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7 (수)

카페&바

사단법인 한국티협회, '기초부터 배우는 힐링 허브티의 101가지 티블렌딩' 출간


오늘날 세계 음료의 시장은 물 다음으로 티(Tea)가 차지하고 있다. 그러한 티와 함께 블렌딩으로 각광받고 있는 허브티(Herbal Infusion)도 또한 최근 지속되고 있는 웰니스 트렌드와 맞물려 세계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허브티 또는 허브 블렌딩 시장은 최근 원재료, 향미, 포장재, 가공방식, 산지 등의 유형별로 세분화되면서 크게 성장하고 있는데, 다양한 효능의 허브들을 목적별, 상황별로 블렌딩한 허브티(Herbal Infusion)의 분야도 그러한 성장과 함께 최근 유망 분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이와 같이 전 세계적으로 허브티 및 블렌딩 분야가 유망 직종 및 새로운 시장으로 급격히 떠오른 배경에는 인구 증가, 소득 증대,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허브티 소비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고,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세계적인 허브티 브랜드 업체들이 허브의 효능에 맞춘 건강 보조제 및 기능성 식품들을 젊은 세대들을 겨냥해 인스턴트 프리믹스, 액상 및 분말의 RTD, 그리고 시럽제 등의 형태로 다양하게 개발 및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도 최근 미국의 한 연구 조사 기관에 따르면, 미국인 5명 중 1명이 허브를 음료나 건강 보조제로 섭취하는 것으로 드러났으며, 북미, 유럽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허브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원장 정승호)에서는 최근 국내에서도 웰니스 트렌드와 건강에 대한 관심의 고조로 허브티 및 티블렌딩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기초부터 배우는 힐링 허브티의 101가지 티블렌딩」을 오는 5월 1일 출간한다.


이 책은 <기초부터 배우는 티(Tea)> 시리즈의 제1권 <기초부터 배우는 홍차>, 제2권 <기초부터 배우는 중국차>에 이은 제3권으로서 다양한 허브를 활용해 티블렌딩의 세계에 누구나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기획된 도서다.


이 책에서는 블렌딩에 자주 사용되는 허브의 기초 상식에서부터 허브의 조달 및 보관 방식, 레시피의 활용법, 기본 도구 등 허브티 블렌딩의 준비법과 미각 훈련 및 기본맛과 성질, 그리고 정밀 블렌딩(포뮬레이션)을 소개해 힐링 허브 티블렌딩에서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효능의 허브들을 블렌딩을 통해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도록 '정밀 블렌딩(포뮬레이션)'의 레시피를 목적별, 상황별로 맞게 소개하고, 아울러 계절성 허브티의 레시피도 제철에 맞게 소개해 총 101가지의 힐링 허브티 블렌딩 레시피를 전격적으로 공개한다. 특별한 점은 일반적으로 상업적인 포뮬레이션의 레시피는 공개되지 않지만, 이 책에서는 힐링 허브 블렌딩의 상업적인 정밀 레시피를 최종 목적별, 또는 현 건강 상황별로 맞게 공개한다는 점이다.


이 책은 허브를 활용하는 티블렌딩의 세계에 처음 입문하려는 이들이나 티소믈리에를 비롯해 허브티를 전공하려는 식음료 분야의 종사자들에게 허브를 목적별, 상황별로 직접 블렌딩해 볼 수 있도록 새로운 가이드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