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2 (금)

호텔&리조트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국내호텔 최초 QR코드 적용한 '스마트 컨시어지' 도입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이 레스토랑, 공연, 전시, 뷰티 등 다양한 도시 관광 투어 등 101가지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컨시어지’ 서비스를 국내호텔 최초로 도입, 고객맞춤형 투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컨시어지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객실팀 컨시어지 전담팀의 데이터 분석작업을 토대로 레스토랑, 투어, 관광명소, 호텔 정보 4개의 카테고리를 나누어 총 101개의 정보를 담아 QR코드에 담았다.


호텔 내 로비층 컨시어지, 객실에는 QR코드 안내문을 배치하여 호텔을 방문한 전 고객들이 직접 101가지 정보를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다. 레스토랑, 공연, 전시, 뷰티 등 관심분야를 선택하여 추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관광 분야의 경우 1일 또는 반일투어 선택에 맞춰 맞춤형 투어를 제공한다.



세부적으로 레스토랑 정보는 한식, 양식, 아시아 등으로 구분돼 있으며 한식 추천의 경우 북촌한식 레스토랑인 ‘두레유’ 업장을 선택시 업장의 외관, 내부, 음식 이미지, 업장에 대한 소개, 전화번호, 주소, 운영시간 등 기본 정보 외에 주의사항, 지도, 할인 혜택 10% 제공 등의 정보가 함께 제공된다.


도시 관광 투어 중 ‘스페셜 서울 시티 & 난타’ 1일 투어 선택시 경복궁, 청와대, 인사동, 남대문 등 서울의 명소와 난타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 투어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 투어는 호텔 로비에서 집결해 여행사 에이전시와 함께 이동하여 체험할 수 있다.  


QR코 내 세부 정보로 업장 세부 지도와 택시카드 등이 함께 제공됨에 따라 기존 컨시어지 상담시 제공하던 출력물(지도, 택시카드 등)을 대체함으로써 친환경 호텔로서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스마트 컨시어지 내 소개하는 외부 레스토랑과는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최대 10%까지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까지 높아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류재영 총지배인은 “국내 최초로 컨시어지 서비스에 QR코드를 도입하는 스마트 컨시어지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한국 관광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