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카페&바

사단법인 한국티협회, ‘세계 티의 이해’ 티소믈리에 교육 과정 추천 도서로 지정!


세계의 티 시장은 오늘날 패러다임에 큰 변화가 일고 있다. 전통적인 소비 시장인 유럽은 티의 소비량이 줄어드는 반면, 오래전부터 티를 생산해 온 중국, 일본, 타이완 등 아시아를 비롯해, 인도, 스리랑카의 남아시아, 케냐의 아프리카, 아르헨티나 등의 남미 대륙에서는 오늘날 티 소비량이 급속히 증가해 티 생산량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에서 티 생산과 소비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중국이 오는 2024년까지 티 수요의 증가로 인해 국내의 소비가 더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세계 유수의 전문 기관들이 내다보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기존의 홍차 수출 대국이었던 케냐와 스리랑카에서는 오늘날 역설적으로 녹차와 백차의 생산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고, 전통적으로 녹차의 생산 및 소비국이었던 중국에서는 홍차의 생산 및 수출이 급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야말로 패러다임의 대전환기가 아닐 수 없다!

이러한 격동기에 국내 티 시장에서도 큰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녹차를 이용한 각종 음식과 산업 제품이 출시되고, 홍차를 이용한 각종 밀크 티들이 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국내 티 생산과 소비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세계 티의 이해』는 티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세계 각국들을 소개하면서, 각 나라에서 오랫동안 다양하게 형성돼 온 문화와 역사, 그리고 생활양식들을 티를 매개로 전 세계적으로 한데 묶어 준다.

또한 다원에서 찻잎이 수확돼 티로 가공돼 오늘날 우리의 찻잔 속에 담기기까지의 전 과정을 생생한 사진과 알기 쉬운 일러스트를 통해 잘 보여 주면서, 아울러 세계 각지의 역사와 풍습이 담긴 다양한 티 음료와 티 푸드, 그리고 레시피들을 화려한 사진들과 함께 수록하고 있다. 이 밖에도 세계 각지의 티 명소 순례를 위한 유명 찻집들을 간략히 소개, 티를 사랑하고 즐겨 찾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

이 책이 티 세계에 올바로 입문을 원하는 일반인, 티를 포함한 식음료 업계, 티를 전공하려는 학생들에게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티 세계에 거대한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는 지금, 이 책이 부디 거대한 티 세계에 첫 발을 내디디려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나침반이 돼 줄 것이라 기대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