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18 (월)

호텔&리조트

[Advanced Service] 아이패드로 하는 체크인/아웃, 파르나스 & 코디더매니저 E-Registration 출시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프론트에 설치된 아이패드 E-Reg



조만간 호텔 프론트에서 종이가 사라지고 모바일기기에서 예약 내역을 확인 후 서명하는 시대가 도래할 것이다. 아니, 이미 시작되고 있다. ‘파르나스호텔㈜’와 국내 호텔 IT 솔루션 회사인 ‘코디더매니저’가 ‘E-Registration(이하 E-Reg) 프로젝트’를 시행, 아이패드로 예약을 확인하고 서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기 때문이다. 호텔과 고객 측면에서 효율성, 편리성 등 다양한 효과를 낳고 있는 E-Reg 등 ‘코디더매니저’의 신개념 서비스를 소개한다.


종이없는 프론트 시대 도래
지난 4월 서울 강남구 삼성동 파르나스호텔(주)이 소유 및 운영 중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프론트와 라운지 등에 아이패드가 설치됐다. 그리고 이후부터는 아이패드를 통해 투숙객들의 예약확인과 체크인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다. 하루에도 쌓이는 몇 백 장의 고객등록카드가 ‘E-Reg’라는 엣지있는 서비스로 전환되면서, 호텔 프론트에 종이가 사라지게 됐다. 이제 고객이 보게 되는 것은 종이 대신 최신 아이패드다. 매번 등록카드를 기재했어야 했던 고객들에게, 또 그것을 보관해야 하는 호텔들에게 더없이 효율적인 방안이 아닐 수 없다. 고객 편리성과 Paperless로 환경 친화적 호텔이라는 이미지 향상까지, 호텔은 ‘E-Reg’ 도입에 대해 매우 만족스럽다는 평가다.


E-Reg, 오페라 PMS와 연동
‘파르나스호텔㈜’의 운영노하우와 ‘코디더매니저’의 개발노하우가 만나 시너지를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이미 ‘파르나스호텔(주)’의 나인트리호텔은 국내 최초로 ‘코디더매니저'의 키오스크를 비롯한 통합솔루션을 도입했으며, 양사는 보다 디벨롭된 모델로 나인트리 3,4호점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 때의 만족스런 결과를 인연으로 ‘코디더매니저’는 ‘파르나스호텔㈜’에게 특별한 주문을 받았다. 나인트리의 경우 ‘코디더매니저’의 PMS를 사용하다보니 고객 예약 정보를 불러와 서명, 등록만 하면되는데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는 프론트에서 고객 등록카드를 종이에 서명하고 수정하는데 오페라 PMS에 입력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이를 해소하면 좋겠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번에 개발한 E-Reg는 종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많은 특급호텔에서 사용하고 있는 오페라 PMS와 연동으로 아이패드 입력시 PMS로 수정사항이 반영되고 체크아웃 후 영수증 출력과 송부도 가능해 더욱 매력적이다. 


‘코디더매니저’의 이의구 본부장은 “오페라 PMS를 사용하는 많은 특급호텔들이 불편한 점이 해소될 수 있는 서비스”로 E-Reg를 소개한데 이어 “사용법도 간단해 직원 교육에도 어려움이 없고 고객들에게 재미와 신선함, 애플이라는 고쿼릴티 디바이스를 제공함으로써 디자인, 편리성 등 다양한 만족도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자신하고 있다. 이재원 본부장도 “그동안 고객카드를 종이로 받아 개인정보 등 보관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를 해소하고 또 환경친화적인 서비스로 호텔 반응이 매우 좋다.”며 "향후 우리나라 특급호텔 뿐 아니라 오페라 유저가 많은 다른 나라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귀띔한다.



호텔에 필요한 솔루션 제공할 터
한편 ‘파르나스’와 ‘코디더매니저’는 5월 24일 신규솔루션, E-Registration(전자등록솔루션)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향후에도 호텔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호텔에서 출발한 곳인 만큼 호텔을 잘 이해하는 통합 아이티 마케팅 컴퍼니로 거듭날 예정인 ‘코디더매니저’. 앞으로도 호텔들이 진정으로 원하고 필요로하는 솔루션을 선보이는 데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문의_ 02)2272-5005,  www.codymanager.com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