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8 (목)

봄에 떠나는 필리핀 시아르가오, '자연이 만든 해양 액티비티의 낙원'


지난 2월 숙박 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봄 필리핀 시아르가오 섬의 숙박시설 예약이 지난 해 대비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증가율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멕시코 몬테레이, 푸에르토리코 카롤리나, 브라질 산토스, 푸에르토리코 산후안 다음으로 필리핀 시아르가오가 여행객들이 봄에 많이 찾는 관광지로 손꼽힌 것이다.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여행지인 시아르가오. 눈물 모양으로 생긴 이 섬은 수리가오 델 노르테 주에 있으며, 마닐라에서 남동쪽으로 800㎞ 떨어져 있다. 따뜻한 봄 날씨와 아름다운 자연이 있는 청정 휴양섬으로, 세계에서 손꼽히는 서핑 명소 중 하나다. 특히 3월부터 건기가 시작되면서 20도 후반의 기온, 낮은 습도로 따뜻하고 쾌적한 날씨를 선보여 필리핀의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기엔 최고의 장소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여행객들은 시아르가오를 봄에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로 추천한다.


올 봄에는 자연이 만든 액티비티의 낙원이라 불리는 시아르가오로 떠나 다양한 매력의 액티비티를 즐겨보자.



세계 최고의 ‘파도 맛집’, 시아르가오 서핑 플레이스


시아르가오가 전 세계 관광객들의 주목을 받게 된 계기는 바로 파도다. 계절을 가리지 않고 서핑을 즐길 수 있을 만큼 파도가 강하기 때문에 서핑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꼭 방문해야 하는 여행지다.


세계적으로 파도가 높은 스팟으로 유명한 클라우드 나인(Cloud 9)은 매년 전 세계 서핑 고수들이 찾는 ‘파도 맛집’이다. 특히 새벽과 해질 무렵에 좋은 파도가 들어와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이 곳에서는 매년 시아르가오 컵 등 세계적인 서핑 대회가 열리는데 클라우드 나인의 목조건물은 서핑 대회 때 중계석과 관람석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서핑 초중급자들을 위한 스팟인 재킹 호스 (Jacking Horse)는 클라우드 나인 옆에 위치하고 있지만 초급자도 쉽게 서핑을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이 곳에서는 서핑강사들이 레슨을 진행하고 있어 서핑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이 곳에서 입문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바위 절벽, 동굴, 열대 우림 등 천연 수영장에서 다이빙을 !
시아르가오에는 실제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천연 수영장이 있다. 마푸푼코 락풀 (Magpupungko Rock Pool)은 큰 바위 주변으로 자연 수영장이 만들어진 곳이다. 밀물 때 바닷물이 채워지는 특이한 지형으로, 겉으로 보기에는 나무와 바위로 둘러싸여 있지만 실제는 바다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천연 수영장이다.


동굴 안에서 만들어진 특별한 수영장도 있다. 타양반 케이브 풀(Tayangban Cave Pool)은 바깥에서는 보이지 않고 동굴을 통해야만 갈 수 있다. 도보로 15분 정도 동굴을 지나고 나면 바위와 맹그로브 나무가 둘러싸인 천연 수영장이 보인다. 에메랄드 빛이 아름다운 이 곳은 야생의 분위기도 물씬 느낄 수 있어 훌륭한 다이빙 장소로 손꼽힌다.



섬에서 섬으로의 여행, 아일랜드 호핑투어
필리핀 시아르가오는 서핑으로 유명한 섬이지만 서핑 외에도 즐길거리가 다채로운 관광지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아일랜드 호핑투어. 시아르가오의 아일랜드 호핑투어는 다꾸 아일랜드(Daku Island), 구얌 아일랜드(Guyam Island), 네이키드 아일랜드(Naked Island)까지 총 3개 섬을 둘러볼 수 있다.


먼저 네이키드 아일랜드는 바다 위에 모래사장으로 이루어진 섬으로 벌거숭이 섬으로도 불린다. 사람이 살지 않는 무인도라 이색적이고 신비로운 느낌까지 준다. 구얌 아일랜드는 아기자기한 매력이 가득한 섬으로 간단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카페와 예쁜 포토 스팟이 많은 곳이다. 마지막으로 실제 사람이 거주하고 있는 다꾸 아일랜드는 세 개 섬 중 가장 큰 섬으로 보통 호핑투어 중 이 곳에서 현지식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해변가 근처에 방갈로가 있어 관광객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하늘 높이 솟은 야자수 나무도 인상적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