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투어리즘&마이스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인하공전 관광경영과와 산학협력체결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회장 이현자, 이하 KOTGA)는 미래의 관광산업을 이끌어 갈 「관광통역안내사」 인력양성과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인하공업전문대학 관광경영과(학과장 남장현)와 오늘 7월 30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양 기관이 산학협력을 체결함에 따라 코로나19로 어려운 관광업계에 힘을 모으고, 더 나아가 우리나라 관광산업 진흥과 발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이현자 회장은 "여행시장의 급변화에 따라 개별여행(F.I.T.) 및 특수목적여행(S.I.T) 시장이 미래의 여행형태로 예상됨에 따라, 향후 학생들이 훌륭하게 성장해 우리나라의 관광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고 인하공업전문대학 관광경영과 남장현 학과장은 "인하공업전문대학 관광경영과는 1983년도 개설,  관광 및 여행관련 산업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관광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관광전문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고 설명하고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취득을 위해 더욱 노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향후 양 기관은 형식적인 협약이 아닌, 협약서 실제 내용을 근거로 해 각종 사업을 점차적으로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인가 비영리법인으로, 「관광통역안내사」는 관광진흥법에 의거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알리고 나누며, 세계와 소통하는 대한민국의 실질적인 민간외교관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