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5 (월)

호텔&리조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과 발달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기회 마련을 위한 MOU 체결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가 지역 사회 상생이라는 모토 아래 발달장애인의 창조적 예술 활동을 지원한다.

 

지난 20일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과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에는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조민숙 총지배인,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 정진옥 관장과 드림블라썸아카데미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함께 했다.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은 2017년부터 성인발달장애인의 가치 있는 자립을 위한 글로벌 문화예술융합 모형 개발인 '드림블라썸아카데미'를 구현해 이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에게 깊이 있는 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발달 장애인의 재능을 발굴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이들의 잠재적 재능의 발견과 예술 활동의 기회 제공, 더 나아가 독립된 작가, 예술가로서 장애인이라는 편견 없이 사회 속에 잘 스며들고 발달장애인들이 사회적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취지로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과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지난 7월 1일 공식 개관 이전부터 드림블라썸아카데미 발달장애인들의 작품들을 활용해 키즈존을 이용하는 아이들을 위한 드로잉 북, 레스토랑 아동 고객에게 제공하는 테이블 매트 제작 작업 등을 함께해 이들의 예술 활동을 알리고자 하였다. 또한, 업무 협약 당일에는 드림블라썸아카데미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한국의 전통 문화'를 주제로 직접 그린 작품들을 호텔 19층에 위치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 비치하는 행사도 함께 가졌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조민숙 총지배인은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우리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과 꾸준히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호텔은 지역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