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호텔&리조트

[Hotel Issue] "이불 밖은 위험해!" 숙면 돕는 어메니티 활용해 꿀잠 파는 호텔들 - ②

.. 어제 이어서 "이불 밖은 위험해!" 숙면 돕는 어메니티 활용해 꿀잠 파는 호텔들 - ①


다양한 카테고리로 적용 가능한 숙면 어메니티

사실 숙면을 위한 편안한 베딩 시스템은 호텔의 기본 중의 기본이다. 이에 파크로쉬나 글래드 호텔처럼 잠에 집중할 수 있는 숙면 환경을 제공하는 호텔이 많아지고 있다. 게다가 꿀잠템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높아지며 기능성을 갖춘 다양한 아이템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 파크로쉬의 피쉬으더 총지배인은 요즘 시장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나 전자 수면 분석 장치 등 수면과 관련해 흥미로운 아이템들이 등장하고 있다. 파크로쉬도 슬립 웰 패키지를 개발하고 있는데, 해당 패키지의 경우 파크로쉬가 추구하는 숙면은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이 편안해지는 환경에서 가장 잘 이뤄질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환경 조성을 위해 아로마오일을 제공하고, 명상 프로그램에 집중하는 전략을 세울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고, 글래드 호텔 마케팅 담당자도 꿀잠에 대한 시그니처 콘셉트는 계속해서 유지하고자 한다. 특히 글래드에 방문하는 고객들이 다양한 수면 아이템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이들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시너지를 이룰 수 있는 제품들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컬래버레이션 할 예정이라고 전해 호텔의 숙면 어메니티들은 계속해서 다각화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그렇다면 투숙객들의 숙면을 도와줄 어메니티로 적합한 아이템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에 소비자들이 꿀잠템으로 사랑하는 아이템들을 리스트업 해봤다. 어메니티 차별화에 대한 고민이 깊은 호텔들은 우리 호텔에 도입할만한 숙면 어메티니로 어떤 것이 좋을지 살펴보자. 




저 꿀잠 살게요!” 소비자들이 뽑은

꿀잠템 Best 5


1. 뿌리기만 해도 스르르 잠드는 필로우 미스트




미스트는 얼굴에만 뿌리는 것인 줄로만 알았는데 이제는 베개에도 미스트를 뿌린다. 필로우 미스트를 검색하면 꿀잠 미스트가 연관검색어에 뜰 정도로 인기. 필로우 미스트 브랜드는 글래드 꿀잠 패키지에 제공되기도 했던 디스웍스를 포함해 록시땅, 라운드어라운드, 일리윤 등 다양하다. 잠들기 전 베개 위에 뿌려주면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아로마 향이 낮 동안 쌓였던 피로를 풀어주고 심심을 안정시켜 릴렉싱 효과를 발휘한다. 각자 함유하고 있는 오일, 향이 다르므로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필로우 미스트를 뿌리는 순간 에스테틱 숍에서 풍기는 은은한 향에 취하다보면 어느 순간 꿈속에서 헤매고 있다는 후기들이 자자하다. 호텔에서 사용하게 되면 가장 걱정될 수 있는 얼룩도 남지 않고, 성분에 따라서는 탈취 살균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호텔의 꿀잠 베개에 필로우 미스트까지 뿌리면 제아무리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이라도 잠의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2. 온열 마사지로 수면과 안구건강을 동시에 아이마스크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 신체 중 한 곳은 바로 ’. 특히 장시간 모니터와 씨름하는 직장인들은 눈이 뻑뻑하고 시리기까지 한 경험을 대부분 가지고 있을 터다. 많은 직장인들이 가지고 있는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눈 찜질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눈에서는 눈물과 기름이 같이 배출이 돼 기름막을 잘 형성해줘야 눈물이 쉽게 마르지 않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때 눈 찜질은 지방 분비선 입구를 넓혀주기 때문에 기름 분비가 활발해진다. 이런 이유로 최근 안구 건강과 숙면에 도움을 주는 온열안대가 인기다. 최근 출시되는 온열안대는 온열 이외에도 진동기능이 있어 지압도 가능하고, 커버 분리형으로도 제작돼 위생적으로도 안심인 제품들이 많다고 한다. 하지만 간편한 것으로 따지면 온열안대 중 원 톱은 멕리듬 스팀 아이 마스크’! 해외여행 시 면세점에서 구입해야 할 필수템 중에 하나인 멕리듬 스팀 아이마스크는 휴대성이 좋은 일회용 온열안대로 10~20분 동안의 따뜻한 스팀은 물론 은은하게 풍기는 라벤더 향으로 완벽한 안구 휴식을 책임지고 있어 특히 직장인들에게 환영받는 아이템이다.


