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6 (금)

  • 흐림동두천 9.7℃
  • 구름많음강릉 17.2℃
  • 서울 10.9℃
  • 흐림대전 14.9℃
  • 구름많음대구 16.1℃
  • 흐림울산 18.6℃
  • 흐림광주 17.0℃
  • 구름많음부산 17.3℃
  • 흐림고창 15.4℃
  • 맑음제주 17.4℃
  • 구름많음강화 10.8℃
  • 흐림보은 14.9℃
  • 흐림금산 15.7℃
  • 구름많음강진군 17.3℃
  • 구름많음경주시 20.4℃
  • 구름많음거제 18.4℃
기상청 제공

호텔&리조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앤서니 카푸아노 신임 CEO 및 스테파니 린나츠 사장 임명

URL복사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이사회는 새로운 CEO로 앤서니 토니 카푸아노(Anthony Tony Capuano)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임명 즉시 이사회에 합류한 카푸아노는 그동안 글로벌 개발, 디자인 및 오퍼레이션 서비스를 담당해왔다.

 

이사회는 이와 더불어 컨슈머 오퍼레이션, 기술 및 신흥 비즈니스 부분을 담당해온 스테파니 린나츠(Stephanie Linnartz)를 사장으로 임명했다. 금번 신규 임명은 지난 2월 15일 타계한 메리어트 사장 겸 CEO 아니 소레슨 (Arne Sorenson)의 공석을 메우기 위해 단행됐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이사회 의장 겸 명예회장 J.W. 빌 메리어트 주니어 (J.W. Bill Marriott, Jr)는 “카푸아노는 지난 10년동안 메리어트 성장에 있어 결정적인 역할을 담당해왔다”고 밝히며, “훌륭한 리더인 카푸아노의 지휘 아래 메리어트는 계속해서 성장 전략을 발전시켜 나가며 COVID-19 펜데믹 아래 마주한 시장의 역동성을 탐색해 나갈 것이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그는 이에 덧붙여 “카푸아노는 메리어트 호텔 오너 및 프랜차이즈 커뮤니티와 함께 사려 깊으면서도 실용적으로 업무를 진행해 왔으며, 메리어트 시설이 탁월하게 운영될 뿐만 아니라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며, “카푸아노는 고객과 브랜드 약속을 이행하는 수천명의 메리어트 동료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고 있으며, 그가 메리어트 문화를 훌륭히 경영할 리더가 될 것이라는 것을 굳게 믿고 있다. 카푸아노 CEO와 스테파니 사장을 포함한 리더십 팀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은 메리어트에게 있어 더 없이 좋은 기회다.”라고 전했다.

 

CEO 앤서니 토니 카푸아노는 “메리어트를 총괄할 수 있는 책임을 맡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지만, 한편으로는 매우 슬픈 순간이 아닐 수 없다. 소레슨은 리더십 팀원 모두에게 있어 멘토이자 영웅이며 친구였다. 우리가 이러한 전환을 추진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소레슨의 노력 덕분이었다.”며, “우리는 앞으로 함께 힘을 모아 호텔 오너 및 프렌차이즈와의 건설적 관계를 유지하고, 고객에게 안전하고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메리어트 주주를 위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회복과 확장에 초점을 맞춘 전략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금번 인사 단행 이전, 카푸아노는 메리어트 그룹 회장과 글로벌 개발, 디자인 및 오퍼레이션 서비스를 담당하며 글로벌 개발과 디자인을 주도하고, 메리어트 기업의 글로벌 오퍼레이션 분야를 감독해왔다. 카푸아노가 글로벌 개발 부분을 선도하는 동안 메리어트 산하 호텔은 2009년 초 3200개 이상에서 2020년 말 7600개 이상으로 증가했다.

 

카푸아노는 또한 2020년 12월 31일 기준 498,000개의 객실로 구성된 메리어트 개발 파이프라인의 괄목할 만한 성장과 세계화를 관장해왔으며, 해당 파이프라인의 절반 이상은 미국 외 국가에서 진행된 프로젝트였다.

 

이와 더불어 COVID-19 펜데믹 아래 카푸아노는 메리어트의 ‘Commitment to Clean’ 이니셔티브를 이끌었다. 해당 이니셔티브는 여행객들에게 마음의 평안을 선사하기 위해, 이미 상당한 수준으로 준비돼 있던 메리어트 클리닝 프로토콜을 보다 강화하도록 고안됐다.

 

한편, 카푸아노는 1995년 마켓 플래닝 & 피져빌리티 팀원으로 메리어트에서의 커리어를 시작했다. 1997년부터 2005년까지 카푸아노는 서부 미국과 캐나다에서 메리어트의 풀서비스 개발을 이끌었으며, 이후 2005년부터 2008년까지 북미의 풀 서비스 개발 부문 수석 부사장을 역임했다. 2008년, 카푸아노의 담당 지역은 미국과 캐나다 그리고 카리브해 지역과 라틴아메리카로 확대됐고, 2009년에는 부사장 겸 글로벌 최고 개발 책임자로 임명된 바 있다.

