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호텔&리조트

[Hotel Solution] 호텔 통신서비스와 솔루션의 원스톱 제공, 현대HCN


최근 호텔 서비스가 점점 디지털화되면서 이 분야를 선점하기 위한 통신 및 솔루션 사업자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그 가운데 각종 IT 솔루션과 가전 및 사무기기를 높은 가성비와 확실한 A/S로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는 곳이 있다. 명품 브랜드 가치와 대고객 신뢰도를 경쟁력으로 호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현대HCN는 곧 4차 산업과 연계한 다양한 신규 사업모델을 론칭, 호텔사업에 보다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방송통신융합 First Mover
통신 서비스 및 솔루션 제공 전문 미디어 회사인 현대HCN은 1995년 3월 개국 이래 멀티미디어 시대의 선도 매체로 백화점, 아울렛, 호텔, 병원 등 다양한 통신서비스 및 솔루션 전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호텔 분야에 있어 방송, 인터넷 및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방송부문에서는 호텔 특성에 맞는 맞춤형 채널을 마련, 보다 선명한 화질과 미디어 전문 방송사의 최상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전화부문에서는 우수한 기술력과 운영인력을 바탕으로 최첨단 교환기 설비를 이용한 안정적인 서비스와 호텔에서 운영하고 있는 PMS 연동을 통해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넷부문에서는 최상의 호텔 인터넷환경에서 맞춤형 IP와 무선 AP 원격 컨트롤러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호텔 인터넷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솔루션 장비구축 및 컨설팅과 호텔에 필요한 객실 TV, PC, 에어컨, CCTV, 주차관제 등 통합패키지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화면을 통해 호텔 영상과 정보 등을 제공, 실시간 프로모션, 호텔 브랜드 홍보, SNS 연동이 가능한 호텔 전용 디지털사이니지 서비스’ 및 무인키오스크도 주요 영업상품으로 출시하며 시장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호텔에서 필요한 통합상품을 패키지 제공
현대HCN의 무엇보다 큰 장점은 방송통신서비스, 교환기, PMS연동, TV, PC, 복합기 등등 호텔에서 필요한 통합상품을 패키지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바쁜 호텔 환경에서 사용이 쉽고 간단한 오퍼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해 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업무에 적응, 솔루션의 복잡성을 줄이고 비용과 시간도 절감시킬 수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현재 JW메리어트호텔, 더케이서울호텔, 페이토호텔, 서머셋팰리스호텔, 제주위드호텔, 속초스파스토리인 설악호텔 등이 현대HCN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새로운 서비스 론칭으로 고객 만족
통신사에서 출발한 인공지능(AI) 경쟁의 확산으로 이 분야의 서비스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따라서 현대HCN은 현재 호텔 토탈패키지 상품 이외에 가정용 AI를 호텔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방송과 빅 데이터, 맞춤형 큐레이션 등 유료방송이 세계적인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클라우드 UI/UX도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MSO 또는 통신사, 포털이나 가전사 등 각각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데 이 장점들을 잘 연계해 AI와 홈 IOT 등의 분야에 전략적 제휴를 진행, 호텔에 꼭 필요한 새로운 서비스들의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현대HCN은 언제부터 호텔에 통신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나?
신규 성장사업 육성을 위해 2014년부터 법인영업사업부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법인영업사업부는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면 호텔 신축시 호텔 내에 들어가는 방송, 통신, 보안, 메시징, 구내통신공사, 디지털사이니지 등을 포함해 각종 IT솔루션, 가전 및 사무기기 등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호텔에 제공하는 방송 및 통신서비스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호텔은 일반 기업체나 오피스 사무실이 아닌 다양한 고객이 사용하는 집합건물이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백화점과 유사한데 즉, 품격과 자부심이 느껴져야 하는 장소다. 그러므로 당연히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오차가 허용돼서는 안 된다. 호텔 내 객실, 로비 등에서 찾아온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것이다. 현대HCN은 백화점에 방송과 통신 등을 포함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안정성과 비상체계 구축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역량을 기반으로 현재 다수의 호텔들이 우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만족하고 있다.


관련업계 경쟁상황은 어떤가?
방송과 통신시장은 알다시피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경쟁이 치열한 만큼 높은 수준의 품질관리와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 예를 들어 MOD(Medical On Demand), 디지털사이니지, 중소고객대상 SD-WAN 및 보안솔루션 등 고객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현대HCN을 비롯 통신사들은 4차 산업시대 도래에 따른 다양한 사업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VR, IoT,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초기시장 선점을 위한 사업자간 합종연횡이 활발히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현대HCN은 삼성전자, LG전자, 삼성SDS, LG CNS, KT, SKB, LGU+, 현대오토에버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 소닉월, 실버피크사 등 다국적 기업과 다양한 업무 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HCN의 호텔솔루션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현대HCN 서비스 권역을 중심으로 고객이자 지역민들과 함께 생사고락을 함께 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사업자로서 역할을 넘어 로컬 미디어사로서 지역민들을 위한 각종 문화행사, 지역이슈를 발굴해 해결책 제시, 선거방송 등을 통해 고객이 아닌 동반자로서 길을 걸어 왔다. 또한 현대백화점만이 가진 명품브랜드 가치와 대고객 신뢰도를 기반으로 현대HCN만의 품격과 서비스 역량을 갖춰 왔으며, 이러한 것들이 타 경쟁사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현대HCN만의 경쟁력이라 생각한다. 또한 정부기관으로부터, 각종 기관으로 부터 다수의 수상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따라서 현대HCN이 제공하고 있는 호텔 토털 솔루션은 이러한 경쟁력에 기반을 둔 최적의 상품이라 자부한다.


앞으로 현대HCN의 계획은 어떠한가?
B2C 위주로 하던 통신사업을 2014년부터 B2B 중심으로 새롭게 확대했다. 이때부터 다양한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통신, 메시징, 보안, 디지털 사이니지 등을 결합한 토탈솔루션 사업으로 확장해 짧은 기간동안 년 3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앞으로는 4차 산업과 연계해 다양한 신규 사업모델을 준비 중에 있으며 금년 하반기부터 호텔 IOT, O2O 등 다양한 신규사업을 본격적으로 론칭할 계획이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