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05 (화)

호텔&리조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글로벌 시장 홍콩에 7000번째 호텔 오픈


메리어트 인터내셔널(NASDAQ: MAR)은 7000번째 호텔 개장을 발표했다. 7000번째로 문을 연 메리어트 산하의 호텔은 세인트 레지스 홍콩(The St. Regis Hong Kong)으로, 버틀러 서비스와 다양한 레스토랑을 자랑하는 27층 규모의 럭셔리호텔이다. 세인트 레지스 홍콩은 홍콩과 같이 급성장하는 국제시장과 고층 숙박시설에 집중하는 메리어트의 글로벌 확장 전략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메리어트의 첫번째 호텔은 1957년 버지니아주 알링턴에 문을 연 트윈 브리지 메리어트(Twin Bridges Marriott)로 4층짜리 모터 호텔 (motor hotel)로 운영된 바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사장겸 CEO인 안소렌슨(Arne Sorenson)은 "7000번째 호텔을 오픈하게 돼 매우 감격스럽다. 이는 1927년 의자 9개짜리 루트비어(root beer) 가판대로 시작해서, 수십년이 지나도록 첫번째 호텔조차 오픈하지 못했던 회사에게 믿을 수 없는 결과물이다."며, "메리어트는 스타우드와의 합병을 통해 럭셔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시아에서 더 많은 기회를 확보하게 됐다. 세인트 레지스 홍콩은 스타우드와의 합병으로 파생된 혜택을 알릴 수 있는 가장 적합한 호텔"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메리어트의 브랜드 파이프라인은 스타우드 계열의 세인트 레지스(St. Regis), 럭셔리 컬렉션(Luxury Collection), W호텔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부사장겸 글로벌 최고 개발 책임자인 토니 카푸아노(Tony Capuano)는 "최신 럭셔리 호텔인 세인트 레지스 홍콩은 메리어트의 명확한 글로벌 성장전략을 보여준다."며, "메리어트는 스타우드계열 호텔을 포함한 업계 최고 럭셔리 브랜드와 다수의 호텔을 소유하고 있는 오너들과의 관계, 그리고 홍콩과 같은 주요 글로벌시장에서의 전략적 기회를 발견하는 전문성을 활용해 향후 3년이내에 국제적 입지를 25%까지 확장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리어트는 2021년말까지 약 320개의 아태지역 호텔을 포함해 전세계 1700개 이상의 호텔을 추가로 증축할 것이라고 발표한바 있으며, 금번 7000번째 호텔 오픈은 해당 발표에 따른 것이다. 글로벌 호텔 데이터 분석업체 STR은 조사를 통해 2018년말 기준으로 메리어트가 새롭게 오픈한 호텔과 개발 예정인 호텔을 합하면 총 169만여 개의 객실에 이른다고 밝힌 바있다.


메리어트는 2021년말까지 오픈 예정인 1700여 개 호텔을 통해 전세계에 15만 개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같은 기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만 5만 6000개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수석 글로벌 인사담당자 데이비드 로드리게스 박사(Dr. David Rodriguez)는 "1700개의 호텔을 추가로 개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유능한 인재를 고용하고 유지하는 것이야말로 메리어트의 지속적인 성공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며, "메리어트의 영향력이 전세계로 확대되면서 바텐더부터 하우스키퍼까지 메리어트 계열 호텔의 직원들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산하 계열사에서 더 많은 경험과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메리어트는 9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직원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회사를 만드는데 주력해왔고, 글로벌 성장이 지속되면서도 이 가치는 여전히 중심에 있다."고 말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130개 국가 및 지역에서 73만 명 이상이 메리어트 배지를 달고 일하고있다. 메리어트는 22년 연속 포춘지 선정 "가장 일하기 좋은 회사"에 선정되는 등 근무환경에 있어 세계적인 찬사를 받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