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24 (토)

복합리조트&카지노

한국형복합리조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해보자, ‘한국형 복합리조트 발전방향 컨퍼런스’


21세기 복합리조트 경쟁시대를 맞아, 한국형 복합리조트 발전방안에 대한 고민과 그 해결책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토론의 장이 펼쳐진다. 스포츠조선이 주최하고 강원랜드가 후원하는 ‘복합리조트 경쟁시대, 한국형 복합리조트 발전방안 컨퍼런스’가 오는 9월 1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다.

‘복합리조트 경쟁시대, 한국형 복합리조트 발전방안 컨퍼런스’는 강원랜드를 비롯한 국내 복합리조트 관련 유관 기관 및 기업 관계자, 대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진다. 강원랜드 함승희 대표이사의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이 분야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함께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에서는 세계 복합리조트산업의 현실을 진단하고 이에 대한 우리의 대응전략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법을 제시하게 된다.  
먼저 박양우 중앙대학교 교수(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가 ‘아시아 복합리조트 시장의 변화와 대응’을 주제로 발표하고, 서원석 경희대 교수는 ‘한국형 복합리조트의 국제경쟁력 강화 방안: 법-제도 개선을 중심으로’, 류광훈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한국형 복합리조트의 차별화전략 : 데스티네이션리조트로서의 발전방안’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주제발표에 이어 열리는 종합토론은 이연택 한양대학교 교수(전 한국 관광연구원장)의 진행으로 펼쳐진다. 주제발표자와 함께 김대관 경희대 교수(호텔관광대학장), 강옥희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진흥본부장, 현성협 한양대 교수, 김형우 스포츠조선 부국장이 합리적 솔루션 도출을 위한 각자의 의견을 개진한다. 이 자리에서는 과연 대한민국 복합리조트 산업의 활성화, 나아가 글로벌 경쟁력을 견지하기 위해 우리의 복합리조트는 어떤 방향을 설정해야하고, 이에 어떠한 법적, 제도적 뒷받침이 따라야만 하는 것인지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강원랜드를 비롯한 국내 복합리조트 관련 유관 기관 및 업계에서는 이번 콘퍼런스가 한국형 복합리조트 발전방안에 대한 고민과 그 해결책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토론의 장이 되는 한편, 법적-제도적 장치마련을 위한 공감대 형성의 계기가 될 것으로도 기대하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