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5 (월)

국내 최대 규모의 한옥 호텔,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그랜드 오픈

 

앰배서더 호텔 그룹이 국내 최대 규모의 한옥 호텔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을 5월 7일에 그랜드 오픈하며 이를 기념해 5월 6일 수요일,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은 김광욱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대표이사와 권대욱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 사장, 조달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총지배인이 함께 자리해 호텔에 대한 소개와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소유하고 앰배서더 호텔 그룹이 위탁 경영 방식으로 운영되며 2만 8005㎡의 넓은 부지에 객실동과 영빈관인 경원루 그리고 한식당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려시대와 조선시대의 주요 건축 양식대로 지어졌으며 최기영 대목장(중요무형문화재 제 74호)을 비롯해 김성호 칠장(충북도 무형문화재 27호), 이근복 번와장(중요무형문화재 121호), 임충휴 칠기명장 그리고 가풍국 목공명장 등 국내를 대표하는 장인들이 건축에 참여해 전통 한옥의 아름다움을 재현해 냈다.

호텔은 크게 객실동인 ‘경원재’와 영빈을 목적으로 하는 연회장 ‘경원루’로 나뉜다. 경원재는 로얄 스위트룸 2채, 디럭스 스위트룸 12채, 그리고 디럭스룸 16실을 합쳐 총 30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다. 경원재는 검박하고 단순한 아름다움이 특징인 조선시대 전통 건축 양식으로 지어져 고풍스러운 건축미를 자아내며 객실 내부는 호텔의 현대적인 편리함을 접목시켜 격조 있는 숙박 시설을 제공한다.

디럭스룸은 총 16실로 1층과 2층으로 나뉜다. 1층에 위치한 객실은 작은 정원이 있는 후정이 마련되어 정겨움을 더하며, 2층 객실은 누마루 형태로 창밖의 전경을 조망할 수 있다. 객실 내부는 한지로 마감된 벽과 고풍스러운 고가구, 전통 실내 장식이 한옥의 따뜻함과 아늑함을 선사하며 욕실에는 전통 느낌의 대형 욕조가 마련되어 있다. 객실은 서양식 침실룸 또는 온돌룸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총 12채의 디럭스 스위트룸은 ‘L’자 모양으로 배치된 독채형 객실로 기둥부터 지붕까지 한식 목조구조로 지어졌다. 바깥마당, 안마당, 대청, 뒷마당으로 이어지는 전통 가옥 공간의 구성 원리를 완벽하게 재현하여 조선 시대 한옥의 구조가 주는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한실 침구 세트가 따로 비치되며 대청마루와 온돌방이 준비되어 특별한 한옥 체험이 가능하다.

로얄 스위트룸은 객실 중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총 2개 동이 있으며 대형 한옥 한 채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대문을 열고 들어가면 넓은 앞마당이 나오며 객실 내부로 들어서면 대청마루와 툇마루 그리고 후정까지 이어진 공간이 전통한옥의 개방감을 느끼게 한다. 넓은 대청과 두 개의 침실로 구성되어있어 대가족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가로 3.6m 세로 1.8m의 대욕탕 시설과 사우나도크 등을 갖추고 있으며 욕실에 마련된 넓은 창을 통해 센트럴 파크의 아름다운 사계절을 조망할 수 있다.

2층 누각 형태로 지어진 연회공간 경원루는 화려하고 치밀한 고려 시대의 건축 기법인 주심포 양식을 그대로 적용하였다. 날아갈 듯한 처마선과 웅장한 규모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압도하며 현대적인 빌딩숲과 대조를 이루어 이색적인 장관을 자아낸다.

고풍스러운 외관 내부에는 첨단 음향, 영상 시설을 갖춘 연회장 시설이 들어서 있다. 지하 1층에는 300명까지 수용 가능한 대연회장 아리랑홀이 있으며 1층에는 리셉션홀이 그리고 2층에는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다목적홀 영빈관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경원루 앞으로는 넓은 야외 마당이 있어 전통혼례 등 최대 200명 규모의 야외 행사 진행이 가능하다.

부대시설로는 한식당, 라운지, 비즈니스 코너, 산책로 등을 갖췄다. 한식당은 품격 있는 궁중 요리부터 간편한 한정식까지 다양한 전통의 맛을 선사하며 인천 지역 특산물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 우수 전통주도 선보인다. 최대 108명까지 수용 가능하며 8명, 16명, 26명을 수용할 수 있는 별실이 3곳 마련되어있어 상견례, 비즈니스 미팅 등 격식 있는 개별 모임장소로도 적합하다. 한식당 옆에 위치한 라운지 ‘다향’에서는 전통차와 각종 음주류를 즐길 수 있으며 로비에는 비즈니스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비즈니스맨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경원재 담장을 따라 마련된 산책로에는 100여년 된 팽나무와 매화나무 등이 심어져 있으며 고즈넉함 속에서 조용한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모든 투숙 고객에게는 체크인 후 웰컴 티가 제공되며, 기준 인원에 한해 한식당에서 조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버틀러(집사) 서비스로 기존 한옥 호텔과는 차별화된 개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각종 전통 놀이기구와 한복이 상시로 준비되며 정기적인 전통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지방의 외곽에 위치하고 있는 일반 한옥 호텔들과 달리 최첨단 국제도시 인천 송도에 위치한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편리한 접근성과 각종 관광 인프라 시설을 자랑한다.

인천공항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로 연결되는 지하철역 및 버스 정류장과도 근접해 있다. 또한 센트럴 파크 안에 자리 잡고 있어 산책, 조깅, 수상택시 등의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인근에는 트라이볼 공연장과 송도 컨벤시아, 대형 쇼핑몰 등이 위치해 있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의 조달 총지배인은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호텔 전문 그룹이 운영하는 최초의 한옥 호텔로 아름다운 한옥에서 특급 호텔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다. 비움과 사색의 공간으로 바쁜 일상의 쉼표가 되어줄 오아시스 같은 공간이자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는 휴식의 장소를 선사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을 대표하는 한옥 호텔로서 우리 한옥의 아름다움과 전통 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설 예정이다.”며 “이를 위해 호텔을 방문하는 내외국인 고객들이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잘 알려지지 않은 우수 전통 문화를 발굴하여 대중에 알리는 작업도 준비 중이다.”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