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03 (일)

호텔&리조트

[Global It Hotel] 스위스 로잔의 Beau-Rivage Palace Hotel, Lausanne Palace & Spa hotel

빛나는 전통과 뿌리 깊은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스위스 호텔 산업은 궁전을 모티브로 삼은 다수의 스위스 호텔들이 이를 대변하고 있다. 높은 위상의 호스피탤리티로 인정받는 스위스 호텔들의 주 고객은 유럽 왕실을 비롯한 부유층 사업가와 유명 인사들, 고소득 여행객들이다. 스위스 호텔은 최고급 서비스와 시설들을 구비해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만족도를 높여 품격을 한층 더 높였다. 이처럼 탄탄한 인프라를 구축해 훌륭한 평판을 끊임없이 받았고 또한 체계적인 호텔대학 교육과정을 통해 호텔산업 인재들을 배출해 호텔리어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세계적인 대부호와 예술가들이 빈번히 방문하는 스위스의 소도시 로잔에서 이러한 호사스러운 호텔들을 즐겨보길 바란다.



역사의 향기 속 모던함이 돋보이는 Beau-Rivage Palace 호텔
Beau-Rivage Palace 호텔은 명실상부한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호텔이다. 로잔 중심부에 위치한 Beau-Rivage Palace 호텔에서 알프스산맥과 제네바 호수가 한눈에 들어온다. 호텔의 가장 큰 매력은 짙은 역사의 향기 속에 어우러진 모던함이다. 호텔 곳곳에 자리한 예술품들, 환상적인 경치를 조망할 수 있는 뷰, 안락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2개의 콘퍼런스 룸 내에는 최신식 회의 시설들이 설치돼 있고 프리미엄 비즈니스 서비스와 인상 깊은 식사를 제공함으로써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클래식 앤티크와 최첨단 시설이 함께 공존하는 회의장은 단연 눈에 띈다. 회의장 중앙에 위치한 거울이 예상치 못하게 최첨단 모니터로 바뀌는 등 신선한 구경거리도 경험할 수 있었다.



1861에 준공된 Beau-Rivage Palace 호텔은 광대한 역사 범위를 자랑하고 있다. 1908년 아트-데코 스타일로 건물을 개조하기 전까지 Beau-Rivage로 불리던 호텔은 당시 층을 높이면서 조그마한 방들을 늘렸고 그중 1층에 가장 비싼 방들이 들어서 있었다. 그러나 엘리베이터가 없던 때와 달리 지금은 가장 높은 층에 보유한 펜트하우스와 스위트 방들이 가장 비싸다. 호텔 내부 공간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작품들이나 발코니의 펜스에서 예술성이 느껴진다. 선명한 자수 무늬가 층층이 올라가 있는 특유의 디자인이 돋보였다.


호텔 내 Belle Epoque 빌딩에서 내려다보는 알프스 전경은정말 환상적이다. 멀리 프랑스와 스위스 사이를 둔 알프스산맥이 웅장하게 보이고 투명한 호수가 그 앞을 뒤덮고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La Terasse 정원 또한 호텔의 큰 자랑거리다. 이 정원은 제네바 지역에서 극히 제한적으로 알려져 있다. 호텔 투숙객들은 10ac 가량의 전용 정원에서 한적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Beau-Rivage Palace 호텔은 2013년부터 ‘도시 최고의 호텔’ 3년 연속 수상과 ‘유럽 최고의 리조트’ 2위를 수상해 ‘세계 100대 호텔’의 반열에 오르는 영예를 누렸다. 매해 Victor Hugo, Charlie Chaplin, Coco Chanel, Nelson Mandela, Marion Cotillard 등 많은 유명 인사들이 호텔을 즐겨 찾으며 대표적인 부티크 호텔로 자리 잡았다.


