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5 (월)

투어리즘&마이스

인터파크 투어,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엄지족 여행객 사로잡는다.

- 고객 개개인에 최적화된 여행 서비스 제공 위해, 모바일앱 개편



인터파크투어가 ‘여행 단계별 맞춤 정보 제공’, ’한 눈에 보는 상품 비교’ 등 고객 개개인에 최적화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앱)을 개편했다.

인터파크투어에 따르면, 고객이 모바일을 이용해 상품을 예약한 거래 비중이 2015년 약 40%였으나(PC 비중 약 60%), 올해 7월 기준 약 60% 이상을 기록하면서 불과 2년 사이 모바일 거래 비중이 약 20%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모바일 유입을 통한 여행상품 구매가 증가함에 따라, 인터파크투어가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바일앱 서비스로 엄지족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여행 전 단계에 걸친 맞춤 가이드 ‘나만의 여행도우미’
먼저 모바일앱에서 여행 전/ 중간/ 이후와 같이 고객이 여행하는시기에 따른 단계별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본 정보는 고객이 모바일앱 접속 후 로그인 시 메인화면 상단에 바로 나타나기 때문에 손쉽게 확인 가능하다.

우선여행 전 상품 예약 시 고객의 검색 이력을 기반으로 자주 검색한 상품과 비슷한 혹은 연계 상품을 제안해준다. 예약 후 여행을 떠나면 현지 정보 및 투어∙티켓 상품을 추천, 현지에서도 모바일앱을 통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했다. 또한 스팟정보 활용 검색 기능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를 검색하면해당 장소의 반경 5km 이내 숙소를 안내하고, 그 숙소를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해준다.

여행을 마친 후에는 고객이 가장 최근 확인한 상품을 기준으로 새로운 여행 상품을 추천해준다. 이에 그치지 않고, 향후에는 이전 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여행 카테고리/ 성별/ 지역 등을 분석해 고객이 선호할 만한 다음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는 등 세분화된 서비스를 지속 강화할 예정이다. 인터파크투어 관계자는 이러한 맞춤 정보 제공을 통해 모바일앱이 ‘나만의 여행 도우미’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손바닥 만한 모바일 화면에서 내가 필요한 정보만 한눈에 ‘쏙’
아울러 상품 검색 시 필터 또는 정렬 기능을 이용해 고객이 원하는 조건의 상품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가령 필터를 이용해 평점 6점 이상의 3성급 이상 숙소 찾기, 수영장이 있는 호텔을 찾기, 10만원 이하 상품 찾기 등 원하는 조건 입력 후 해당 상품 페이지로 바로 접근 가능하게 한 것.

또한 검색 시 상품 구매에 도움이 될만한 상품평, 상품 소개 및 이용후기 동영상, FAQ, 기획전,이벤트 등이 한 화면(페이지)에 나타나게 만들었다.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했다.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면 정보 클릭 후 상세 내용이 담긴 페이지로 이동하면 된다. 인터파크투어 측은 모바일로 틈틈이 여행 콘텐츠를 검색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방식으로 신속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여행패키지/ 자유여행/ 허니문/ 제주도/ 전문몰/ 할인항공/ 내륙테마 등 고객 이용 빈도가 가장 높은 7개 카테고리 메인화면에 모바일 전용 스페셜 특가상품과 배너를 노출시키는 등 전 분야에 걸쳐 모바일앱을 개편했다.



개편 기념 ‘세일 어게인,해외여행 특가전’ 선봬
한편, 인터파크투어는 모바일앱 개편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세일 어게인, 해외여행 특가전’을 진행한다.특가전에서는 보라카이, 방콕/ 파타야, 북큐슈 등 인기 여행지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 외에도 해외∙국내여행/ 국내숙박∙이용권 1% 추가 할인, 해외호텔 3% 추가 할인, 제주 렌터카 10% 추가할인 등상시 적용 가능한 모바일 전용 혜택이 있다.

인터파크투어 관계자에 따르면 “요즘은 단순히 고객들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밀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니즈를 먼저 캐치해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치열한 모바일앱 시장에서의 생존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이에 인터파크투어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이번 개편에 이어, 실시간 여행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톡 집사앱도 8월 내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