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22 (목)

레스토랑&컬리너리

[Hot Item] 세계에서 가장 건강하고 안전한 과일, AVANZA 아보카도


20가지의 비타민, 10가지의 아미노산, 11가지의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어 ‘숲속의 버터’라 불리며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아보카도. 건강한 과일로 각광받는 슈퍼 푸드인 만큼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깨끗하고 안전하게 생산된 뉴질랜드의 아보카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에 뉴질랜드 최고의 아보카도를 생산해 선보이고 있는 AVANZA사의 한국 마켓 매니저를 만나 AVANZA 아보카도의 우수성에 대해 들어봤다.




AVANZA Ltd – Martin Napper, Korea Market Manager



뉴질랜드 아보카도를 소개한다면?
뉴질랜드는 청정한 자연 환경으로 명성이 높다. 깨끗한 강물, 맑은 공기, 오염되지 않은 청정농지 등 최적의 재배환경에서 자란 뉴질랜드 아보카도는 최고 수준의 맛과 영양, 품질을 자랑한다. 농부들은 최고 품질의 아보카도만을 수확한다는 자부심으로 아보카도 과수원을 관리하면서 오직 아보카도만을 위해 살아간다고 할 정도로 헌신적이다. 뉴질랜드 아보카도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은 이러한 생산자들의 헌신과 그들이 가진 최신기술과 지식의 산물이다.


‌아보카도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어떤 시스템을 갖추고 있나?
뉴질랜드는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이력 추적 등 엄격한 규제 시스템과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 생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업계의 ‘AvoGreen Assured’라는 식품 안전 생산 시스템에 덧붙여, AVANZA에서는 세 명의 전문 품질 관리자가 최고 품질의 아보카도가 수출될 수 있도록 아보카도 재배자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실험실 테스트도 거쳐 한국의 품질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들만 수출하고 있다.


‌AVANZA의 아보카도 생산량과 수출량은 어느 정도인가?
뉴질랜드의 연간 총 아보카도 생산량은 약 1만 8000톤인데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이 주요 수출 시장이다. 2018년 한국에 1100톤을 수출했다. AVANZA는 뉴질랜드에서 수출하는 아보카도의 약 63%를 취급하고 있다.


AVANZA 아보카도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인가?
AVANZA 아보카도는 9월부터 1월까지 공급된다. 이 기간에만 공급되는 뉴질랜드의 ‘제철’ 과일인 아보카도는 크림처럼 부드러운 맛과 뛰어난 영양적 가치가 결합돼 AVANZA 과일만의 차별성과 매력을 만들어낸다. 또한 앞서 설명했듯 AVANZA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과수원 운영과 품질관리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뛰어난 품질의 프리미엄 제품만을 해외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한국이 두 번째로 큰 수출시장이라고 알고 있는데, 한국에서는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
AVANZA는 한국의 주요 아보카도 수입회사들과 대형 마트들에 프리미엄 아보카도를 공급하고 있다. 8월 중순부터 수출이 시작돼 많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10월과 11월에 이마트 일부 매장과 빅 마켓 전 매장에서 AVANZA 아보카도 시식행사를 계획하고 있고, 또한 미래의 셰프들을 위한 아보카도 쿠킹 클래스도 기획하고 있다.
다양한 홍보자료, 아보카도 활용법에 대한 소비자교육자료, 영양정보, 레시피 아이디어 등을 수입회사와 소매 고객에게 제공한다.


AVANZA 아보카도로 추천할 만한 레시피가 있다면?
아보카도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과일이다. AVANZA 한국어 웹사이트 https://ko.avanzaavocado.com에서 아침, 점심, 메인 요리, 간식, 샐러드, 빵, 스무디, 디저트 레시피 등 다양하고 맛있는 조리법들을 볼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