는 효과적인 홍보채널을 제공해 마이스(MICE)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행사의 주최 주관사는 안정적인 홍보채널과 참여자를 확보할 수 있고, 참여기업은 참관자들과 직접 접점을 만들 수 있으며, 사용자는 마이스(MICE) 정보 검색이 용이해져 궁극적으로는 마이스(MICE) 산업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함이 목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