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8 (목)

호텔&리조트

[Global Resort] 코타키나발루의 가장 낭만적인 고급 리조트,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 스파 기자간담회 개최


지난 9월 13일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 스파의 Gavin Weightman 총지배인이 한국을 방문해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보르네오 북단에 있는 말레이시아 사바주의 주도인 코타키나발루에 위치한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 스파는 한적하고 운치 있는 고급 리조트다. 지상에서 선셋이 가장 아름답다는 코타키나발루에서 새롭게 변화해 한층 이색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 스파를 만나보자.



샹그릴라 호텔 리조트, 전세계 95개 이상, 4만 실 운영 중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는 샹그릴라 호텔 리조트는 현재 총 객실 수가 4만 실이 넘었으며 95개 이상의 호텔을 운영 중이다. 고급 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5성급 시설을 자랑하는 샹그릴라 호텔은 동남아시아뿐만 아니라 호주, 캐나다, 중국, 유럽 등에 진출해 있으며 현재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차기 프로젝트를 예정 중이다. 그중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 스파는 샹그릴라 호텔 리조트 브랜드의 대표적인 리조트며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에서 불과 10분 거리에 위치해 지리적 장점을 가졌다.


더욱 새롭게 변신한 객실 타입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 스파의 디럭스룸은 47㎡로 보통 평균 36㎡인 일반 객실에 비해 넓게 설계됐다. 각 객실은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진 유리문이 아름다운 경관을 투숙객들에게 선사하며 특히 가족끼리 리조트를 방문하는 이들을 위해 3인 이상 투숙이 가능하도록 라텍스 소재의 내장형 머피 침대가 구비돼 있다. Warner Wong Pte. Ltd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Wong Chiu Man이 디자인한 키나발루 윙 객실은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 스파의 자랑거리다. 또한 코타키나 블루에서 유일한 인터내셔널 체인 호텔인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 스파는 많은 휴양객들이 다녀가며 현재 새로운 마켓 창출을 위해 리조트를 리뉴얼해 다양한 시도 중이다.


 


놀이동산 못지않은 키즈 테마파크
3개의 독특한 워터 슬라이드를 만나볼 수 있는 물놀이 공간은 아이들과 어른까지 모든 연령대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약 100m에 달하며 3가지 트랙으로 구성된 워터 슬라이드는 트랙마다 길이와 떨어지는 스타일이 달라 남다를 재미를 선사한다. 말레이시아 최대 키즈 클럽 중 하나인 쿨론 키즈 클럽은 최신 플레이 스테이션을 갖추고 있으며 모든 종류의 게임과 완구, 미술 및 공예 활동이 마련돼 있다.

한편 총 492개의 객실을 지닌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 스파는 한국 관광객들에게 브랜드를 인식시키고 코타키나발루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샹그릴라 리조트 & 스파 한국사무소 정선태 이사는 “코타키나 발루의 직항 항공 좌석에 비해 호텔 객실이 부족한 실정이라 꾸준히 객실 예약률이 높은 편이다. 요즘 동남아시아에서 다낭이 인기가 좋은데 충분히 코타키나발루도 다낭 못지않은 다채로운 색을 지닌 도시로 앞으로 한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계 최고의 선셋 스팟을 감상해보길 바란다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 스파 Gavin Weightman 총지배인


HR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 스파가 최근 새롭게 단장했다고 들었다. 가장 두드러지게 변화한 부분은?
객실부터 다양한 시설들이 새롭게 12개월의 변모 과정을 거쳤다. 특히 가장 보여주고 싶은 공간은 회의 시설은 파빌리온(The Pavilion)이다.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멋진 야외 회의 장소라고 생각한다. 바닥에서 천장까지 전면 유리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8각형 천장 모양으로 최대 180석의 수용 능력을 자랑한다. 그 외 그랜드 볼룸, 행사실 등 회의와 행사 장소로 적합한 공간들을 단장해 만반의 준비를 마친 상태다.


HR 한국 관광객들에게 추천할 만한 이색적인 장소가 있다면?
아무래도 한국 관광객들이 코타키나발루를 여행하고자 하는 이유는 휴식을 취하고 싶고,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서라고 판단된다. 그렇기에 선셋 바를 추천해주고 싶다. 세계 3대 석양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코타키나발루의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다. 또한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 스파 쿨박스에서 아이스크림을 먹어보길 권한다. 진정한 휴식이란 바로 그런 여유가 아닐까.


HR 현재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 스파를 방문하는 주요 한국 관광객들은?
다양한 연령대의 한국 관광객들이 다녀간다. 특히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 스파는 가족들이 함께 방문하는 경우가 많아 모든 연령을 위한 액티비티를 준비하고 있다. 유아, 청소년을 동반한 투숙객들을 위해 테마 파크급 워터 슬라이드를 설치했으며 어린이를 위한 수영장, 성인을 위한 자쿠지와 인피니티 풀을 구분해 놨다. 또한 레저 시설도 5개의 인근 열대 섬에서 즐길 수 있다. 수영,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윈드서핑 등 투숙객들이 원하는 대로 모든 것이 준비돼 있다. 최근엔 젊은 부부들이 싱가포르를 경유해 신혼여행지로 다녀가기도 한다. 한국 관광객들 중에는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 스파와 샹그릴라 라사 리라 리조트 & 스파 이 두 곳을 함께 경험해보고 싶어 하는 이들이 많아 그들을 위한 두 리조트 간의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HR 앞으로의 국내 홍보활동 목표가 있다면?
현재 한국 대형 항공사들이 코타키나발루 직항을 운영하진 않고 있다. 그렇기에 한국 관광객들에게 아직까지는 다른 동남아시아의 도시들에 비해 코타키나발루가 많이 알려지진 않은 것 같다. 앞으로 많은 한국 항공사들이 직항 편을 개설한다면 더욱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 스파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것이다. 이를 위해 노력하겠다. 보다 많은 한국 관광객들에게 코타키나발루의 숨겨진 보석같은 매력을 알리고 싶다.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