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4 (수)

레스토랑&컬리너리

SIAL China, 아시아 시장의 비즈니스 기회 제공하는 특별한 플랫폼!



아시아 최대 식품 혁신 전시회 SIAL China가 2019년 5월 14~1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다. 4,300개 출품업체와 11만 2000명의 방문객이 예상되는 가운데, 올해 SIAL China는 아시아 시장에서 교역과 비즈니스 기회를 위한 특별한 플랫폼을 식품 전문가들에게 제공한다.


2018년에는 전체 해외 출품업체의 28%와 해외 방문객의 62%가 아시아에서 참가했는데, 아시아 지역은 SIAL China 주최측이 활발하게 홍보 활동을 펼쳐온 핵심 지역이다. 홍보 활동의 일환으로 태국에서 2월 27일, 말레이시아에서 2월 28일, 싱가포르에서 3월 1일, 한국에서는 3월 5일에 프레스 컨퍼런스가 열린다.



아시아의 다이나믹한 식품 산업 환경
기술 혁신과 성장하는 중산층은 아시아에서 사람들이 소비하는 방식과 품목에 일상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2018년에 국가간 교역은 50% 증가했는데i) 선진 물류와 온라인 쇼핑 플랫폼도 함께 성장했다. 발전된 물류와 온라인 쇼핑 플랫폼 덕분에 중국 소비자들은 과일, 해산물, 지역 특산품 등 전통적으로 중국인의 식탁에 잘 오르지 않던 이국적인 식품과 음료의 맛에 접근하고 취향을 개발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소비자의 63%가 휴대 전화를 가장 중요한 쇼핑 수단으로 여긴다ii).

동시에 아시아 중산층은 크게 성장하여 수입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경제력을 갖추게 되었다. Brookings Institution의 2017년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전세계에서 향후 중산층으로 진입하게 되는 10억 명의 인구 가운데 88%가 아시아인이며, 2030년까지 아시아의 중산층은 35억 명에 달해 세계 전체 중산층의 65%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iii).
“귀사의 목표가 역동적인 아시아 시장을 보다 잘 이해하는 것이든, 제품을 전세계 방문객에게 소개하는 것이든, SIAL China는 전문적인 이벤트, 온라인 매칭 시스템, 마케팅 이벤트를 통해 귀사의 목표 고객 및 파트너와 대화를 시작하기 위한 편리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SIAL China 대표 Mr. Jim Liu는 말한다.


아시아 시장의 기회
SIAL China 2018에서 모든 아시아 국가들은 꾸준한 성장을 경험하였다. 한국은 전시관 면적과 출품업체 수 면에서 상위 10개국에 포함되었으며, 일본도 참가 규모가 크게 늘었다. 방문객 수 면에서 한국,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가 해외 방문객 상위 10개국에 포함됐다.
아시아 지역에서 온 출품업체와 전문가 커뮤니티는 SIAL Innovation과 같은 SIAL China의 대표적인 이벤트의 열렬한 참가자가 되었다. SIAL Innovation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식품을 소개하는 이벤트다. 2018년에 태국의 Sappe Public Company Limited와 대만의 Hsu Sheng Food Enterprise Co., LTD.의 제품이 SIAL Innovation의 결선 진출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푸드서비스 전문가를 위한 시연 공간인 La Cusine(라 뀌진)에서 한국, 말레이시아, 홍콩에서 참가한 쉐프들이 인상적인 솜씨와 창의력을 선보였다. 한편 방글라데시의 Pran Export, 인도의 Al-Faheem Meatex Pvt. Ltd., Allanasons Pvt. Ltd., HMA Argo Industries Ltd., 말레이시아의ChekHup and White Coffee, 싱가포르의 Super Group, 한국의SunHae, 스리랑카의 Tea Board, 태국의 Sappe and Malee Group,베트남의 Me Trang 등 선도적인 기업들이 인상적인 출품업체 성과를 올렸다. 아시아의 다이나믹한 환경은 역내 식품 교역을 크게 성장시키고 있다. The Economist 에 따르면, 2016년에 아시아 지역의 전체 식품 수입 가운데 36%가 아시아 국가들로부터 수입되었다. SIAL China 2019에서 아시아 지역은 E1, E2, E3홀로 영역을 넓히게 된다.
Join us on_ www.facebook.com/SIALChinawww.twitter.com/SIALChinawww.linkedin.com/groups/SIAL-CHINA-3753291


*SIAL CHINA 2019 한국 참가업체 리스트: 한국 기업 총 120개사 약 1347 m²


*SIAL China 소개
코멕스포지엄 그룹이 주관하는 SIAL China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 및 음료 전시회로서, 7개의 전시회(SIAL 파리, SIAL 캐나다, 몬트리올, 토론토, SIAL 차이나, SIAL 미들이스트, SIAL 아세안 마닐라 및 SIAL 인터푸드 자카르타)를 통해 194개국에서 14,000개 출품업체와 330,000명의 방문객을 유치하는 세계 최고의 식품 음료 전시회 글로벌 네트워크인 SIAL 네트워크 가운데 하나다.


*SIAL China 2019 개요
- 전시일자 :2019년 5 월 14~16일
- 전시장소: 상하이신 국제전시센터
- 약 4300 개의 출품업체, 11만 2000명의 방문객이 참가 예정 및 19만 9500평방미터의 전시공간
- 자세한 정보 및 등록_ www.sialchina.com


*코멕스포지엄(COMEXPOSIUM) 그룹 
세계 최고의 전시회 주관사 중 하나인 코멕스포지엄 그룹은 식품, 농업, 패션, 보안, 디지털, 건설, 첨단 기술, 광학 및 운송 등 여러 분야에서 132개 이상의 B2C 및 B2B 전시회에 참여하고 있다. 코멕스포지엄 그룹은 전 세계 30개국에서 300만 명이 넘는 방문객과 4만 8000개의 출품업체를 유치하고 있다. 코멕스포지엄 그룹은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고 22개국 이상에서 영업하고 있다.
코멕스포지엄은 꼭 참가해야 할 곳, 사람과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가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www.comexposium.com


전시회문의 : 프랑스국제전시협회 (Promosalons Korea) Tel. 02-564-9833 / 9755 / 9771
korea@promosalons.com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