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7 (수)

호텔&리조트

우리나라 대표 호텔리어, 제 3회 K-Hotelier 탄생




우리나라 대표 호텔리어, K-Hotelier가 올해 4명을 배출했다. 지금까지 12, 24명까지 총 10명의 K-Hotelier가 탄생한 것. 지난 1011, 2018 호텔쇼 특설무대에서 시상식이 진행된 데 이어 K-Hotelier들이 한 자리에 모여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간담회 자리가 마련됐다.

 

3K-Hotelier 시상식 진행  

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이 관광호텔 종사자들에게 호텔리어로서의 동기를 부여하고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고 있는 K-Hotelier가 올해로 3회를 맞아 4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롯데호텔서울 한두환 판촉지배인, 호텔가덴 최익준 총지배인, 강원랜드 그랜드호텔 김영형 대리, 엠블호텔 고양 박은영 대리가 그 주인공.(사진 왼쪽부터_ 엠블호텔 고양 박은영 대리, 강원랜드 그랜드 호텔 김영형 대리, 호텔가덴 최익준 총지배인, 롯데호텔 서울 한두환 판촉지배인)

1010일부터 나흘간 킨텍스에서 진행된 국내 최대 호텔숙박산업 전문 전시회, 2018 호텔쇼 기간인 1011, 특설무대에서 진행된 K-Hotelier 시상식에는 기 수상자들과 새로운 수상자들, 그리고 이들을 축하해주기 위해 모인 동료들이 함께 했다.

시상식에 앞서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서동해 대표이사/발행인은 호텔산업은 사람이 중요한 서비스산업인 만큼 호텔리어들에게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K-Hotelier의 의미가 크다.”고 강조하고 산업에 꼭 필요한 포상제도인만큼 앞으로 K-Hotelier가 더욱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서울특별시관광협회의 박정록 상근부회장은 “ K-Hotelier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호텔업 종사자들의 자부심을 대변하는 상징적 존재가 될 것을 당부했다.




K-Hotelier 선정, 호텔리어로서 자긍심 높아

이어진 시상식에는 표창장 전달과 K-Hotelier의 상징인 배지 수여식에 이어 K-Hotelier들의 수상 소감을 들어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롯데호텔서울 한두환 판촉지배인은 “K-Hotelier를 수상하게 돼 자랑스럽다. 이 상은 나 혼자만 받은 상이 아니라 롯데호텔 임직원과 함께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호텔산업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호텔가덴 최익준 총지배인은 “1988년 고 3때 호텔리어가 되겠다고 마음 먹었다. 하지만 그때 호텔리어에 대한 인식이 안 좋아 주변에서 왜 호텔 보이가 되려고 하느냐 만류했는데 결국 호텔리어가 됐고 30년이 지난 후 K-Hotelier에 선정되니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도 계속 호텔보이로 열심히 살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 강원랜드 그랜드호텔 김영형 대리는 다른 생각 없이 일만 하면 되겠지하는 생각으로 20년 이상 근무해 왔는데 오늘같이 뜻 깊은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앞으로K-Hotelier에 누가 되지 않도록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을, 엠블호텔 고양 박은영 대리는 “K-Hotelier라는 큰 상을 받게 돼 너무 영광스럽고 K-Hotelier에 걸맞게 항상 최선을 다하는 호텔리어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K-Hotelier 간담회 통해 K-Hotelier간 네트워킹 강화 논의

시상식에 이어 기 수상자들과 현 수상자들, 호텔앤레스토랑과 서울시관광협회는 호텔쇼 VIP실로 자리를 옮겨 K-Hotelier 간담회를 개최했다.

1K-Hotelier 수상자인 스탠포드 호텔 서울 권석호 세일&마케팅 팀장과 2회 수상자인 롯데호텔월드 정용재 조리장, 사보이호텔 객실부 황영진 주임,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호텔 박철균 객실팀장, 그리고 이번 3회 수상자 등은 서로 인사와 함께 K-Hotelier로서 그동안 진행했던 활동 및 자긍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 자리를 통해 K-Hotelier 포상 제도의 목적을 공고히 하며 앞으로 K-Hotelier의 확산을 위해 현 K-Hotelier들의 커뮤니티 활성화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됐다. 따라서 기 K-Hotelier들의 관계를 돈독히 함으로써 K-Hotelier로서의 활동을 강화하고 홍보를 강화해 보다 많은 호텔리어들이 K-Hotelier에 지원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듦으로써 우수한 K-Hotelier를 많이 발굴 할 수 있도록 힘쓰자고 다짐했다.

 

관광호텔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K-Hotelier

K-Hotelier 포상제도의 목적은 민간외교관으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는 호텔종사자(호텔리어)에 대한 동기부여 및 자긍심 고취를 통한 관광호텔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으로 서울시관광협회와 호텔엔레스토랑이 공동주최, 2016년부터 추진해 지난해까지 K-Hotelier 6인을 선정했다.

‘K-Hotelier’ 선발 대상은 관광호텔업 종사자 중 3년 이상 근무한 일반직원을 대상으로(임원 및 외국 국적 제외) 분야별 4명을 선정하며, 선발 대상자는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에 대한 남다른 호스피탤리티 마인드, 자세, 실천을 바탕으로 추천된다. 선발된 K-Hotelier는 표창장과 함께 14K 금배지를 수여받는다. 또 매년 시상식은 국내 최대 호텔·숙박산업 전문 전시회, HOTEL SHOW 2018 기간 중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이렇게 선발된 K-Hotelier는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에 K-Hotelier와의 인터뷰가 게재되며 추후 K-Hotelier 간담회, 예비 호텔리어 대상 특강, 호텔리어를 위한 양질의 교육 참여 등기회가 주어지며, 대한민국 국가대표 호텔리어로 활동을 펼치게 된다.

K-Hotelier는 대한민국 관광호텔업계 실무 종사자만을 위한 최초의 표창제도로서 앞으로 한국을 방문하게 될 외국인관광객의 관심을 모을 것이며 공동주최인 서울시관광협회와 호텔앤레스토랑은 대한민국의 자랑으로 K-Hotelier는 홍보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민간 외교관으로서 호텔리어들의 역할이 중요한 이때, ‘K-Hotelier’로의 선정은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고 있는 호텔리어들에게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2018 3K-Hotelier는 지난 97일까지 서류 접수, 918일 심사에서 최종 종합 평가를 통해 최다득점자를 1~4위까지 순위로 선정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