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22 (수)

  • -동두천 26.7℃
  • -강릉 22.9℃
  • 서울 26.1℃
  • 대전 24.3℃
  • 대구 25.4℃
  • 울산 26.2℃
  • 박무광주 29.2℃
  • 구름많음부산 29.5℃
  • -고창 26.8℃
  • 흐림제주 33.6℃
  • -강화 25.4℃
  • -보은 21.9℃
  • -금산 25.8℃
  • -강진군 30.1℃
  • -경주시 24.9℃
  • -거제 29.9℃

Hotel & Resort

[Global It Hotel] 노르딕 문화를 담아낸 핀란드 호텔 TOP 3


점차 많은 한국 관광객들이 핀란드를 방문하고 있는 요즘, 노르딕 국가 중에서 숨겨진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핀란드의 매력은 무엇일까. 트렌디하고 감성적인 북유럽 인테리어와 때묻지 않은 자연환경, 그리고 잊지 못할 하늘을 선사하는 백야까지. 핀란드를 사랑하게 만드는 그 모든 것들을 품은 핀란드 호텔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핀란드에서의 하룻밤을 기대하도록 만드는 세 호텔들이 갖춘 색다른 콘셉트를 기억해 놓자.




헬싱키의 전망 좋은 호텔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

헬싱키 웨스트 하버 중심부에 위치해, 상점 및 비즈니스 단지와 몇 분 거리에 있는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는 근처 연안 바다와 도시 전경을 함께 볼 수 있는 전망 좋은 호텔로 명성이 자자하다. 2개의 타워가 각각의 스카이라인을 자랑하며 유리로 된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다.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의 스카이 룸과 루프탑은 78m 높이에 이른다. 425개의 노르딕 인테리어를 반영한 객실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색상을 사용해 각 타워의 객실마다 다른 테마로 구성됐다. 2개의 마스터 스위트룸과 4개의 주니어 스위트룸이 최상층에 위치해 있어 특별한 조망권을 자랑한다. 또한 1930년대 라크 손크(Lars Sonck)가 설계한 오래된 창고는 현재 회의장으로 탈바꿈해 프리미엄 컨퍼런스 시설을 갖춘 13개의 회의 및 행사장을 갖추고 있다.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를 가득 채운 객실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 툴리아 히바리넨(Tuulia Hyvarinen) 마케팅 담당자


HR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를 한국 관광객들에게 소개해 달라.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는 2016년 10월에 오픈했으며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 공항이 자매 호텔이다. 이 두 호텔은 각각 헬싱키 도심과 헬싱키 공항 근처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는 약 70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외관의 특징으로는 78m 높이의 타워가 두 건물로 나뉘어 있고 독특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헬싱키에서 최고의 경치를 바라볼 수 있는 공간으로 도시의 모든 전경과 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또한 루프탑에는 온수 인피니티 풀을 만나볼 수 있으며 스카이 바가 갖춰져 있다. 또한 이 호텔은 스웨덴 최고 셰프인 마커스 사무엘손(Marcus Samuelsson)이 제공하는 Kitchen & Table 레스토랑과 최대 10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이벤트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HR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만이 지닌 매력적인 요소는?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는 그 어떤 호텔들도 따라할 수 없는 개성을 지니고 있다. 스칸디나비아풍의 밝은 색상의 목재가 인테리어 곳곳에 사용됐으며 핀란드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지닌 가구들을 활용했다. 많은 분들이 방문해 칭찬해주는 공간은 온수 루프탑 수영장이다. 수영장뿐만 아니라 사우나 및 스카이 룸, 스카이 바가 모두 최상층에 위치해 있어 헬싱키의 가장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한다. 여행지에서 진정한 힐링을 원한다면 꼭 헬싱키의 야경을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에서 느껴보길 바란다. 또한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가 북유럽 인테리어에 집중했다면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 공항은 현대적인 외관과 부티크 스타일을 강조했다. 우리 호텔뿐 아니라 핀란드의 모든 호텔은 대게 다른 나라에서 보기 드문 다양한 북유럽 스타일로 디자인 됐으며 사우나 시설 및 빠른 Wifi, 친절한 직원들이 상주해 있다.


HR 최근 한국 관광객들의 핀란드 방문 수치가 증가하고 있다. 그만큼 핀란드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들을 위해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에서 준비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국제적인 호텔로서 항상 모든 국적의 방문객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으려고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 직원들은 고민해오고 있다. 15개국 출신의 다양한 직원들이 웰컴 오피스(Welcome Office)에서 근무하며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 관광객들을 위한 서비스 또한 준비하고자 노력하겠다.
또한 핀란드의 모든 호텔들은 조식을 제공하는데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 조식 뷔페는 유기농 계란부터 핀란드에서 유명한 야생 베리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Kitchen & Table 레스토랑은 현지 재료로 만하탄 요리를 선보이기 때문에 핀란드에서 가장 맛있는 재료와 친숙한 요리를 쉽게 찾을 수 있다.


