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6 (화)

호텔&리조트

호텔스컴바인, 2019 설 연휴 여행 트렌드 발표! #가족여행, #휴양지, #호캉스


글로벌 호텔 검색 엔진 호텔스컴바인(www.hotelscombined.co.kr)이 자사 검색데이터를 기반으로 2019년 설 연휴 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 올해 설에는 전반적으로 따뜻한 휴양지로의 가족여행 비율이 높으며, 하와이가 새로운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했다. 더불어 국내에서 호캉스를 즐기려는 수요도 커질 것으로 예측했다.

호텔스컴바인이 올해 설 연휴인 2 2일부터 6일까지 체크인하는 여행객 유형을 분석한 결과 가족 단위 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설보다 하루 더 길어진 5일 연휴로 가족과 명절연휴에 해외여행을 즐기려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따뜻한 기후와 자연경관, 액티비티 등 관광 인프라가 잘 구축된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지의 휴양 도시들이 인기 순위에 대거 포함됐다. 숙소 유형은 대부분 가족여행인 만큼 4~5성급 호텔 및 리조트가 많은 검색을 기록했다.

호텔스컴바인은 다양한 휴양지 중에서도 가장 주목할 여행지로 하와이를 꼽았다. 하와이는 2019년 설 연휴 검색량이 전년 대비 9.8% 상승했으며, 검색 상위권을 차지하는 미국 여러 도시들 가운데 37%의 검색 비율을 차지하며 급부상한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해 5월 화산 폭발로 관광 수요가 다소 감소했지만 최근 재해지역 관광지들이 또 다른 볼거리와 함께 재개장하며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미세먼지와 추위가 나날이 기승을 부리는 한국을 벗어나 청정 지역을 여행하고 싶은 사람들의 선호가 큰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명절 성수기 비싼 항공권 및 호텔 예약의 어려움 등으로 국내에서 호캉스를 즐기는 이들도 많을 것으로 예측했다. 같은 기간 국내 호텔 검색량에 따르면, 서울이 제주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기록하며 호캉스 및 스테이케이션트렌드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특히, 주요 호텔들이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명절 패키지 상품을 내놓고 있는 점도 국내 호텔 인기에 한몫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최리아호텔스컴바인 마케팅 이사는 "이번 설 연휴에는 가족끼리 해외여행을 떠나거나 국내호텔에서 휴식을 취하려는 이들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미세먼지가 없는 곳에서 진정한 힐링을 즐기고 싶다면 청정 휴양지 하와이로의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