한편 미국 인텔클리닉이 개발한 스마트 안대 뉴로온(Nero)’은 빛을 차단하는 일반적인 안대와 다르게 사용자의 얼굴에 LED를 쏘는 빛 치료 기술을 적용해 안대에도 스마트 기술력이 접목, 앞으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3. 잠자기 전 여독을 흡수하는 숙면 패치




특정 성분을 담아 해당 성분을 몸속에 서서히 침투시키기 위해 필요한 부위에 부착하는 패치들이 날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숙면을 위해 몸의 긴장을 완화해주는 숙면 패치들이 다양해지고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발바닥에 붙여 몸속의 노폐물이 밖으로 배출되도록 도와 붓기를 완화하고 숙면에 도움을 주는 풋 패치와 코 호흡을 유도해 수면의 질을 높여주고 코골이 완화에도 도움 되는 코골이 패치’, 천연 아로마 향과 온열감으로 근육이완, 수면 유도 등 아로마 마사지 효과를 간편하게 대체하는 아로마 패치가 있다. 손쉽게 붙였다 뗄 수 있는 패치형 제품이다 보니 복잡한 절차도 필요 없고 패키징도 개별적으로 돼 있어 어메니티로 제공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4. 불면증, 무기력증 없이 꿀잠자기, ‘숙면유도등




우리가 모르는 사이, 휴식을 방해하고 있는 것이 이라고 한다. 하버드대학의 수면 전문가 찰스 체이슬러 교수는 빛은 어떤 약물보다 강력하게 생체 리듬에 영향을 미친다. 인공조명은 잠을 유도하는 신경세포를 억제해 수면을 돕는 멜라토닌 호르몬의 생성을 방해한다.”고 이야기 했다. 실제로 자기 전에 빛의 세기와 색상을 조절하는 것은 수면을 위한 생체리듬 조성에 중요하다고 하는데 이로 인해 자연광의 느낌에 가까운 무드등이 슬리포노믹스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한편 블루라이트로 숙면을 도와주는 전등이 출시되기도 했는데, 낮은 밝기와 좁은 파장의 블루라이트는 심리적인 안정을 줘 실제로 불면증뿐만 아니라 우울증, 숙면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고.


5. 숙면을 위한 차세대 수면개선 웨어러블


최근 전자 수면 분석 장치를 이용한 IT 기기들도 다방면으로 개발되고 있다. 특히 정신건강 관리에 활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영국 여론조사기관 유고브가 2018년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4%가 향후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한 스트레스 관리 기능을 기대한다고 답했다. 이에 휴대성이 간편한 웨어러블 제품들이 수면시장에 적용되고 있는데 특히 손목, 손가락에 착용하는 웨어러블로 뇌에 저주파 신호를 보내 착용자의 숙면을 유도하는 웨어러블 밴드가 인기다. 한편 2016년에 설립한 국내 스타트업 아모랩에 의해 탄생한 목걸이 형태의 수면기기 아모플러스는 미세 전자기 신호로 인체의 불균형을 바로잡아 수면 향상뿐 아니라 자율신경계 균형을 회복하는 생체 전자기술 장치라고. 이러한 건강 웨어러블 아이템은 의료기기가 아닌 웰니스 제품으로, 일상에서 언제나 사용할 수 있고, 불면증을 겪는 중년층과 인체 기능 회복이 필요한 노인들에게도 효과적이어서 남녀노소에게 적합한 꿀잠템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