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6 (화)

호텔&리조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도심 속 친환경 랜드마크 리조트 '홍콩 오션파크 메리어트 호텔' 오픈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상징적인 브랜드인 메리어트 호텔(Marriott Hotels)이 홍콩 오션파크 메리어트 호텔(Hong Kong Ocean Park Marriott Hotel)을 개장했다. 홍콩에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홍콩 오션파크 메리어트 호텔은 총 471개의 객실 규모로 도시 접근성이 뛰어나 비즈니스와 가족 동반 여행객 모두에게 도심 속 친환경 리조트로 각광받고 있다.


마이크 풀커슨(Mike Fulkerson)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시아 태평양 지역 브랜드 마케팅 부사장은 "홍콩의 상징인 홍콩 오션파크와 라이 썬 그룹(Lai Sun Group)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호텔을 개장하게 돼 정말 기쁘다. 우리 리조트는 여행객에게 새롭고 신선한 경험을 선사하며 이 곳에서 여행의 진정한 의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 풀커슨 부사장은 "특히 모험적인 성향을 가진 여행객들에게 우리 호텔은 아주 좋은 위치에 있다. 홍콩 도심과 아시아 최고의 오션파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보전녹지지역과도 가까이 있다. 또한 도심의 쇼핑 센터나 비즈니스 중심 지역에 인접해 있어 다양한 경험을 선사한다."고 덧붙였다.


홍콩 오션파크 메리어트 호텔은 그린 오아시스가 펼쳐진 야외 공간이 특히 눈길을 사로 잡는다. 피에르 윙(The Pier Wing), 클럽 윙(Club Wing) 그리고 마리나 윙(Marina Wing) 등 3개의 타워에 둘러싸여 도심 속의 휴양지를 만들어낸다. 471개의 금연 객실과 스위트룸으로 이뤄져 있으며 현대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인테리어, 널찍한 호텔 공간,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실내 장식을 가미해 기존 호텔 시장과는 차별화 된 모습을 선보인다.


클럽 윙(Club Wing)의 M 클럽에는 최적의 업무 환경과 친목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조식, 석식 전채 요리 및 프리미엄 음료 옵션을 포함한 프리미엄 서비스도 선보인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테리어 디자이너 피터 레메디오스(Peter Remedios)는 클럽 윙에 자연의 색상을 더해 모던 스타일의 가구로 장식했다. 한편 클럽 윙은 내년 초에 개장할 예정이다.


홍콩 오션파크 메리어트 호텔의 4개의 레스토랑과 바에는 멋진 라군 전망을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야외 공간이 펼쳐져 있다. 모던 스타일의 다이닝과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피에르 라운지바(The Pier Lounge and Bar),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마리나 키친(Marina Kitchen)과 라이브 쿠킹 스테이션을 갖춘 세계 각국의 뷔페도 눈 여겨 볼만하다. 또한 광동 요리를 선보이는 캔턴 비스트로(Canton Bistro), 미국 스테이크 하우스 콘셉트의 프로히비션 그릴 하우스 & 칵테일 바(Prohibition Grill House & Cocktail Bar) 등도 눈길을 끈다. 한편 전 매장은 세계자연보호기금(WWF)의 승인을 받은 협력업체가 공급하는 해산물만 활용한다.



1200 m²로 홍콩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볼룸은 기둥이 없어 공간 배치가 자유롭기 때문에 다양한 행사에 최적화된 혁신 공간을 만들어낸다. 이색적인 이벤트를 준비하고 싶다면 각종 야외 시설과 오션파크도 이용할 수 있다. 하루의 마무리로 야외 라군 수영장과 한 헤리티지(Harrn Heritage) 스파에서 충분한 휴식을 즐기거나 피트니스 센터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피터 램(Dr. Peter Lam) 라이 선 그룹 대표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메리어트 호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네트워크와 국제 경영 전문성까지 갖췄다. 이런 강점을 지닌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의 파트너십 체결은 당연한 선택이었다. 특히 젊은 여행객 사이에서 홍콩을 떠오르는 세계적 여행지로 만들려는 우리의 비전에 가장 적합한 파트너였기 때문이다,"며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홍콩을 선도도시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콩 오션파크 메리어트 호텔은 환경보호에 동참하고자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그 예로 여름철 건물 실내 온도를 낮추고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호텔 외관 디자인에 기술을 더했다. 또한 빗물 수집, 수직녹화 시스템을 도입하거나 모든 연령대의 투숙객을 대상으로 자체 환경 교육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호텔 야외 공간 전체에 넓게 자리잡은 라군 대형 수영장에 어린이 전용 수영장도 제공해 가족 여행객에게 더욱 안성맞춤이다. 넓은 수영장을 총 3개의 호텔 건물이 둘러싸고 있고 4개의 레스토랑과 각종 레저 시설도 갖춰져 있다. 호텔은 현재 'M 패스포트(M Passport)'라는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 중이다. 교육적이면서도 재미있는 주제로 다양한 활동들이 준비돼 있다. 조개껍데기 아트, 보물찾기, 가족 식사를 통해 부모와 자녀 간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액티비티를 완료할 때마다 추적 기능이 탑재된 특수 여권에 입력된 기록에 따라 보상이 주어진다.


홍콩 오션파크의 레오 쿵(Leo Kung) 회장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손잡고 오션파크 최초의 복합 리조트를 선보여 정말 기쁘다. 이를 계기로 홍콩의 선도적인 해양 교육 명소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향후 커뮤니티와 여행객 모두를 위한 신규 호텔로 거듭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홍콩 오션파크 메리어트 호텔은 도시뿐 아니라 홍콩의 하이킹 명소와 조깅 코스와도 가까운 거리에 있다. 홍콩의 가장 아름다운 해안선과 국립공원을 감상하고 싶다면 리펄스 베이(Repulse Bay), 애버딘 저수지(Aberdeen Reservoir)와 드래곤 백 트레일(Dragon's Back Trail) 고난도 하이킹 코스를 이용하면 된다. 오션파크 입구에 홍콩의 지하철인 MTR역이 연결돼 있어 유명 관광지로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