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12 (월)

투어리즘&마이스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이벤트 앱 개발 기업 ㈜엑씽크, MICE플랫폼 MOU체결


원스톱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기업인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대표이사 김응수)과 이벤트 어플리케이션을 전문 개발하는 스타트업 ㈜엑씽크(대표이사 송보근)가 MICE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기존 행사에서 단순 정보만 전달하는 데 그쳤던 한계를 지금까지 쌓아올린 틀을 토대로 시장의 질적 성장을 이루기 위해 양사는 MICE 플랫폼을 만들기로 양측에 합의를 하였고 이에 따라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과 ㈜엑씽크는 2019년 2월13일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은 국제회의 기획등 MICE업무에 따른 기획, 초청, 수송, 숙박, 투어 그리고 이에 따른 의전에 대한 Global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줌으로써 다양한 사업을 연계하는 One Stop Service를 갖춘 전문회사며 현재 각 주요 거점인 서울역, 송도컨벤시아,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마포, 강남에 프리미엄라운지 및 트래블센터를 운영함으로써 관광을 위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는 회사다.


또한 ㈜엑씽크는 공연 연출 PD가 창업해 인터랙티브한 기능을 담은 이벤트 어플리케이션으로 행사를 풍성하게 만드는 스타트업 회사로 ㈜엑씽크는 행사에 관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수많은 방법을 연구하여 다양한 노하우를 담고 있으며 그린플러그드, 코믹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스타트업 페스티벌 IF2018, 서울 SK나이츠, 던파 페스티벌 등에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해왔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 관광과 MICE를 접목시킨 플랫폼사업으로 관광산업의 질적 성장을 선두하려는 ㈜프리미엄패스인텨내셔널과 인터랙티브한 기능을 담아 낸 이벤트 어플리케이션 개발 전문 회사인 ㈜엑씽크와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글로벌 진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이 탄생해 MICE 분야의 시장 확대와 외화 획득이라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고 말했다.


㈜프리미엄인터내셔널의 김응수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땅을 밝는 순간부터 나가는 순간까지 관광 분야, MICE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장을 이루어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바라는 핵심 사업을 성공시켜 글로벌 경쟁시대를 선점하고 싶다."고 전했다.


㈜엑씽크 송보근 대표는 "국내외 MICE 참석자들이 행사를 즐기고 주변을 관광하는 모든 과정에서 편의를 제공해 부가가치를 창출해내는 혁신적인 플랫폼을 완성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측은 이번 MOU를 통해 "대한민국 MICE 산업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플랫폼 사업으로서 전 세계에 우뚝 서겠다."고 포부를 드러냄으로써 대한민국관광의 선두적인 역할에 기대를 해보게 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