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5 (월)

호텔&리조트

사단법인 한국관광학회의 제24대 김남조 회장 선출

한양대학교는 김남조 관광학부 교수가 지난 7월 6일, 사단법인 한국관광학회의 제24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임기는 2년으로 김 교수는 지난 2년 동안 한국관광학회 수석부회장으로 봉사하는 등 관광분야 전반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표적인 학자다.

최근에는 세계적 인명사전 발간기관인 '마르퀴스 후즈 후(Marquis Who's Who)'로부터 전공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점을 인정받아 '앨버트 넬슨 평생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 교수는 "한국관광학회의 비전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관광학(K-Tourism)의 전당"이라고 강조하며  우리나라의 관광학을 Korea Tourism, 즉, K-Tourism으로 표현하고 "우리나라의 관광학은 이제 세계적인 트렌트에 맞춰 좀 더 학제적이고 융합적인 발전을 이룩하여야 하며, 우리나라의 학문적 토양을 반영하는 나름대로의 정체성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역설했다. 또한 "한국관광학회의 회장직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학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학회가 좀 더 젊어지고 세계의 흐름 속에서 관련 학회와 함께 발전해가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