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레스토랑&컬리너리

집에서 즐기는 새로운 마라 요리, 간편 소스로 쉽게 만드는 퓨전 마라 레시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던 마라 열풍이 일부 음식점의 위생법 위반으로 주춤하는듯했다. 하지만  일부 식당들의 문제로 그 맛 자체와는 무관한 까닭과 함께 마라 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며 마라 소스의 매력을 선보이고 있어 마라 열풍은 당분간 꾸준히 지속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치킨, 족발 등 우리에게 친숙한 메뉴에 마라 소스를 활용한 퓨전 메뉴들이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어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에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마라 소스를 활용한 퓨전 요리 레시피를 소개한다.


 

◆ 마라 떡볶이 (2인분)

고추장을 이용한,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메뉴를 뽑으라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떡볶이일 것이다. 여기에 마라 소스를 이용해 매운맛을 낸 마라 떡볶이가 출시되며 마라 열풍에 일조하고 있다. 마라의 매운맛이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얼얼한 매운맛을 느끼게 해 고추장의 매운맛과는 다른 매력을 느끼게 하는 데 있으며 이 특징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메뉴가 바로 마라 떡볶이라고 할 수 있다.

 

※  마라 떡볶이

재료: 떡볶이 떡 2인분, 어묵 30g, 대파 흰 부분 15cm, 양배추 30g, 물 500ml, 깨 약간

앙념 재료 : 이금기 훠궈 마라탕 소스 1/2팩(35g),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2큰술, 고춧가루 3큰술,

                설탕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물 100ml,

 

①     굴소스, 고춧가루, 설탕, 다진 마늘, 물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②     대파, 양배추, 어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③     물 500ml에 헹군 떡볶이 떡을 넣고 삶아줍니다

④     떡이 어느 정도 말랑해지면 양념장을 넣어준다.

⑤     양념장을 다 푼 후, 미리 손질한 대파, 양배추, 어묵을 넣어줍니다.

⑥     마지막으로 마라탕 소스를 넣고 끓여준다.


 

◆ 마라 감바스 (2인분)

흔히 감바스로 주문하는 메뉴인 '감바스 알 아히요'는 스페인의 대표적인 타파스(Tapas) 요리로 타파스는 식사 전 술과 함께 곁들여 먹는 전채 요리를 뜻한다. 올리브오일에 새우와 마늘을 튀기듯 구워내고 페퍼론치노를 더해 매운맛을 더하기도 한다. 이 감바스에 마라 소스를 더한 것이 마라 감바스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마라 감바스는 쉽고 간단하고 빠르게 조리가 가능해 집에서 혼술을 즐길 때 안주로 좋다. 

 

※  마라 감바스

재료: 이금기 훠궈 마라탕 소스 1/2팩(35g), 올리브오일 20ml, 마늘 20g, 양송이버섯 100g, 손질 냉동 새우 100g, 페퍼솔트 약간, 페퍼론치노 4~5개

①     손질된 냉동 새우를 해동 시켜 준비한다.

②     마늘과 양송이버섯을 슬라이스 하여 썰어둔다.

③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슬라이스한 마늘, 양송이버섯을 넣고 볶아준다.

④     마늘이 노릇해지면 손질된 새우를 넣어준다.

⑤     페퍼솔트와 페퍼론치노를 넣어 함께 볶아준다.

(페퍼솔트는 소금과 후추, 페퍼론치노는 건고추로 대체 가능)

⑥     마라탕 소스를 넣고 잘 섞어준다.




 ◆ 마라 토마토라면 (1인분)

토마토는 채소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 요리에 잘 활용되지 않는 재료라고 할 수 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물질과 다양한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특히 라이코펜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배출 시켜 젊음을 유지하고 독성물질을 배출하는 역할을 해 음주 전 토마토 주스를 한잔 마시는 것이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또 라이코펜은 기름에 익힐 때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요리에 사용해서 먹으면 좋다. 유럽에서는 토마토소스를 즐겨 먹고 중국에서도 토마토 계란 볶음이 대표적인 가정식 요리라고 할 수 있다. 토마토는 7월에서 9월까지가 제철로 지금 요리에 사용하기 좋다. 

 

※  마라 토마토라면

재료: 이금기 훠궈 마라탕 소스 1큰술, 토마토 2개, 라면 1봉지, 계란 1개, 청양고추 2개, 물 700ml

 

①     토마토를 깨끗이 씻어 썰어주고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준다.

②     냄비에 물 700ml를 넣고 끓이다 썰어둔 토마토를 넣고 함께 끓여준다.

③     토마토가 물러지면 숟가락으로 눌러준다.

④      마라탕 소스와 라면 수프(절반), 면을 넣고 끓여준다.(소스와 수프는 기호에 따라 조절한다.)

⑤     면이 다 익기 전 계란과 청양고추를 넣고 한 번 더 끓여준다.

 

###

About Lee Kum Kee

이금기는 131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홍콩의 글로벌 소스 브랜드로 현재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 220여 종의 소스를 판매하고 있다. 이금기에서 처음으로 발명한 굴소스는 중화요리에 필수 불가결한 소스로, 이금기 굴소스는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요리사들과 주부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 1위 굴소스 브랜드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LKK.com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