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8 (목)

호텔&리조트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일반대학원, 스마트관광원 오픈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은 일반대학원 석사/박사과정으로 '스마트관광원(STEP:Smart Tourism Education Platform)'을 새롭게 오픈했다.

 

스마트관광원은 관광학과 호스피탈리티 분야에서 ICT 융합형 혁신적 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적이고 심화된 전문교육을 실현하고 글로벌 수준의 연구를 통한 스마트관광의 발전과 문제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지능형 인재양성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차세대 신기술을 관광학 분야에 접목함으로써 융/복합적 다학제 교과과정을 적용한 미래형 교육을 구현하고 이를 통한 학문적, 실무적 스마트관광 혁신 인재 양성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스마트관광의 학문적 발전과 산업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스마트관광원 구철모 교수는 이번 스마트관광원 오픈에 대해 경희대학교가 ‘2020QS 세계 대학 학문분야 평가에서 호텔관광 국내 1(세계 35)로 자리매김하며 세계 수준의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면서 인간·데이터·기술이라는 패러다임 전환과 함께 더욱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를 선도해 나가고자 스마트관광원이 기존의 관광과 호스피탈리티산업 연구 분야를 모두 아우르는 교육 플랫폼으로 새로운 영역을 열어가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