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투어리즘&마이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컨슈머인사이트와 업계 지원 협약 체결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김홍주, 이하 중앙회)는 3월 22일(목) 오후 2시, 중앙회 회의실에서 ㈜컨슈머인사이트(대표 김진국)와 관광사업의 조사·연구, 통계 업무 수행을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는 중앙회가 관광진흥법 제43조의 협회 업무 중 관광사업 진흥에 필요한 조사·연구 및 홍보와 관광 통계 등 R&D 기능을 전문연구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강화해 나가기 위한 것이다.

 

이번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관광사업자에 대한 조사‧연구 활동에 상호 협조하고, 세미나 개최, 조사‧연구 자료 축적 및 보급, 교육 등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관광사업 진흥과 소비자 동향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한 대정부 건의등 향후 다양한 협력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중앙회가 지역관광 성장의 발판 마련을 위해 2016년부터 전국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관광산업포럼』에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최신 국내여행 트렌드와 지역별 국내여행 행태를 분석하여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등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해 왔다.   

또한 최근에는 17개 시·도 및 도내추천 1위 시군(구)의 관광산업 기초 환경에 대한 소비자 평가 정보를 담은 ‘DMO를 위한 관광산업 개발환경 분석’ 보고서를 발간하여 한국관광협회중앙회를 통해 전국 17개 시·도 관광협회에 지원한 바 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김홍주 회장은 “조사 연구 전문 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와의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중앙회가 관광사업의 R&D 역량을 강화해 나갈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