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투어리즘&마이스

부킹닷컴(Booking.com), 지속 가능한 여행 분야 스타트업 발굴 위한 부킹부스터 3.0 참가 모집


여행 기술 업계 및 온라인 숙소 예약의 선두주자인 부킹닷컴은 오는 12월 2일까지 지속 가능한 여행 분야 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부킹부스터(Booking Booster) 3.0 프로그램의 지원서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부킹부스터는 여행 산업의 지속 가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도전을 하고 있는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부킹닷컴에서 주최하는 프로그램이다.


부킹닷컴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 가능한 여행 분야에서 활약 중인 스타트업 10곳을 선정, 총 200만 유로(약 25억 원) 규모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참여 업체는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이 중 최대 50만 유로(약 6억 5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부킹닷컴은 선정 업체 대상으로 2019년 5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3주간 다양한 강의 및 워크숍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선정 업체는 부킹닷컴 전문가로부터 1년간 멘토링 및 코칭을 받고, 향후 진행하는 혁신사업 및 테스트 프로젝트에서 부킹닷컴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부킹닷컴은 부킹부스터 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역대 수상팀의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여행 산업의 지속가능성 문제 해결을 위해 △여행 산업에서 발생하는 수익 및 효과의 균등한 분배, △여행 기술을 통한 여성의 경제적 기회 창출, △자원 부족 지역 커뮤니티의 포괄적 성장 촉진, △환경 보전 등 스타트업들의 혁신적인 노력이 두드러지는 분야 4가지를 선정했다.

 


작년 부킹부스터 프로그램에서는 인도 사카 컨설팅(Sakha Consulting)의 우먼 온 윌즈(Women on Wheels)가 네 가지 과제 중 △여행 기술을 통한 여성의 경제적 기회 창출에 힘써 최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된 바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향후 2년 동안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1000여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운전 기술을 교육해 생계 수단을 마련해주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본 프로젝트는 앞으로 인도 여성들이 운전자로 일하면서 경제활동에 직접 참여하는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인도 전역 여성들에게 보다 안전한 교통수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킹닷컴 길리안 탄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부킹부스터에 지원하는 스타트업은 훌륭한 사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여성의 경제적 기회 창출, 자원 부족 커뮤니티의 성장 촉진, 전 세계 여행지의 환경 보전을 위한 첨단 기술 솔루션 개발 등 여행과 관련된 핵심 영역에서 놀라울만한 혁신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기술의 힘은 세상을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탄스 사장은 "지속 가능한 여행산업을 위해 변화를 가져올 차세대 주자를 만나는 데 기대가 매우 크다."고 덧붙였다.

 

2019 부킹부스터 접수 마감은 오는 2018년 12월 2일까지로, 전세계 스타트업은 모두 지원 가능하다. 부킹부스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Booking Cares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부킹닷컴은 부킹부스터 프로그램 외에도 부킹케어즈펀드(Booking Cares Fund) 및 부킹케어즈랩(Booking Cares Labs) 등 여러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여행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뿐만 아니라 전세계 14만 3000곳 이상의 아름다운 여행지 보존 및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