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7 (수)

투어리즘&마이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제1회 전국관광인대회 울산에서 개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김홍주, 이하 중앙회)와 울산광역시관광협회(회장 정인락, 이하 울산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울산광역시가 후원하는 ‘제1회 전국 관광인 대회’가 4월 17일부터 18일까지 전국 17개 시도 관광인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에서 열렸다.

 
행사 첫날에는 지난 13일부터 시작한 ‘울산 태화강 정원박람회’ 현장 투어에 이어, 롯데호텔에서 ‘울산관광 1천만명 시대 개막’을 위한 관광 활성화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컨퍼런스에서는 컨슈머인사이트의 김민화 책임연구원의 ‘소비자 행태 분석을 통한 울산 관광 활성화 방향 탐색’ 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울산 여행객 현황과 여행지 경쟁력, 여행자원과 지역연계 등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오후 5시에 열린 ‘제1회 전국 관광인대회 기념식’에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 김홍주 회장, 울산광역시 김기현 시장, 울산광역시의회 윤시철 의장을 비롯해 전국 시도관광협회 회장과 회원사,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전봉애 회장 등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울산 관광자원 소개와 울산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이 있었으며 이번 행사를 적극 후원해 준 감사의 뜻을 담아 한국관광협회중앙회 김홍주 회장이 울산광역시 김기현 시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둘째 날에는 울산 대표 관광 자원인 옹기마을과 대왕암공원, 장생포고래마을에 방문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김홍주 회장은 “전국관광인 대회가 울산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산돼 관광인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국내관광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