HR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가 가지고 있는 특별한 콘셉트는?
우리는 ‘Clarion living. Not just staying’이라는 슬로건을 사용한다. 즉 단지 룸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최상의 잠자리를 위한 모든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노력한다. 호텔 안에 있는 모든 이들이 행복함을 느끼고 삶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기를 원한다. 우리의 목표 중 하나는 호텔 투숙객과 현지 지역 주민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었다. 현재로 이러한 공간을 다양하게 형성하기 위해 준비 중이며 자연스럽게 현지 지역 주민들과 교감할 수 있는 장을 꾸준히 마련하겠다.


HR 앞으로 클라리온 호텔 헬싱키를 방문하고자 하는 한국 관광객들에게 한마디.
우리는 호텔 투숙객을 위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호텔직원들과 투숙객들 간의 상호작용을 위해 고민하겠다. 인테리어나 호화로운 호텔 객실뿐 아니라 투숙객들이 다녀가고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호텔이 되고자 한다. 앞으로도 이를 위해 노력하겠다.



핀란드 천혜환경을 한 눈에 보여주는
얘르비쉬댄 호텔 앤 리조트

핀란드의 동부 사이마(Saimaa) 호수 근처에 위치한 얘르비쉬댄 호텔 앤 리조트는 1658년 헤이스카텐(Heiskanen) 가족이 핀란드 동부 지역을 여행하다 자리 잡은 곳이다. 현재도 헤이스카텐 가족들이 운영하고 있으며 주변의 자연환경으로 인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연중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얘르비쉬댄 호텔은 2015년 6월에 완공됐으며 모든 객실은 별도의 자쿠지와 발코니로 이뤄져 있다. 호텔뿐 아니라 힐사이드 빌라스 호텔 앤 스파 리조트(Hillside Villas of Hotel & Spa Resort), 로그 빌라(Log Villa), 레이크 사이드 빌라스 (Lakeside Villas) 등의 다양한 코타지 시설이 주변에 함께 있으며 대부분 사우나 시설이 설치돼 있어 대규모의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자연이 선사한 색다른 경험
핀란드 사람들은 여름 또는 겨울에 휴가를 보낼 때 사우나 시설이 겸비된 코타지에서 가족들과 함께 하는 풍습이 있다. 자연을 사랑하는 그들은 스팀 사우나를 즐기다 근처 호수로 뛰어들어 상쾌한 수영을 즐기는데 이에 적합한 장소가 바로 얘르비쉬댄 호텔 앤 리조트이다. 핀란드식 웰빙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헬싱키 중심지가 아닌 시골의 온천지역을 다녀가길 추천한다. 호수 밑바닥에 3.6km의 지열 파이프를 장착한 얘르비쉬댄 호텔 앤 리조트는 스톤 사우나, 공중 목욕탕, 스팀 사우나, 적외선 사우나, 로그 우드 사우나, 총 5개의 사우나를 겸비하고 있으며 호수 물을 이용한 6개의 수영장이 따로 있다.

2016년에 새로 오픈한 레이크 스파(Lake Spa)는 자연 바위 가운데 지어졌으며 거대한 창문이 있어 사이마 호수를 내려다볼 수 있다. 바위벽과 자연석 타일, 천연바위 바닥을 소재로 디자인해 수영장 바닥이 반짝 반짝 빛나는 놀라운 광경을 선사한다.

사이마 호수에서만 살고 있는 링드 물범(Ringed Seal)은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로 오직 이 근처에서만 발견된다. 종종 링드 물범들이 바위 위에 누워있어 유람선을 타고 리난산 국립 공원(Linnansaari National Park) 투어를 진행하기도 한다. 투어 신청자는 링드 물범의 서식지와 그들의 모습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겨울에는 사이마 호수가 스케이트장으로 변신한다. 기상 조건에 따라 20~40Km의 자연 스케이트장이 완성되며 핀란드에서 스케이트는 인기 야외 활동이다. 스케이터, 킥 스파크, 스키어 등의 장비를 통해 아름다운 겨울 호수의 자연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공중 요가, 필라테스, SUP Cross, 낚시 등이 준비돼 있다.


