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6 (화)

호텔&리조트

롯데호텔, 한국관광공사와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롯데호텔은 29일 롯데호텔서울 메인 타워36층 연회장 칼튼 스위트에서 베니키아호텔 서비스 컨설팅을 골자로 한 '롯데호텔–한국관광공사업무협약'을 체결하는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정곤 롯데호텔 국내영업 본부장,백승훈 롯데호텔 경영지원 부문장, 신상용 한국관광공사 관광산업 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베니키아호텔의 서비스 수준 향상과 대한민국의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베니키아호텔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중저가 관광호텔의 확충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개발한 호텔체인 브랜드로서현재 서울, 부산, 강원, 제주 등 전국에 50개 및 해외에 1개의 관광호텔이 가맹돼 있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호텔과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50개 베니키아 체인 호텔의 서비스 모니터링, △베니키아 체인 호텔 종사원 대상 현장 교육 시행, △베니키아 체인호텔의 서비스 품질 향상 도모 등을 전개하기로 했다.




특히, 1979년 롯데호텔서울 개관 이래 40여 년간의 서비스 노하우를 집대성한 국내 최고의 서비스 교육기관인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의 강사가 직접 베니키아 호텔 암행평가를 실시하고 평가 결과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6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호텔부문 1위, 2018년 국가 고객만족도(NCSI) 호텔서비스업 부문 1위 수상 등대내외적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인정받은 롯데호텔이 서비스 노하우를 전파하며, 베니키아호텔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정곤 롯데호텔 국내영업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국내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한국관광공사와의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롯데호텔의 고객 감동 서비스를 널리 전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