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호텔&리조트

[호텔산업 컨퍼런스] 호텔관련 산·학·연·관, 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에 따른 호텔산업 컨퍼런스 9월 18일 개최 예정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국내 호텔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호텔관련 산···관이 한 자리에 모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한국호텔업협회와 월간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918() 1330분부터 1710분까지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컨퍼런스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 한국 호텔산업 어디로 갈 것인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호텔산업 경쟁력 강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방안을 의논한다. 첫 번째 주제발표는 세종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정규엽 교수가 맡았으며 ‘4차 산업혁명시대, 호텔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두 번째 주제발표는 경희대학교 호텔경영학과 변정우 교수가 호텔산업 경쟁력강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방향(부제: 4차 산업혁명시대, 호텔산업을 위한 발전과제)’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패널토론은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장 김대관 교수가 좌장으로서 산····언론 6인과 함께 토론을 진행한다. 한편 컨퍼런스에는 호텔관련 산··학 관계자가 약 150~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고용정보원이 20167월 직장인 약 1000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의 영향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44.7%가 곧 도래할 인공지능기술로 인해 일자리가 감소할 것이라 우려했다. 따라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인력 인프라에 특히 많은 의존을 하고 있는 호텔업계에서 4차 산업이 도래함에 따라 생길 수 있는 문제점과 대처 방안을 각 관계자들과 의논해볼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가 기대된다.


참가신청 바로가기

https://docs.google.com/forms/d/1qSYDKUN29eoUEGvdolThSIEs5w-Ap95okczkG6giA3k/viewform?edit_requested=true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