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2 (월)

호텔&리조트

4가지 트렌드로 보는 호텔업계 2018 F/W 트렌드 총정리


칼바람이 몰아치는 겨울 호텔업계에서는 부대시설, 스페셜 패키지 등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송년회 등 모임을 즐길 수 있는 특화공간과 루프탑 공연 등을 내세우며 고객 모시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얼마남지 않은 2018년 한 해를 호텔에서 마무리할 수 있도록 겨울시즌을 이끈 호텔업계 트렌드를 4가지로 나눠 총정리한다.

 

송년회부터 생일파티까지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수 있는 특화공간

경인아라뱃길에 위치한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은 최고급 객실과 부대시설 등을 통해 각종 소규모 모임부터 파티, 대규모 연회까지 다양한 행사에 최적화된 공간을 마련했다. 호텔 최고층인 16층에 마련된 최고급 객실 '킹 스위트'는 20여 명 수용 가능한 넓은 연회룸과 스크린 장비가 마련돼 생일파티, 송년회 등 각종 소규모 모임과 파티에 최적화된 객실이다. 다른 객실과 다르게 인테리어부터 객실 구조까지 프리미엄 컨셉으로 꾸며진 최고급 객실로, 경인아라뱃길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드넓은 전망이 호텔 마리나베이서울만의 특화점이다.

 

호텔 1층에 위치한 연회장과 미팅룸은 비즈니스 고객을 위해 마련됐다. 각종 업무 미팅이나 세미나, 간담회 등 행사 목적에 맞게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행사에 필요한 최상의 음향 장비와 프로젝터 및 스크린 등 최첨단 시설을 체계적으로 갖췄다. 총 5개 타입으로 최소 10명부터 최대 200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그 외에 별도 공간에 마련된 보드룸에서도 각종 회의와 모임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마리나베이서울에서 호텔 별관 형식으로 선보인 복합식음공간 '마리나베이스타'에도 다양한 파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장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리나베이스타 1층에 들어선 비스트로 '보타보타'에서는 넓은 규모와 유로피안 스타일의 분위기 좋은 인테리어로 각종 파티와 소규모 행사, 스몰 웨딩 등 다양한 연회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로 마련됐다. 특히 통유리창을 통해 경인아라뱃길의 풍광 및 야경과 함께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호텔 객실에서 파티를 즐기는 고객들은 보타보타의 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해 파티 음식을 준비할 수 있다. 마리나베이스타 2층에 오픈 예정인 브런치 뷔페 '비아제'에서도 다양한 파티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호텔 마리나베이서울 관계자는 "연말과 새해를 기념하기 위해 호텔에서 파티를 즐기는 고객들의 수요 증가로 예약이 급증해 이미 주말에는 만실이 될 정도로 인기다."라며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은 각종 파티와 행사에 맞춰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들이 마련돼 있을뿐만 아니라 특화된 경인아라뱃길의 드넓은 전망이 인기 요인에 한 몫 했다."라고 말했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지하 1층 바발루에서 150명까지 수용 가능한 '바발루 파티' 패키지를 내년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오픈 바와 공연을 진행할 수 있는 스테이지, 포켓볼 게임, 총 100석의 좌석이 마련돼 있는 바발루 전체를 대여할 수 있어 동창회, 송년회 등 각종 단체 모임을 진행할 수 있다.


 

시즌 이슈를 활용한 스페셜 패키지와 프로모션 선봬

JW 메리어트 서울은 펜트하우스 객실에서 파티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스티브 펜트하우스 패키지'를 내년 1월까지 선보인다. 패키지를 통해 디너 서비스와 80만원 상당의 샴페인, 와인, 맥주, 스낵으로 채워진 미니 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하루에 5회 식음 서비스가 제공되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2인 이용, 27만 원 상당의 자체 제작 최고급 배스&페이셜 대형 제품 8종, 수영장 및 피트니스 공간 무료 이용, 50만 원 상당의 클럽 메리어트 클래식 멤버십 1년 이용권 등을 즐길 수 있다.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은 객실에서 연인과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스윗 앤 스파클'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1박과 라 따블 레스토랑 2인 조식, 로맨틱한 무드를 선사해줄 '로맨틱 셋업'으로 구성됐다. 객실은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풍선으로 장식됐으며, 스파클링 와인 1병과 과일 및 치즈, 마카롱 등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12월 24일과 25일 양일 간만 19층 라 따블 레스토랑에서 선보이는 로맨틱 스페셜 디너를 즐길 수 있다.


 

프라이빗 재즈 공연, 힙한 공연 등 공연장으로 변신한 호텔

켄싱턴 제주 호텔은 내년 3월 31일까지 '부다페스트 스파티(Sparty+Party)'를 선보인다. 부다페스트 스파티는 대형 LED 볼과 레이저 조명 등을 통해 파티 공간으로 변신한 루프탑 스카이피니티 풀과 클럽 하우스에서 하우스 DJ Zero의 EDM 디제잉, 린나스 듀오 로맨틱 팝페라 공연, 우싸이드 & 제이디의 힙합.RnB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 스페셜 뱅쇼, 페스티브 스낵과 마시멜로를 구워먹는 파이어 마시멜로 스테이션, 샴페인과 함께 와인, 맥주, 칵테일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풀사이드 파티를 마련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오는 24일 재즈 공연과 와인 등이 포함된 '살롱 드 노엘 패키지'를 선보인다. 살롱 드 노엘 패키지는 패키지 투숙 고객 전용으로 진행되는 프라이빗 파티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하모니 볼룸에서 열릴 예정이다. 패키지를 통해 VIP 살롱 콘서트홀 마리아 칼라스가 준비한 재즈 공연을 관람할 수 있고, 호텔 소믈리에 팀이 엄선한 다양한 와인과 핑거푸드를 무제한 즐길 수 있다.

 

오직 여성 고객만을 위해 마련된 서비스와 런치 프로모션

켄트호텔 광안리는 여성 3인 고객을 위한 스위트 객실 전용 패키지 '레이디스 파티 패키지'를 오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파티에 필요한 파티 프롭스 대여 서비스 및 객실 내에서 즐길 수 있는 3단 트레이에 디저트 핑거푸드와 스파클링 와인 1병을 제공한다. 객실은 파티 가랜드 및 풍선으로 장식해 파티 분위기를 조성했다.

 

콘래드 서울은 호텔 37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37 그릴 앤 바에서 '레이디스 런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레이디스 런치는 세미 샐러드 뷔페와 메인 요리로 구성된 2코스와 디저트가 추가된 3코스 중 선택 가능하다. 메인 메뉴는 스테이크, 해산물, 생선 요리 등의 구성으로 기호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주중 점심 때 이용 가능하며 점심 운영기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다. 3인 이상의 여성 고객 이용 시에는 3코스를 2코스 가격으로 즐길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