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8 (목)

호텔&리조트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아시안 라이브’, 신임 인도셰프 막수드 모하마드 부임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2층에 위치해 한, 중, 일, 인도, 아랍까지 아시안 5개국 메뉴를 한자리에 경험할 수 있는 아시안 라이브(Asian Live)는 이번 2월 새로운 인도 셰프로 20년 인도 현지 경력의 막수드 모하마드(Maksood Mohmmad) 셰프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막수드 모하마드 셰프는 지난 20년 동안 인도 전역의 다양한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경험을 쌓았고, 작년까지는 인도 남부 도시인 방갈로르에 위치한 쉐라톤 방갈로르 앳 브리게이드 게이트웨이(Sheraton Bangalore at Brigade Gateway)에서 부주방장으로 5년간 근무했다. 또한 2015년에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진행된 인도 게스트 셰프 초청 프로모션에 대표 셰프로 초청받은 바 있다.


그가 아시안 라이브에서 제안하는 첫 인도 프로모션으로 3월 한 달간 ‘홀리 페스티벌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홀리(Holi)는 힌두력으로 겨울이 끝나고 봄이 시작됐음을 축하하는 인도의 봄맞이 축제로 현지 축제에서 맛볼 수 있는 메뉴들을 소개한다. 홀리 페스티벌 메뉴는 튀긴 빵을 차나달(쪼개진 병아리콩)로 만든 마살라에 찍어 먹는 ‘촐레 바투레(Chole Bhature)’, 말린 과일을 넣어 튀긴 달달한 만두 모양 형태의 디저트 ‘마살라 미니 구지야(Masala Mini Gujiyas)’, 인도식 고로케 ‘알루 티키(Aloo Tikki)’, 닭고기를 미리 볶아 반쯤 익힌 쌀과 함께 찐 인도의 쌀요리 ‘치킨 비리야니(Chicken Biryani)’ 등 총 6가지이다. 홀리 축제 당일에는 사람들이 거리로 나와 다양한 빛깔의 색 가루나 물감을 서로에게 뿌리는 전통이 있어 ‘색채의 축제(Festival of Colors)’로 널리 알려져 있다.


막수드 모하마드 셰프는 “인도는 13억 명 인구에 공용어만 13개인 만큼 다양한 요리 문화가 발달해 있고 음식의 풍미가 전부 다르다.”며, “인도 전역에서 요리를 경험했기 때문에 최대한 다양한 음식들을 아시안 라이브에서 소개하고 싶고, 더 나아가 여러가지 조합을 시도해 새로운 맛을 창조해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시안라이브'의 인도 홀리 페스티벌 메뉴는 3월 한 달간 만나볼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