Beau-Rivage Palace의 Cinq Mondes 스파는 낭만적인 분위기와 럭셔리한 경험을 선사한다. 2005년에 개장한 이 스파는 회원제로 단 250명의 소수만 입장을 허락한다. 이러한 회원제 제도는 최고급 고객 관리와 개인화 영역을 최대 활용해 신뢰있는 서비스를 추구한다. 현재까지도 웨이팅 리스트가 존재해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그에 걸맞은 명예를 유지시키기 위해 Cinq Mondes 스파의 설립자 Jean-Louis Poirourx는 10년 동안 세계 최정상 스파들을 누비며 최상의 트리트먼트 서비스에 여전히 힘쓰고 있다. Cinq Mondes 스파는 전통요법을 이용한 최상의 트리트먼트와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햇살이 잘 들어와 비타민D 섭취에 최적화된 공간을 마련했다. 사우나와 함맘 사이 ‘열대 산책로’ 테마로 디자인돼 창의력이 돋보이고 32도의 시원한 물줄기로 몸을 식혀 몸의 피로를 순식간에 풀 수 있다. 이어 노천탕과 실내 수영장에서 여유로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최첨단 운동기구들이 구비돼 있는 헬스장에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전통과 변화의 융합을 느낄 수 있는 Lausanne Palace & Spa 호텔
붉은색의 강한 인상과 고풍스러운 인상을 주는 Lausanne Palace & Spa 호텔은 로잔 시내 Flon에서 절대 놓칠 수 없다. 1915년 6월 19일에 준공된 이 호텔은 다양한 건물 개조를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다. 1980년대 2층을 증축해 총 6층에 달하는 건물을 지었고 주위 공간을 적극 활용해 면적을 넓혀 나갔
다. 지속된 건물 개조와 최고급 서비스로 많은 유명 인사들이 방문했고 그들의 흔적은 1900년대부터의 호텔 게스트 북에서 찾아 볼 수 있다. 개조된 건물은 복잡할 정도로 작은 통로들이 연결돼 있는데, 이는 상류 사회 여성들이 퍼피(Puffy) 가운을 착용하고도 편하게 활동하기 위한 배려였다. 이뿐만 아니라 호텔 내부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예술품들은 깊은 역사성과 귀중한 유산으로 남아 있다. 상류 사회인들이 주 고객이었던 Lausanne Palace 호텔은 최고의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이어 빠르게 바뀌는 시대를 잘 파악해 전통과 변화가 융합해져 있음을 느낄 수 있다.


Lausanne Palace & Spa 호텔은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5성급 호텔이다. 8개의 회의실과 큰 규모의 콘퍼런스 룸, 그리고 국제올림픽 위원회와 같은 조직들이 중요한 이사회를 가질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돼 있다. 또한 4개의 우수한 바와 4개의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는 Lausanne Palace & Spa 호텔은 그중 미슐랭 스타와 Gault &Millau 가이드에서 18/20 평점을 받은 La Table d’Egard 레스토랑이 유명하다. La Table d’Egard은 창의적인 맛과 분위기를 구현해낸다. 조리되고 있는 요리들을 탁 트인 주방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고 개개인의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한 맞춤 요리를 제공한다. Edgard 셰프가 운영하는 Cote Jardin 레스토랑에서는 그가 직접 생산한 올리브오일로 모든 요리가 만들어진다. 두 레스토랑 모두 강을 끼고 위치해 레만호와 알프스산맥의 경치를 구경하며 여유로운 식사를 만끽할 수 있다.


호텔의 또 다른 특별함은 고급스러운 스파와 헤어 서비스다. AVEDA와 협력하고 있는 Lausanne Palace & Spa 호텔은 개개인의 취향에 충족될만한 테라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AVEDA는 식물과 꽃에서 추출된 성분을 이용해 오가닉 화장품 애용자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국제적 브랜드다.) 스파 안은 다양한 마사지 및 트리트먼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공간들이 포진돼 있다. Lausanne Palace & Spa 호텔 안에서 함맘과 사우나, 실내수영장, 정원과 최신형 헬스장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피로를 풀 수 있다. 여유로운 휴식 공간 물론 건강과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호텔 스파는 제철 과일과 AVEDApeppermint 향으로 가득하다.





이정연
스포츠매니지먼트 진행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