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17 (일)

호텔&리조트

아코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 함께 새로운 하이브리드 미팅 콘셉트 All Connect 출시


 

세계적인 호스피탈리티 그룹 아코르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새로운 하이브리드 미팅 콘셉트인 All Connect 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콘셉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새롭게 바뀐 업무 환경을 전 세계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현재, 미팅룸을 보유한 아코르 호텔의 55%가 하이브리드 미팅 설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2021년 4월 출시할 새로운All Connect 콘셉트는 호텔들이 보다 풍부한 하이브리드 미팅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그룹은 2022년까지 미팅룸을 보유한 모든 호텔들이 100% 새로운 하이브리드 미팅 스탠더드를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전략이다.

 

아코르의 브랜드, 서비스 문화가 팀즈(Teams)의 강력한 미팅과 협업 기술과 만나 선사하는 새로운 서비스는 기업 고객과 미팅 플래너들이 호텔에서 오프라인 미팅과 온라인 미팅을 결합해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온라인으로 미팅에 참석하는 고객들은 팀즈 플랫폼을 통해 연결된다. 아코르의 미팅 공간에서는 첨단 오디오 및 비디오 장비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의 팀즈와 서피스 허브 2S(Surface Hub 2S)가 모든 미팅 참석자를 현장에 모인 것처럼 연결해 준다. 참석자들은 마치 모두가 같은 공간에 있는 것처럼 서로를 보고 콘텐츠를 공유하며 미팅을 이어나갈 수 있다. 이 설루션과 함께 아코르의 고객들과 미팅 참석자들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문적인 미팅 경험을 이어갈 수 있다.

 

이 콘셉트는 주로 오프라인에서 8명에서 50명의 고객이 참석하는 작은 미팅에 집중될 예정이며 고객들은 아코르의 미팅 & 이벤트 전문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위생과 안전을 기대하는 참석자들은 특별한 맞춤형 미팅 프로그램과 경험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그룹이 운영 중인 ALLSAFE 프로그램의 일환이기도 하다. 아코르가 실행한 조사에 따르면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한 미팅 & 이벤트 고객들의 50%가 온라인 방식으로 미팅을 전환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중 70%는 하이브리드 미팅이 미래의 중요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대답했다. 

 

원격 이벤트, 미팅 트렌드는 팬데믹 이후에도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기업 고객들은 비즈니스를 위한 연결을 이어가면서도 건강과 안전을 우선시하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여행에 보다 초점을 맞추게 될 것으로 보이며, 아코르의 하이브리드 미팅 서비스는 그룹에 새로운 이익 창출 기회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한다.

 

아코르의 세일즈, 마케팅, 디스트리뷰션, 로열티를 이끌고 있는 패트릭 멘데스 (Patrick Mendes) CCO(Chief Commercial Officer)는 “코로나19 팬데믹은 비즈니스 여행자나 미팅 플래너들이 일하는 방식을 다시금 돌아보게 만들었다. 온라인과 하이브리드 형태는 일상 업무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아코르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개발한 All Connect는 안전하고, 고품질의 매끄러운 하이브리드 미팅을 기획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 될 예정이다. All Connect는 ALLSAFE 출시에 이어 아코르가 지속되는 위기에 빨리 대응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또 다른 예시다.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새로운 프로그램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모두가 잘 알다시피 팀즈는 1억 1500만 사용자가 매일 만나고, 전화하고, 이야기하고 협업하는 새로운 업무 방식”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