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미리보는 HR

[1월호 2021 Hotel Trend] 마크로밀 엠브레인 김성진 이사



끝나지 않을 것 같던 2020년도 지나고 보니 눈 깜짝할 새에 흘러갔다. 코로나19 시작해 코로나19로 마무리한 2020년. 다가올 2021년이 포스트 코로나가 될지, 위드 코로나가 될지 아무도 예측할 순 없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변하지 않는 상황에 사람들은 삶의 태도를 바꿨고, 현실에 맞춰 자신의 기대 수준을 변경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생겨난 트렌드는 무언가 새롭거나 특별한 것이 아니었다. 2021년 트렌드는 2020년 트렌드의 연장선에 있지만 빠른 속도로 분화와 변주를 반복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2021 트렌드 모니터>에서는 더 이상 외부 환경 변화의 추이나 트렌드를 전망하는 것은 무의미할지 모른다고 이야기했다. 트렌드 모니터를 발간한 마크로밀 엠브레인의 김성진 이사는 앞으로 중요한 것은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의 태도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그 변화의 의미는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라고 한다. 위드 코로나 시대, 미래에 대한 전략은 '현재'의 소비자에게서 찾아야 한다는 그. 그렇다면 2021년의 소비 트렌드를 이해하기 위해 들여다봐야 할 현재의 흐름은 어떤 것일까? 자세한 내용은 <호텔앤레스토랑> 1월호, 2021 Hotel Trend 지면에서 확인해보자~!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