 

카푸아노는 美 컨설팅 회사인 라벤톨 & 호르워스(Laventhol and Horwath) 산하의 보스턴에 위치한 레져 타임 자문 그룹(Leisure Time Advisory Group)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그는 이후 로스엔젤레스에 위치한 케니스 레벤탈 & 컴퍼니(Kenneth Leventhal and Company)의 호스피탈리티 컨설팅 그룹으로 자리를 옮겨 커리어를 지속했다.

 

카푸아노는 코넬 대학교(Cornell University)에서 호텔 행정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코넬 호텔 소사이어티(Cornell Hotel Society)의 액티브 멤버이자 코넬 호텔 경영대학원 학장 자문위원회(The Cornell School of Hotel Administration Dean’s Advisory Board)의 구성원이다. 그는 또한 미국 호텔 & 숙박 협회 산업 부동산 금융 자문 위원회(the American Hotel and Lodging Association’s Industry Real Estate Financial Advisory Council )의 회원으로도 활동 중에 있다.

 

스테파니 린나츠(Stephanie Linnartz), 사장 선임


신규 선임된 린나츠 사장은 브랜드, 마케팅, 영업, 매출 관리, 고객 참여, 디지털, 정보 기술, 신흥 비즈니스 및 로열티 전략 등 모든 측면에서의 글로벌 소비자 전략 개발과 실행을 총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30개 숙박 브랜드의 전략적 성장을 담당하는 메리어트의 글로벌 조직 개발은 물론 글로벌 디자인 및 운영 서비스 기능도 관할한다. 린나츠 사장은 또한 기술과 서비스의 접목, 메리어트 본보이 로열티 플랫폼의 지속적인 성장,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우수성, 환경 지속가능성 등의 분야에서 회사가 발전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이사회 의장 겸 명예회장J.W. 빌 메리어트 주니어는 "린나츠는 우리의 핵심 숙박 비즈니스와 여행 플랫폼 이니셔티브 그리고 로열티 전략이 한 데 어우러져 성장을 가속화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리더십 경험과 명확한 비전을 갖추고 있다.”며, “그녀는 사업 전반에 걸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호텔 오너 및 프랜차이즈 업체와 원활하게 협력하고, 고객을 위한 혁신을 이루며, 직원들을 위해 새로운 기회를 개척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임명된 카푸아노 CEO와 린나츠 사장은 향후 몇 년 동안 복구와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인물이다.”라고 전했다.

 

린나츠는 "소렌슨과의 작별은 모든 리더십 팀 구성원들에게 깊은 상실감을 안겨줬다. 그는 우리에게 있어 친구, 리더를 넘어 호스피탈리디 산업에서의 안내자였다.”며, “소렌슨을 기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회사를 계속해서 발전시키는 것이다. 사장으로서 카푸아노 CEO 및 경영진들과 협력해 원활한 인수인계를 돕고, 향후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어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린나츠는 금번 인사 단행 이전까지 컨슈머 오퍼레이션 및 테크놀로지와 신흥 비즈니스 부문을 담당하며 브랜드, 마케팅, 영업, 매출 관리, 고객 참여, 디지털, 정보 기술, 신흥 비즈니스 및 로열티 전략을 책임져왔다.  또한 린나츠 사장은 메리어트의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Starwood Hotels & Resorts) 인수 과정에서 예약, 재산 관리, 수익 관리 및 로열티를 포함한 사업 중요 시스템의 통합을 감독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2019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린나츠의 리더십 하에 메리어트와 스타우드의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합하여, 현재 1억4700만 명 이상의 글로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메리어트 본보이를 개발한 바 있다.

 

한편, 린나츠는 1997년 메리어트에서의 커리어를 시작한 이래 2013년부터 2019년까지 글로벌 최고 커머셜 책임자, 2009년부터 2013년까지 글로벌 책임자 겸 영업 및 매출 관리자, 2008년부터 2009년까지 글로벌 영업 담당 수석 부사장, 2005년부터 2008년까지 영업 및 마케팅 기획, 지원을 담당해 왔으며 그 이전까지 메리어트 재무 및 비즈니스 개발 부서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했다.

 

린나츠는 현재 세계 최대의 건축 자재 및 인테리어 소매업체인 홈디포(TheHome Depot )의 이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녀는 현재 이사회 회원으로 있는 홀리 크로스 컬리지(Collegeof the Holy Cross)에서 정치학 및 행정학 학사 학위를, 윌리엄앤메리 컬리지(Collegeof William and Mary)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배너

카드뉴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