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2 (화)

  • 맑음동두천 15.8℃
  • 구름조금강릉 14.5℃
  • 구름조금서울 18.7℃
  • 구름많음대전 17.0℃
  • 구름많음대구 16.9℃
  • 구름많음울산 17.4℃
  • 구름많음광주 19.0℃
  • 흐림부산 18.4℃
  • 구름조금고창 14.6℃
  • 흐림제주 21.3℃
  • 맑음강화 16.8℃
  • 구름많음보은 12.3℃
  • 구름많음금산 13.8℃
  • 구름많음강진군 16.7℃
  • 흐림경주시 17.2℃
  • 구름조금거제 18.9℃
기상청 제공

호텔 & 리조트

[Global Hotel] 우아한 타이 호스피탈리티를 품다, 파타야 휴양의 명소 ‘두짓타니 파타야’


두짓 인터내셔널은 태국의 문화와 전통에 기반을 둔 호텔 리조트로 태국의 호텔 브랜드 중 가장 자국을 잘 표현하는 호텔로 정평이 나 있다. 현재 태국을 중심으로 중국, 이집트, 인도, 케냐. 몰디브, 필리핀. 중동 등에서 호텔을 운영, 호텔과 리조트 운영 이외에도 서비스 인재양성, 교육, 외식분야에서도 국제적 호스피탈리티 기업으로 선전하고 있다. 총 5개의 호텔 리조트 브랜드에서 가장 럭셔리 브랜드인 ‘두짓타니 호텔 앤 리조트(Dusit Thani Hotels&Resorts)’, 그 중 두짓타니 파타야는 휴양 리조트로 한국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31년간 파타야의 대표 호텔로 운영돼 오고 있던 두짓 타니 파타야가 그동안 유지해 온 우수성과 명성을 지키기 위해 주요 시설들의 대대적인 레노베이션을 실시했다.


태국 전통의 멋을 호텔과 리조트에 담다
태국 파타야 북부에 위치한 두짓타니 파타야 리조트는 파타야의 수많은 리조트 중 가장 인기가 높은 리조트로, 대부분의 5성급 리조트가 파타야의 외각에 위치해 있는 것에 비해 도심에 인접한 북 파타야 끝에 위치, 파타야 시내 관광이나 비치에 가까운 접근성을 지니고 있어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리조트다. 또한 번잡한 안쪽 도시보다 여유 있는 휴양을 즐길 수 있고 바로 앞의 해변을 조망할 수 있어, 도심과 해변의 여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객실은 총 456개로 디럭스 룸을 비롯해 로얄 프린세스 스위트룸까지 8개 타입으로 이뤄져 있다. 부대시설로는 대형 미팅과 연회가 가능한 미팅룸, 데바라나 스파(Devarana Spa), 피트니스 센터, 기념품 숍, 정원, 그리고 캐스케이드 레스토랑(Cascade Restaurant) 외 총 7개의 레스토랑과 바가 운영 중이다. 특히 천국의 힐링 가든이라는 콘셉트의 데바라나 스파는 두짓 인터내셔널의 대표적인 부대시설로 전문 마사지사의 세심한 케어가 인기다.


두짓타니 파타야, 고객 편의 위해 대대적인 레노베이션 실시
다수의 수상 경험을 가진 두짓타니 파타야 리조트가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31년간 유지해 온 우수성과 명성을 지키기 위해 주요 고객 편의시설에 대한 레노베이션을 8월 5일부터 12월 7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현재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인 캐스케이드 레스토랑과 DFiT 피트니스 센터, 키즈 코너에 4800만 바트(한화 약 19억 원)를 투자, 시설 개보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12월까지 모든 레노베이션이 완료될 예정이다.



밝고 시원한 호텔 아트리움 옆에 위치해 실내 폭포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캐스캐이드 레스토랑은 넓은 공간을 활용해 고객들이 더욱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하며 키즈 클럽은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두짓타니 파타야 네오 킨 분(Neoh Kean Boon) 총지배인은 “고객에게 항상 최고로 기억되는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약속의 일환으로 편안하고 우아한 객실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미식경험과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두짓타니 파타야는 레노베이션 기간 중 투숙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시설 향상 이후 고객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FIT는 물론 비즈니스 고객도 즐기는 파라다이스,

두짓타니 파타야에서 제대로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
Dusit Thani Pattaya On-anong Keawngamdee DOSM



