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호텔&리조트

윈덤월드와이드, 두 개의 상장 호스피털리티 회사가 되는 계획 발표

유럽 렌탈 기업들에 대한 전략적 대안 모색


윈덤월드와이드(Wyndham Worldwide)는 동사의 호텔 사업 부문을 두 개의 상장 회사로 나누어 분사할 계획이라고 오늘 발표했다. 뉴저지주 파시파니에 본부가 있는 윈덤호텔그룹(Wyndham Hotel Group)은 유명 브랜드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순수한 상장 호텔 회사로 새롭게 거듭난다. 플로리다주 올란도에 본부가 있는 윈덤버케이션오너십(Wyndham Vacation Ownership)은 전세계 최대의 상장 휴가 시설 공유 회사가 되며 전세계 최대의 휴가 시설 교환 회사로서 RCI를 소유한 윈덤데스티네이션네트워크(Wyndham Destination Network)와 통합될 계획이다. 동사는 또한 유럽 렌탈 기업들에 대한 전략적 대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 두 상장 회사들은 핵심적인 객실 공유 및 교차 판매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업할 뿐만 아니라 업계에서 최고로 충성도 높은 프로그램 중 하나인 윈덤리워즈(Wyndham Rewards)의 계열 자격을 유지하는 장기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분사 이후의 이들 상장 회사 명칭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본 거래는 분사 이후 두 회사의 업계 적응력과 집중도 및 전략적 유연성이 증대돼 각사가 자신의 핵심 사업과 발전 기회에 더 큰 집중력을 유지하며 두 회사가 장래에 필요한 자금을 유치하기 쉬워지고 각자의 분야에서 발전하는 데 요구되는 변화를 더 잘 만들어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계획된 분사 이후, 양사는 매력적인 성장 및 주주 가치의 확보를 위해 각자의 업계에서 상당한 규모 및 주도적인 입지, 강력한 캐시플로우, 신뢰성 높은 다수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및 기존 거래 관계를 유지하게 될 것이다.


스티븐 P. 홈즈 윈덤월드와이드 회장 겸 CEO는 "당 이사회는 본 과정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이후 호텔 사업의 분사 및 윈덤버케이션오너십과 RCI의 통합이 주주 가치를 제고하고 모든 사업의 강력한 성장을 가능케 하는 최선의 구조라고 결정했다"면서 "우리는 자신들의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는 당사의 유럽 렌탈 조직들의 리더들과 그들의 성장 잠재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옵션을 찾기 위해 협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홈즈는 또한 "지난 십 년 동안 우리는 헌신적인 전문가들로서 이 사업들과 브랜드를 지금은 업계 최고 등급의 로열티 프로그램과 연결된 업계의 리더로 만든 대단한 팀들을 유치해왔다"면서 "이 강력한 플랫폼을 보유한 우리의 사업들은 이제 각자가 앞으로 전진할 수 있으며 공유하고 있는 역사와 문화 및 계속 유지될 윈덤리워즈를 기반으로 강력한 미래를 위한 입지를 구축하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본 거래는 윈덤월드와이드와 동 주주들에게는 면세로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며 새로운 호텔 회사의 주식은 기존 윈덤월드와이드 주주들에게 지분 비율 대로 분배될 것이다. 윈덤월드와이드는 본 거래가 2018년 상반기 중 완결될 것으로 예상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