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5 (목)

호텔&리조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3개의 로열티 프로그램 통합으로 보다 쉽고 빠른 여행 경험 제공


지난 8월 18일, 세계 최대 호텔 체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로열티 프로그램의1억 1000만명 회원을 위한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


2016년 메리어트가 스타우드 호텔 및 리조트(Starwood Hotels and Resorts)를 인수한 이후 처음으로 통합 운영되며, 130개 국가 및 지역 내 29개 브랜드와 6700개가 넘는 호텔을 포함하고 있다.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더욱 간편해졌고, 엘리트 회원으로의 빠른 승급도 가능해졌다. 18일부터는 분리된 계정을 하나로 통합해 전세계 메리어트 프로그램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프로그램이 통합되면서 혜택은 더욱 풍성해졌다. 1달러당 평균 20% 포인트가 추가 적립되며, 전세계 호텔 어디에서나 엘리트 회원으로서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모바일 앱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편리하게 숙박을 예약할 수 있으며, 계정 통합 신청은 홈페이지(Marriott.com 또는 SPG.com)에서 가능하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로열티 부문 부사장인 데이비드 플럭(David Flueck)은 "메리어트 리워즈와 SPG의 놀라운 혜택이 만나 산간 스키 리조트, 수상 방갈로, 도심 랜드마크 등 특색 있는 여행을 마음껏 누릴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F&B 혜택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내 2,200개 이상의 레스토랑 및 바에서 호텔에 투숙하지 않고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제공한다. 새로운  F&B 혜택인 ‘멤버스 다인 모어(Members Dine More)’는 아태지역 내 참여 호텔에서 최대 20%까지 F&B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미화  1달러 결제(비투숙객인 경우 최소 결제 금액 미화 10달러)당 최대 10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한층 강화된 다이닝 혜택과 함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고객들에게 계속해서 로열티 프로그램을 유지하고 호텔을 계속해서 방문할 이유를 제공한다.


포인트 적립 및 빠른 승급
계정을 통합할 경우, 각 프로그램의 잔여포인트는 따로 이전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통합된다. SPG 회원의 경우 SPG 잔여 포인트의 세 배를 적립할 수 있으며, 전 회원은 모든 호텔 브랜드에서 1달러당 1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단, 레지던스인(Residence Inn)과 타운플레이스 스위트(TownePlace Suites) 및 앨리먼트(Element)는1달러당 5포인트를,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Marriott Executive Apartments)와 이그제큐스테이(ExecuStay)는 1달러당 2.5포인트가 적립된다. 또한 2018년에는 메리어트 리워즈 및 SPG 호텔에서 적립한 숙박도 통합돼 엘리트 회원으로의 승급이 빨리진다. 모든 SPG 회원은메리어트 리워즈 시스템에 맞춰 신규 계정 번호를 받게 되며, 여러 계정을 보유한회원은 선호하는 계정을 선택해 통합할 수 있다. 메리어트 리워즈, 리츠칼튼 리워즈 및 SPG 통합 프로그램의 새로운 브랜드명은 내년 초 공개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이 통합되면서 연간 정규 10박 투숙 시 실버 엘리트 등급, 25박 투숙 시 엘리트 등급, 50박 이상 투숙 시 플래티넘 엘리트 등급, 그리고 75박 이상 투숙 시 플래티넘 프리미어 엘리트 등급을 얻게 된다. 100박 이상 투숙하며 연간 2만 달러 이상을 소비하는 플래티넘 엘리트 등급 회원에게는 최고급 서비스인 앰배서더 프로그램(ambassador program)과 특별 혜택이 주어진다. 메리어트 라이프 타임 엘리트 자격을 획득한 회원의 경우, 라이프타임 엘리트 등급이 평생 유지된다.


더 쉬워진 무료 투숙 혜택
프로그램이 통합되면서 ‘프리 나이트 어워드(Free Night Award)’ 차트가 새로 도입됐다. 2019년까지 회원들은 카테고리 8에 포함된 호텔을 카테고리 7의 요금으로 이용하는 동시에 1박당 2만 5000 포인트를 절약할 수 있다. 새로 도입된 프리 나이트 어워드(Free Night Award) 차트는 표준 요금기준이며 비수기 및 성수기요금은 2019년부터 적용된다.


다채로운 여행 경험
메리어트의 로열티 프로그램은 회원들에게 호텔 숙박 그 이상의 다양한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 메리어트 모먼츠(Marriott Moments), 메리어트 리워즈 모먼츠(Marriott Rewards Moments) 및 SPG모먼츠(SPG Moments) 플랫폼을 통해 회원들은 전세계 1,000개 도시에서 12만 가지가 넘는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관광투어 및 당일여행에서부터 ‘키스 어번 그래피티 U 월드 투어(Keith Urban Graffiti U World Tour)’ 기간 내 ‘수퍼 팬 익스피리언스(Super Fan Experience)’ 등 회원 전용 이벤트까지 다양한 경험의 기회가 열려 있다. 뿐만 아니라 친필 사인 상품 및 백스테이지 투어, ‘수퍼 볼(Super Bowl)’ 스포츠 경기, ‘코첼라(Coachella)’ 음악 축제, 스타 요리사 ‘다니엘 불루(Daniel Boulud)’와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 등 상상 그 이상의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끝없는 혜택
• 모든회원은 객실요금뿐만 아니라 식음료, 스파 및 기타 관련 부대 시설 이용 시에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 로열티프로그램 참여 호텔에서는 블랙 아웃 일자(예약 불가능한 일자)가 없다.
• 모바일로 직접 예약하는 회원에게는 멤버 전용 요금 및 무료 Wi-Fi가 제공된다. 메리어트 및 SPG 앱을 이용할 경우, 간편하게 체크인 또는 체크아웃을 할 수 있고 객실 정비가 완료되면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바일 리퀘스트(Mobile Requests) 기능을 통해 숙박 전후와 숙박 기간 동안 기간 호텔 직원과 직접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또한 1000개이상의호텔에서 스마트폰을 객실 키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위의 정보는 메리어트의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의 특정 기능을 요약한 것이며 프로그램 전체 이용 약관의 적용을받는다.


통합 프로그램 및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통합 신청은 Marriott.com 또는 SPG.com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


메리어트 리워즈,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SPG) 및 리츠칼튼 리워즈 소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로열티 프로그램 -메리어트 리워즈, SPG, 그리고 리츠칼튼 리워즈- 는 전 세계 13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개성있는 6,700개 이상의 호텔과 29개의 글로벌 브랜드를 통합하며, 회원들에게 여행에 대한 끊임없는 영감을 불어 넣는다. 이 프로그램은 1억 1000만 명 회원들에게 비교 불가능한 혜택과 포인트 적립, 무료 숙박, 빠른 엘리트 멤버 승급, 쉽고 편리한 예약 및 포인트 사용를 제공한다. 더욱 풍성한 여행 경험을 위해 회원들은 메리어트 모먼츠(moments.marriott.com)에서 12만 개가 넘는여행 경험을 찾아볼 수 있다. 홈페이지(Marriott.com 또는 SPG.com)나 모바일앱에서 직접 예약할 때 회원들은 전용 요금과 무료 와이파이, 모바일 체크인 및 체크아웃, 모바일 리퀘스트, 모바일 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가입할 수 있으면,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메리어트 리워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페이스북,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SPG는 역시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에서 알아볼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