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호텔&리조트

그룹 에고펑션에러(Ego Function Error) “프로젝트 알로프트스타 BY MTV 2017”, 대한민국 결선 최종 우승

-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1500곡 이상 출품,
- 120만 명 이상이 공개투표에 참여하며 가장 높은 인기를 얻은 4번째 결선무대


디자인, 뮤직, 테크놀로지를 선도하는 최첨단 브랜드 알로프트호텔(Aloft® Hotels)과 젊은 글로벌엔터테인먼트브랜드 MTV가 함께한 “프로젝트 알로프트스타 by MTV(Project Aloft Star, Amplified by MTV)”의 대한민국 결선무대에서 에고펑션에러(Ego Function Error)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작년에 이어 대한민국에서 두 번째,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네 번째 해를 맞이한 “프로젝트 알로프트스타 by MTV”는 동남아시아 및 호주(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호주), 대한민국, 중화권(중국, 홍콩, 대만) 등 9개의 국가가 포함된 3개의 클러스터지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신예 뮤지션을 발굴한다. 또한 올해는 1500곡 이상이 출품되고 120만 명 이상이 공개투표에 참여하는 등 가장 성공적인 해를 보냈다. 이는 2016년에 비해 출품 곡 수는 3배, 투표 참여자 수는 2배 증가한 수치다.

“프로젝트 알로프트스타 by MTV”는 지난 7월 5일 시작돼 대한민국의 결선무대가 10월 26일 목요일 알로프트 서울명동에서 최종 우승자를 가리며 본 경연의 막을 내렸다. 우승자 에고펑션에러는 결선에 함께오른 UZA, 무탱, 스모킹구스와 함께 WXYZ바에서 열정적인 공연을 펼쳤고 알로프트, MTV 및 뮤직엔터테인먼트업계의 심사위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심었다. 에고펑션에러에게는 미화 1만 달러의 우승상금과 함께 MTV 및 Believe Distribution Services의 멘토링 프로그램, Believe Distribution Services가 지원하는마케팅 및 음원배포의 기회가 제공된다.


 

밴드명: 에고펑션에러 (Ego Function Error)
멤버: 김꾹꾹(기타, 리더), 곽원지(드럼), 김민정(보컬), 이승현(베이스)
데뷔: 2016년 EP앨범 [EpEpShake]
장르: 사이키델릭 걸 펑크록(Psychedelic Girl Punk Rock)
프로젝트 알로프트스타 출품곡: 난모른다오


“프로젝트 알로프트스타 by MTV의 대한민국 결선무대에서 우승하게 돼 정말 기쁘다. 결선무대에서 공연한 것 만으로도 좋은 에너지를 얻었는데 우승까지 하게 돼 앞으로 좋은 음악을 하는데 큰 발판이 될 것이다. 이번에 받은 상금으로는 내년에 발매할 정규앨범 제작, 해외 투어 또는 콘텐트 제작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실력있는 참가자들과 함께 무대에 설 수 있어 영광이었고 우리에게 이런 멋진 무대와 우승의 기회를 주신 알로프트호텔 및 MTV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우승자 에고펑션에러의 기타리스트이자 리더 김꾹꾹이 우승소감을 밝혔다.

“알로프트는 디자인, 뮤직, 테크놀로지를 통해 개성을 중시하며 가능성을 열어주는 업계의 선구적인브랜드다.”라고 소개한 메리어트인터내셔널 아시아태평양지역의 브랜드마케팅 부문 마이크 풀커슨(Mike Fulkerson) 부사장은 “프로젝트 알로프트스타 by MTV는 음악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알로프트브랜드의 신념을 보여주는 프로젝트다. 올해로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네 번째 해를 맞이한 본 프로젝트는 호주와 인도네시아 지역이 추가되면서 더욱 규모가 커졌고 경연을 통해 신선하고 재능있는 신예 뮤지션들을 볼 수 있는 멋진 기회였다. 우리는 첨단 뮤직프로그램에 전념해 창의력을 지원하는 풍부한 기회와 열린공간으로 대표되는 브랜드로서 계속해서 업계를 선도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알로프트서울명동의 김정훈 총지배인은 “대한민국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프로젝트 알로프트스타의 결선 무대가 알로프트서울명동에서 열리게 돼 특히 더 흥분됐다. 모든 결선 진출자들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기에 한 팀을 선택하기 너무 힘들었다. 우승자 에고펑션에러에게 축하인사를 전하며, 그들의 무대매너와 넘치는 에너지는 무척 감명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MTV 아시아 태평양지역 담당 사이먼베이츠(Simon Bates) 부사장은 “밀레니얼 세대를위한 문화 중심지인 MTV는 이 지역의 신예 아티스트를 지원하기 위해 알로프트와 파트너가 돼 자랑스럽다. 투표를 하고본인의 곡을 출품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올해 보여준 출품 곡 수의 증가와 수준 높은 작품은 신선한 인재들이 많다는 증거다. 우리는 이 대회가 젊고 열정적인 뮤지션들에게 빛나고 영감을 줄 수 있는플랫폼을 제공해 그들이 계속해서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프로젝트 알로프트스타는 전 세계의 신예 뮤지션을 발굴하고 자기표현을 지원하는 브랜드의 약속을 전파한다. 2008년부터 알로프트는 신예 아티스트들에게 주목해왔고 126개의 모든 호텔에서 지속적으로 뮤직 콘서트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뮤지션과 팬들로부터 프로젝트 알로프트스타에 대한 반응은 뜨거웠으며 대회는 주목할 만한 오리지널 음악을 선보이는 매우 기대되는 이벤트로 자리잡았다.

중화권 결선이 11월 3일알로프트 둥관다이내믹타운(Aloft Dongguan Dynamic Town)에서 열릴 예정이다.

결선 진출자들의 출품곡은 projectaloftstar.mtvasia.com에서 다시 감상할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