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호텔&리조트

메리어트, 중국 내 럭셔리 브랜드 확장 - W 상하이 더번드 오픈

상하이의 첫번째 W호텔이자 중국의 세번째 W호텔,
2019년까지 중국에서 만 10개의 W호텔 추가 오픈 예정

                


메리어트 인터내셔널(NASDAQ: MAR)의 브랜드 중 하나인 W 호텔 월드와이드는 세계에서 가장 활기찬 도시 중 하나인 상하이의 중심에 W 상하이-더 번드(W Shanghai – The Bund )를 오픈했다황푸강이 내려다보이는 탁 트인 전망을 선사하는 W 상하이는 노스 번드(North Bund)의 환상적인 분위기를 책임진다. 시나르마스 그룹(Sinar Mas Group)이 소유한 이 호텔은 대담한 디자인과 관능미 넘치는 스타일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상하이의 과거와 현재의 아방가르드한 모습에 대한 매혹적인 대비를 잘 나타낸다.

W 호텔 월드와이드의 글로벌 브랜드 리더 앤서니 잉햄(Anthony Ingham)은 “상하이는 세계에서 가장 국제적인 도시 중 하나이며, 매력적인 나이트라이프, 세련된 패션과 새로운 것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상하이는 W 브랜드와 어울리는 완벽한 여행지다.”, “전 세계에 위치한 W 호텔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독특하다. 각 호텔은 그 지역의 스타일을 반영한 하이퍼로컬(Hyper-local) 스타일을 추구하는 한편 아주 명확하게 W를 표현하는 디자인을 통해 여행지를 재해석한다. W 상하이 - 더 번드 역시 고객은 물론 현지인들까지 유치할 수 있는 W의 글로벌 플래그십 호텔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텔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유명한 G. A 디자인(G.A Design)이 설계한 호텔은 과거와 현재, 동서양을 결합한 예술인 상하이의 독특한 해파(HaiPai) 문화적인 요소가 깃들어있다. 호텔은 우쑹강과 황푸강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독특한 커브 형태 덕분에 거의 모든 객실에서 황푸강의 전망을 바라볼 수 있다. 아르데코 양식의 빌딩 및 부유한 중국의 맨션 등 주변의 환경과도 어울리는 완벽한 위치를 자랑한다. 네온 사인이 설치된 호텔의 리빙 룸(W 브랜드의 호텔 로비 명칭) 디자인은 릴롱(Lilong) 전통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릴롱은 수세기 동안 상하이 사람들이 젖은 세탁물을 좁은 골목에서 말리기 위해 다양한 높이로 줄에 매달아 말리는 전통이다. W 상하이는 빨래와 네온사인이 섞여 있는 이 고전적인 장면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해 네온 불빛이 만드는 즐거운 혼돈을 로비에 적용했다.

웰컴 데스크(리셉션 공간)는 고객의 움직임을 반영한 마치 만화경 같은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화장실에서는 다양한 문화가 뒤섞인 상하이를 표현한 ‘멜팅 치파오’ 패턴을 볼 수 있다. 호텔은 374개의 세련된 객실과 35개의 스위트 룸을 갖추고 있으며, 각 객실은 샤오롱바오만두와 젓가락 모양의 베개로 장식된 시그니처 W 침대를 갖추고 있다. 복층형 구조의 익스트림 와우 스위트(Extreme WOW Suite, 브랜드의 프레지덴셜 스위트 명칭)에는 370㎡가 넘는 규모의 리빙룸이 있으며, 용이 연기를 내뿜는 입 모양의 네온 설치물이 매달려있다. 또한 황푸강과 푸동의 스카이라인이 선사하는 멋진 전망 외에도 모든 객실은 스위치로 작동 가능한 프라이버시 보호 유리와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을 갖추고 있다.

W 상하이 - 더 번드는 사교와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다섯 곳의 흥미로운 레스토랑 공간을 제공한다. 인터랙티브 오픈 키친을 갖춘 더 키친 테이블(The Kitchen Table)은 현대적인 뉴욕 비스트로에서 영감을 얻어 상하이의 번창하는 무역의 유산을 기념한다. (YEN)은 전통적인 요리가 재해석되는 광동식 다이닝의 진화를 보여준다. 저녁 식사 전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리퀴드 앳 엔(LIQUID AT YEN)에서는 1920년대의 매력적인 상하이 황금기의 칵테일을 연상케 하는 칵테일 교수(Cocktail Professor)’가 손수 제작한 다양한 종류의 칵테일을 선보인다. 유쾌하고 우아한 우바(WOOBAR)는 낮에는 라운지로, 밤에는 활기찬 칵테일 바로 바뀐다. 마지막으로 웻(WET, 호텔의 수영장 명칭)과 웻바(WET BAR)는 매력적인 상하이 스카이라인의 멋진 전망을 선사한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 및 미팅을 위한 총 6000㎡규모의 공간을 제공한다. 2000㎡ 규모의 그레이트 룸(Great Room)은 상하이 서부에서 가장 큰 호텔 이벤트 공간으로 화려한 디자인과 6.2m 높이의 높은 천고를 자랑한다. 그레이트 룸 입구는 치파오 모티브가 새겨진 대형 미러 콜라주 시리즈와 상하이의 과거와 현재 사이의 긴장과 대조를 반영한 섬세한 아르데코 스타일의 스크린으로 장식돼 있다. 스튜디오 및 전략(Studios and Strategy) 공간을 비롯해 660㎡의 메가 룸(Mega Room)은 모든 이벤트에 맞게 적용 가능하다. 고객들은 어웨이 스파(AWAY Spa)에서 마사지, 바디 트리트먼트, 페이셜 및 간단하고 신속한 케어 프로그램을 이용해 휴식을 취하거나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최신식 피트니스 센터 또는 요가 및 태극권 클래스에 참여해 여행중에도 생기 넘치는 몸과 마음을 유지할 수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중국 지역 최고 경영자(Chief Executive Officer) 스티븐 호(Stephen Ho)는 “지난 몇 년 동안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브랜드 전반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놀라운 성장을 보여왔으며, 특히 중국 시장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W 상하이의 오픈을 계기로 중국 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럭셔리 브랜드는 야심차게 확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호텔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예약은 웹사이트 www.whotels.com/shanghai에서 가능하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