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26 (목)

  • -동두천 11.7℃
  • -강릉 14.0℃
  • 연무서울 11.7℃
  • 구름조금대전 10.2℃
  • 구름조금대구 10.2℃
  • 구름조금울산 11.9℃
  • 구름많음광주 12.5℃
  • 구름많음부산 13.1℃
  • -고창 9.5℃
  • 구름많음제주 15.5℃
  • -강화 11.6℃
  • -보은 7.8℃
  • -금산 8.3℃
  • -강진군 11.0℃
  • -경주시 8.0℃
  • -거제 12.7℃
기상청 제공

레스토랑

[Hotel Signature Restaurant]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정통 중식당, 서궁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2층에 위치한 서궁은 북경, 사천, 광둥 요리 등 중국 본토의 중후하고 화려한 맛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정통 중식당이다. 서궁은 1982년 호텔 오픈과 함께 시작해 호텔의 시그니처 레스토랑으로 자리 매김했으며 호텔이 2016년 쉐라톤 브랜드로 다시 태어나면서 한 층 젊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특히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보양식 프로모션을 준비하면서 서궁이 추구하고 있는 ‘건강한 중식’을 시그니처 메뉴에 담았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1982년에 로컬 브랜드인 더 팔래스 호텔 서울로 시작해 2016년 7월 쉐라톤 호텔로 리브랜딩하면서 강남권에 선보인 첫 번째 쉐라톤 호텔이다. 호텔의 오랜 전통과 더불어 두터운 고객층을 보유하고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해 강남권의 비즈니스 및 관광을 위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스위트룸 22실을 포함해 총 341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쉐라톤 호텔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시그니처 어메니티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식음 및 부대시설로는 호텔 오픈과 함께한 일식, 중식 레스토랑과 뷔페, 라운지&카페까지 총 4 개의 레스토랑을 갖추고 있다. 또한 총 4개의 중대형 연회장과 7개의 미팅룸이 있어 각종 비즈니스 포럼 및 웨딩, 연회 행사가 가능하다. 특히 2015년 리노베이션을 통해 130평 규모의 쉐라톤 클럽 라운지, 피트니스, 실내 수영장, 스파 등을 완비해 고객에게 더욱 편안하고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호텔의 역사와 전통을 담은 시그니처 중식당 ‘서궁’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의 시그니처 레스토랑 ‘서궁(西宮)’은 1982년 호텔 오픈과 함께 문을 열어 37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오래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주중에는 비즈니스 고객이 대부분이지만 돌잔치, 상견례 장소로도 유명해 주말에는 가족단위 고객으로 만석을 이룬다. 특히 점차 고객층이 젊어지면서 서양식 코스 메뉴로 변화를 주고, 요리도 점차 가벼워져 재료 본연의 담백한 맛을 강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북경, 사천, 광동 요리 등 대륙의 중후하고 화려한 맛을 한국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서궁에서는 코스 메뉴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일품요리 및 계절별 특선 요리 등 총 100여 가지의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특별히 신선한 해물을 듬뿍 넣고 독특한 비법으로 우려낸 짬뽕은 오픈 이래 꾸준한 맛을 유지하고 있어 이곳의 인기 메뉴이자 스태디 셀러 메뉴로 손꼽힌다.



중국왕조의 이름을 본 떠 만든 룸, 프라이빗한 공간 연출
서궁은 오픈 당시 2층에 위치했으나 리노베이션을 거치면서 12층으로 옮겨갔다가 2016년에 쉐라톤으로 리브랜딩 되면서 다시 본 자리인 2층으로 돌아왔다. 새롭게 선보인 서궁은 이전의 화려함은 덜어내고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채워졌다. 브라운 톤의 인테리어와 면과 선으로 굴곡의 부드러움을 연출한 천장의 조형물은 아늑함을 더했다. 또한 빛과 풍경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은 섬세한 조명과 중국의 전통미가 돋보이는 소품 이 더해진 8개의 프라이빗 룸을 갖췄다. 이곳은 각 룸마다 중국 왕조의 이름이 새겨져 있는데 오픈 때부터 지금까지 같은 이름이 사용되고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규모의 프라이빗 룸은 최대 35인까지 수용 가능하여 소규모 모임이나 가족 모임 등에 안성맞춤이다. 



화목함을 상징하는 ‘전가복’ 프로모션 선봬
서궁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가복(全家福)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전가복은 요리이름이기도 하지만 산해진미의 식재료로 만든 요리로 ‘온 가족이 행복하다’는 의미기도 하다. 총영발 중식파트장은 “전가복은 화목함을 담고 있는 가족 모임 메뉴로 좋아하는 분과 즐겁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재료에 특히 신경을 썼다. 다른 곳에서는 경험하지 못할 가성비 최고의 메뉴가 될 것이다.”라고 소개했다. 전가복은 점심, 저녁 모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코스는 전복 새우 냉채, 샥스핀찜, 칠리소스 새우, 해삼과 양고기를 얹은 표고버섯, 블랙 페퍼소스의 한우 안심 요리 등이 준비된다. 코스 가격은 12만 원 (1인 기준, 부가세 및 봉사료 포함)이며 5월 1일부터 판매된다.


