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관광협회와 일반여행업위원회 주최, 관광업계 간담회 실시

2020.05.25 10:47:20

포스트 코로나 & 국제관광도시 부산이 나아가야 할 방향


 

부산광역시관광협회 일반여행업위원회(위원장 정판덕) 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피해가 많은 관광업계중 여행업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2020년 5월 21일(목) 16시부터 두 시간 동안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포스트코로나&국제관광도시 부산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주제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업계에서(여행, 호텔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1부 ‘강연’과 2부 ‘업계 토론’으로 이루어졌다. 1부 강연은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의 김기헌 센터장이 ‘부산관광의 새로운 도약을 위하여’ 라는 주제로 실시하였다. 주요 내용으로, 부산관광 Big Picture, 도시 브랜딩과 전략적인 마케팅, 재방문 및 장기체재 관광지화, 여행자 친화적인 관광수용태세 및 환경 조성, 건강한 관광산업 생태계 조성 등에 관한 제언이 있었다.


 2부 업계 토론시간에는 부산관광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개선 및 건의사항에 관한 현장의 목소리가 있었다. 주요 내용으로, ‘지하철을 이용한 부산 관광명소 스탬프 투어’, ‘주요 관문 및 관광지역 관광버스 주차장 부족 및 주차단속 문제’, ‘실버관광 연구 필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여행업계 대상으로 재정적 지원 확대 필요’ 등이 있었다.
 
마지막으로 부산광역시관광협회 송세관 회장은 “오늘 어려운 상황에서도 업계발전을 위하여 시간을 내어 주시어 감사하며, 제안해주신 여러 의견을 모아 정부와 부산시에 건의하고 또 협회에서도 사무국을 중심으로 코로나 사태에 대응하며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