핀란드식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얘르비쉬댄 호텔 앤 리조트를 운영 중인 헤이스카텐 가족은 오랜 역사를 지녔기에 핀란드 전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이는 먹거리 문화도 수반하는데 사이마 호수의 물고기, 숲의 농작물, 야생 베리, 버섯 등 자연에서 채취한 재료들을 레스토랑에서 요리해 핀란드 동부 지역의 향토 음식들을 모든 식사 시 제공한다.
테페 레스토랑 사보쓰 로이쓰(The Tepee Restaurant Savon Loitsu)는 얘르비쉬댄 호텔 앤 리조트와 조금 떨어진 전나무 숲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셰프가 손님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핀란드 시골 레스토랑이나 코타지 내부는 주로 어두운 편으로 밝은 조명보다는 촛불을 켜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레스토랑 피카테이토(Restaurant Piikatyttö)는 이 지역에서 가장 큰 와인 셀러를 만나볼 수 있으며 자연 암석으로 지어졌다. 축제 행사를 위해 200여 명이 수용 가능한 공간이며 노래방 시스템이 완비돼 있고 와인 시음회나 각종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헬싱키 호텔의 새로운 챕터
호텔 세인트 조지

핀란드 사람들은 2018년 2월에 오픈 예정인 호텔 세인트 조지(Hotel St. George)를 헬싱키 호텔 역사에 새로운 장이 시작했다고 말한다. 새로운 책이 아닌 기존에 써진 책의 다음장을 이어간다는 이 의미는 호텔 세인트 조지의 특별한 콘셉트 때문이다. 헬싱키 중심지, 올드 교회 공원(Old Church Park) 맞은편에 위치한 호텔 세인트 조지는 새로운 건물을 증축한 것이 아닌 이전 건물의 역사와 과거의 유산을 존중해 유서깊은 건물의 장점을 그대로 살렸다. 총 7층 건물로 148개의 객실과 5개의 스위트 룸으로 구성된 호텔 세인트 조지는 올리 타르잔(Olli Tarjanne) 건축가가 지은 건물을 리뉴얼했으며 건물 곳곳에서 노르딕 국가들의 디자인 및 문화, 예술을 감상할 수 있다.


Art World at Hotel
호텔 세인트 조지의 핫플레이스인 윈터가든(Wintergarden)은 유리지붕으로 마감됐으며 조각가인 페카 이엘하(Pekka Jylhä)의 6m 길이 황동새 조각품이 자연의 빛을 받아 다채롭게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 조각은 호텔 세인트 조지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조각품으로 윈터가든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호텔 투숙객들에게 예술적인 공간을 선사한다. 윈터가든은 18세기와 20세기 귀족들의 고전적인 온실에서 영감을 받았다.
호텔 맞은편 공원을 마주보고 있는 로비는 갤러리 형태로 지어졌으며 현대 예술가 아이 웨이웨이(Ai Weiwei)가 만든 거대한 화이트 드래곤 티안우(Tianwu)가 장식돼 있다. 티안우는 손님들에게 호텔 세인트 조지에 들어서면 마치 환상의 세계로 데려갈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킨다. 이 작품은 대나무와 흰색 실크가 주재료인 연으로 핸드메이드로 직접 만들었다. 샨 하이 징(Shan Hai Jing)이라는 중국 아이의 설화를 담고 있으며 이미 유럽에서 인정받은 작품으로 헬싱키 미술관에서 전시됐다. 처음엔 여백의 미를 자랑하는 호텔 로비가 허전해 보인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지만 티안우를 설치하자 충분히 가치 있는 공간으로 탄생했다.



아키 힌츠의 철학을 담은 호텔
‘더 효율적으로 일하고, 건강을 유지하며, 삶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을 목표로 삼는 힌츠(Hintsa) 철학을 추구하는 호텔 세인트 조지는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서비스를 전하고자 한다. 진정한 휴식과 잊을 수 없는 경험 그리고 휴식과 즐거움 사이의 균형을 찾아 호텔 투숙객에게 삶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선물하겠다는 것이 그들의 목표다. 웰빙, 사생활 보호, 내면의 조화, 영감을 주는 예술 및 음식 경험을 중요시하는 힌츠 철학은 의사인 아키 힌츠(Aki Hintsa)가 고안한 철학으로 전문적인 방법을 통한 과정을 호텔 서비스에도 접목시켜 호텔 세인트 조지만의 방식을 추구할 계획이다. 호텔 세인트 조지 미르쿠 쿨버그(Mirkku Kullberg) 비즈니스 담당자는 “호텔 세인트 조지의 남다른 호텔 철학이 핀란드 호텔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 생각한다. 여행은 마냥 행복할 것 같지만 때론 여행객에게 스트레스를 주기도 한다. 일과, 여행에 지친 손님들에게 기존 사고방식을 벗어난 우리만의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