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23 (금)

호텔&리조트

[Good Choice] 질병 완화는 물론 혈액순환과 피부미용까지 챙기는 오색그린야드 호텔



찬바람이 불고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지면 생각나는 것, 바로 온천욕이다. 뜨끈한 물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그 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은 물론, 피부가 매끈거리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노년의 온천욕은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칼륨과 미네랄이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 관절염과 신경통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서울시니어스타워에서는 늦가을부터 겨울 동안 보양온천 나들이를 빠지지 않고 가고 있다. 온천지구에 살고 있는 고창타워 회원들은 매일 게르마늄 온천욕을 즐기고 있는 등 추운 겨울 온천수를 활용해 노년의 건강을 다지고 있다.


그렇다면 온천수의 어떤 성분이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걸까. 다양한 온천수 성분 중 중생대 쥐라기에 형성됐을 때 성분이 그대로인 강원 오색지구 탄산온천과 알카리온천은 복합온천으로 온천성분으로는 국내에서 손꼽힌다. 




탄산온천으로 유명한 강원 오색지구

강원 양양군 서면 오색리에 있는 오색그린야드호텔이 자체 개발한 탄산온천은 지하 470m에서 끌어 올려 탄산과 중탄산, 칼슘, 철 등 인체에 유효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저온 온천(27)이다.


여기에 몸을 담그면 처음엔 차가운 듯하면서 피부를 짜릿하게 자극하고, 톡 쏘는 탄산의 효과로 전신에 포말이 생기며 온몸이 후끈거려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체험자들의 설명이다. 고혈압신경통근육통관절염통풍 등에 좋다고 알려져 중장년층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알카리 성분의 오색온천

또 저온의 탄산온천 외에도 이 호텔은 알칼리 성분의 오색온천으로도 유명하다. 고온의 알카리온천은 설악산 한계령 650m 고지대 자연용출 온천으로 매끈함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피로회복피부질환에도 도움이 된다. 땀이 날 정도로 충분히 온천을 한 후 탄산온천으로 몸을 식히면 더욱 상쾌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호텔측은 최근 이곳 온천 성분을 조사했는데, 중생대 쥐라기에 형성됐을 때의 온천 성분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왔다.


  


면역증진과 해독 힐링을 위한 면역패키지

오색그린야드호텔은 복합온천 외에도 100% 소나무로 직접 땐 불가마와 암반파동욕장 등 8개 테마방을 갖춘 찜빌방, 피트니스요가실, 명상실, 극장은 물론, 한식당양식당, 세미나연회실 등의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다.


특히 호텔이 있는 양양군 오색지구는 가까이 설악산 대청봉과 가을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주전골, 청정의 동해바다가 있어 복합온천과 함께 웰빙휴양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에는 이 같은 강점을 내세워 면역증진과 해독 힐링을 위한 면역패키지상품을 내 놓고 새로운 도약을 하고 있다.

033-670-1000 / www.greenyardhotel.com




INTERVIEW




보양온천으로 면역력을 높이자

오색그린야드 호텔 정익돈 총지배인


Q. 오색그린야드 호텔은 면역증진에 좋은 호텔로 정평이 나있다. 호텔에 대해 소개한다면?

1993년 가족호텔 및 휴양지호텔(사학연금재단 운영)로 오픈, 운영되다 2008년 실버산업 전문기업 서울시니어스타워가 인수해 리모델링 후 재탄생한 오색그린야드 호텔은 오래 전부터 설악산에 위치해 공기도 맑고, 주변에는 피톤치드가 활발히 생성되는 곳이다.


지하 3, 지상 5층 건물에 206개의 객실(호텔형과 콘도형)과 한식당·양식당, 세미나·연회실, 탄산온천탕과 불가마, 면역센터, 암반파동욕장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는 웰빙형 호텔이다.

 

Q. 아무래도 보양 온천이 오색그린야드 호텔의 정수가 아닌가 싶다.

보양온천으로 잘 알려진 복합온천으로 탄산온천과 알라리온천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색그린야드 호텔의 백미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찜질방에는 8개의 테마방과 함께 천연황토와 제주암반 화산석으로 시공한 재래식 한증막인 불가마가 있는데, 공기순환장치가 설치된 실내(130~170)100% 소나무로 직접 불을 지펴 몸속 노폐물 배출 및 기력회복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열요법을 체험할 수 있는 암반파동욕장은 따뜻하게 데워진 파동석 위에 편안하게 누워있는 것만으로 체내에 쌓인 독소를 땀과 함께 배출시켜 준다. 이 외에도 면역력과 체력유지를 위한 개인 맞춤 운동을 통해 그 동안 사용하지 않은 근육에 자극을 주고, 요가와 명상으로 육체적·정신적·감정적 이완도 시켜주고 있다.

 

Q. 오색그린야드 호텔은 주 고객층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들었다.

우리 호텔은 홀론 면역 웰니스 파크라는 색깔이 분명하기 때문에 우리 호텔을 찾는 고객들은 목적이 뚜렷하기 때문에 호텔 자체의 타깃 고객도 정확하다. 우선 45~85세의 FIT, 목적관광객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데 정년퇴직 후 가정을 위해, 나라를 위해 열심히 일한 60세 이후 고객들은 이제 오색그린야드 호텔에서 그 시간을 보상 받고 건강을 챙겨 100세까지 누렸으면 하기 때문이다. 인센티브 투어 또한 주력 대상인데 직원 복지를 생각하는 곳에서 우리 호텔에 머물며 관광과 힐링 뿐 아니라 기능적인 건강과 면역까지 챙겨 실질적인 에너지를 몸에 장착하고 일터로 돌아갔을 때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다.


Q. 총지배인님께 오색그린야드 호텔은 어떤 곳인가?

오감만족의 집합체다. 설악산으로 둘러싸인 절경은 시각적으로 우수하다. 호텔도 내부에 생화로 꾸몄다. 가는 곳마다 음악이 들리게 해 청각에 신경썼으며 면역식단을 계절별 달리해 미각을 책임진다. 온천과 암반파동욕장 등이 촉각을 담당한다. 시설물은 낡았지만 위생과 청결로 승부한다. 따라서 9월부터는 청소실명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기가 좋아 후각적인 면도 우수하지만 오래된 호텔의 내부 향을 좋게 하기 위해 지금도 노력 중이다. 오감 중 하나라도 놓칠 수 없다. 오늘도 오색그린야드 호텔에서 고객들이 오감만족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Q. 앞으로의 호텔 운영 계획은 무엇인가?

코로나19 확산으로 개인 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나이가 들수록 꾸준히 노력해야한다. 따라서 지금의 어려운 시기가 지나면 청정지역 오색그린야드 호텔의 면역프로그램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오색그린야드 호텔의 지리적 환경, 보양온천, 부대시설로 고객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정직하고 투명하며 정도의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기능성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건강과 힐링을 널리 대중화시켜 고객들에게 삶의 질 향상까지 책임지는 호텔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