두짓 인터내셔널과 두짓타니 파타야에 대한 소개 부탁한다.
두짓 인터내셔널은 1948년 방콕에서부터 시작해 태국의 문화와 전통에 기반을 둔 로컬 호텔 브랜드다. 특히 두짓의 서비스 정신인 ‘그래이셔스니스(Graciousness)’의 맞춤식 서비스가 고객들의 재방문을 계속해서 이끌고 있다. 두짓 인터내셔널은 5개의 호텔과 리조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먼저 고급을 추구하는 ‘두짓타니(Dusit Thani)’, 두짓의 세컨드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콜렉션 ‘두짓디투(Dusit D2)’, 캐주얼함과 세련미가 특징인 ‘두짓 프린세스(Dusit Princess)’, ‘두짓 데바라나(Dusit Devarana)’, 미니멀 관광객을 상대로 하는 콤팩트 호텔 ‘아사이(ASAI Hotels)’로 구성돼 있다. 특히 5성급의 두짓타니의 경우 모든 리조트가 풍경과 접근성이 좋은 프라임 지역(Prime Area)에 위치, 두짓타니 파타야도 파타야 북부 지역에서 파타야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해변과 가장 인접한 곳에 위치해 있다.


두짓타니 파타야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
두짓타니 파타야는 철저한 ‘리조트’형 호텔이다. 서울만큼 빠르게 지나가는 태국의 일상 속에서 휴식과 휴양지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호텔 내부에는 열대 정원과 폭포가 있다. 또한 파타야 내의 어떤 호텔에 비해서도 비치와 가장 인접해 있다. 때문에 태국 현지에서도 태국 관광객들의 방문이 가장 많다. 패키지 구성에 대해서도 고객들의 반응이 좋은 편인데 룸 업그레이드나 애프터눈 티, 키즈 패키지가 인기다. 또한 방콕에서 차로 1시간 반 정도면 도착하기 때문에 위치도 좋은 편이다.


주로 방문하는 고객은 어떤가? 두짓타니 파타야에서 주 타깃으로 하고 있는 고객을 이야기 한다면?
현재 방문 고객의 국가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태국이며 그다음으로 중국, 인도, 한국, 영국 순이다. 주로 레저 트래블러들이 많이 찾는데 최근 그룹 비즈니스 고객의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다. 이는 두짓타니 파타야가 파타야에서 2번째로 큰 MICE 베뉴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며, 특히 인센티브 투어의 목적지로 많이 찾는 편이다. 한국의 경우 과거에는 레저 고객이 많았는데 한국 관광객들이 태국을 관광지로 찾은 지 어느덧 10년이 훌쩍 넘어 최근에는 그다지 태국을 매력적인 관광지로 여기지 않는 느낌이 있다. 하지만 삼성, LG전자, 포스코와 같은 코퍼레이트 고객사들의 방문이 매년 늘어나고 있어 최근에는 비즈니스 고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약 5개월의 대대적인 레노베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레노베이션으로 인한 호텔의 가장 큰 변화는 무엇인지 궁금하다.
2017년에 전 객실의 보수를 실시했기 때문에 이번 레노베이션은 게스트 시설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춰 진행 중이다. 2020년에는 객실의 레노베이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레노베이션 기간 동안에는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호텔에 머물며 보다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레스토랑, 피트니스 센터, 키즈 클럽의 프로그램도 새로이 개발하고 있다.


레스토랑의 경우 조식에 김치, 국과 같은 한국 음식을 추가했으며, 키즈 클럽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와 같은 것들을 제공하고자 한다. 레노베이션 이전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동안 한시적으로 2시부터 4시까지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도 운영했는데 아이를 동반한 부모들의 반응이 뜨거웠다(웃음). 이번 레노베이션 이후 정기 프로그램으로 만들지 고민 중이다.


더 많은 한국인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방한했다. 앞으로의 한국 세일즈 전략은 어떤가?
협력관계에 있는 한국의 여행사 담당자들과 만나보니 줄어든 한국 FIT 레저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돌리는 데 2년 정도는 소요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이에 당분간은 코퍼레이트 고객에 집중할 생각이다. 두짓타니 파타야의 경우 팀 빌딩 프로그램이 매우 짜임새 있게 구성돼 있다. 호텔 앞 비치에서 브레인스토밍이나 아이스 브레이킹 등의 팀 빌딩 활동을 하기도 하고, 런치나 디너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또한 호텔의 위치가 앞으로는 해변, 뒤편으로는 도시기 때문에 티파니쇼, 주요 쇼핑몰, 엔터테인먼트 몰의 접근성이 좋고, 해변에서 30분 정도만 더 들어가면 태국의 아기자기한 섬들도 즐길 수 있어 약 3박 4일 정도 소요되는 투어의 일정을 다채롭게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앞으로도 이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할 예정이며 더 많은 혜택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배너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