서궁의 시그니처 메뉴



①- 전복 새우 냉채(時季三倂盤)
Abalone and poached prawn salad
완도산 전복을 당일 공수해 사용했으며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다.


②- 호황 오사 샥스핀찜(蠔皇 五絲 排翅)
Superior braised whole shark’s fin with oyster sauce
가공된 샥스핀이 아닌, 건 샥스핀을 사용해 만든 샥스핀 찜. 해삼과 표고, 죽순, 송이버섯, 숙주를 더해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샥스핀을 보완했다.


③- 칠리소스 명하(乾燒 明蝦 球)
Braised prawn with chili sauce
남녀노소 좋아할 수 있는 칠리 새우이다. 새우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식으로도 제격인데 여기에 서궁 만의 노하우가 담긴 칠리소스를 곁들였다.


④- 해삼과 양고기로 속을 채운 표고 버섯(魚香 海蔘 鮮菇)
Braised sea cucumber and lamb stuffed with mushrooms
더운 성질의 양고기와 찬 성질의 표고버섯을 매칭 시켜 보완함으로써 맛의 밸런스를 유지했다. 여기에 혈액순환에 좋은 건해삼을 조화시킨 건강식 메뉴이다.


⑤- 한우안심과 블랙 페퍼소스(黑椒炒牛柳)
Stir-fried beef tenderloin with black pepper sauce
한우 안심 스테이크를 중식화 한 메뉴이다. 자체 개발한 흑후추 소스가 고기의 느끼함을 커버했으며 달고 짠 맛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식사(食事)
Fried rice or noodle

녹차케이크/과일(後 點) 
Green tea cakes and fruits



“건강을 생각한 요리, 고객 취향 고려한 맞춤 서비스 제공”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총영발 셰프 / 조리팀 중식파트장


서궁에서 선보이는 메뉴의 콘셉트가 무엇인가?
식의동원. 음식과 약은 그 근원이 같다고 여겨 서궁의 요리에서는 건강을 제일로 생각한다. 따라서 조리할 때도 적은 양의 기름을 사용해 볶거나 찜 등의 담백한 조리법을 사용한다. 


레스토랑에서 꼭 경험해야할 것이 있다면 소개해 달라.
자장면, 탕수육. 한식당에서 김치찌개를 먹어보면 그 집의 맛을 알 수 있듯이 한국에서 어느 중식당을 가던, 기본이 되는 음식이 바로 이 둘이다. 그러므로 자장면과 탕수육은 서궁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맛이라고 할 수 있다. 고객 맞춤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도 서궁에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함이다. 사전에 미리 고객의 취향을 이야기 해주면 고객의 기호에 맞는 메뉴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를 위해 직접 노량진에서 가자미를 사와 마늘 소스를 곁들인 가자미찜을 요리한 적도 있다. 한국의 초창기 중식은 홍콩식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여기에 익숙한데, 고객이 홍콩에서 먹어본 맛이라며 접시를 깨끗이 비웠을 때 뿌듯함도 느꼈다.


어떤 식재료에 관심이 있나?
남해 청정해역과 제주에서 잡힌 전복과 광어, 해삼이다. 지금껏 많은 식재료를 접해봤지만 이 세 가지는 한국에서 잡히는 것만큼 좋은 것을 보지 못했다. 여기에 한 가지 더하자면 신안 소금이다. 소금은 음식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며 소금마다 맛의 특징도 다르다. 가령 중국산 소금에서는 쓴맛이 나지만 신안 소금은 짜면서도 달달한 맛의 차이가 있다.  


그동안 시도했던 메뉴나 성공한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달라.
중식과 와인의 갈라디너를 준비한 적이 있다. 일반적으로 중식하면 고량주를 떠올리곤 하는데 의외로 와인과의 궁합이 좋았다. 갈라디너에서는 서궁의 기존 메뉴가 아닌 완전히 다른 메뉴를 선보였고 그 중에서도 해삼, 전복, 산양삼을 넣어 만든 스프가 단연 인기였다. 선배들에게도 인정받은 맛이라 더욱 기억에 남는다.



Info. 서궁

주요 콘셉트  정통 중식당
좌석 수  64석, 테이블룸 4개, 프라이빗룸 4개
위치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2층 
예약 02)2186-6922
운영시간
Lunch
12:00 ~ 15:00
Dinner
18:00 ~ 22:00



배너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