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18 (월)

호텔&리조트

여행숙박스타트업 지냄, ‘HOSS’ 론칭 - 국내 호텔 대상 온라인통합세일즈 솔루션서비스

게스트하우스 및 중소형숙박종합솔루션 기업인 지냄(대표 이준호)에서 국내 호텔 및 중소형숙박을 대상으로 통합 온라인세일즈 솔루션인 HOSS를 출시했다. 지냄은 상반기에 중소형호텔 전문 개발운영사인 (주)나미가와 합병, 해당 영역에 대한 역량을 강화한 바 있다.


HOSS는 호텔 및 중소형 숙박에 최적화된 온라인 객실 판매전략 서비스다. 호텔은 객실실사부터 프로세스 점검 등의 과정을 거쳐, 온라인 마케팅, 가격 및 채널전략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또한, 지냄에서 자체 개발한 RMS(Revenue Management System)는 이러한 판매전략 실행을 자동화해 업무효율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실제 2017년초부터 사드여파로 중국 관광객 유입이 줄어들어 전반적인 호텔 객실판매 매출에 타격을 받는 상황에서도, HOSS 고객사는 최대 70% 이상의 실적개선 효과를 기록한 바 있다.


지냄의 김홍열 사업총괄본부장은 “최근 OTA(Online Travel Agency)의 영향력 확대로 호텔의 가격전략 및 채널 전략에 대한 적절한 분석 컨설팅과 솔루션에 대한 시장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에 HOSS는 중소형 호텔의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와 온라인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맨파워, RMS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매출과 수익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hoss.jienem.com/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